인천국제공항 내 상주 직원 및 방문객 안전 확보바쁜 출입국 시에도 수월한 주문 환경 조성 목적
  • 네이버와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총 9개사가 인천국제공항 내 ‘스마트주문’ 시범도입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네이버는 22일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총 8개사와 함께 인천국제공항 내 스마트주문의 시범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참여사는 네이버, 인천국제공항공사와 공항 내 입점한 F&B업체 6개사 및 공항POS를 운영하는 글로벌 결제 대행사 ‘파이서브(Fiserv) 코리아’다. F&B업체로는 ▲롯데GRS ▲아모제푸드 ▲아워홈 ▲파리크라상 ▲풀무원푸드앤컬처 ▲CJ푸드빌이 함께 손을 맞잡았다.

    내년 말까지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공항 내 비대면 주문 환경 구축을 위한 업무를 총괄한다. 네이버는 협력사들과의 스마트주문 시스템 연동을 구현해 이를 가능케할 예정이다.

    각 사는 코로나19 상황 속 인천국제공항의 상주 직원 및 이용객의 안전을 도모하고 매장 내 밀집도를 낮추는 것을 목표로 협업한다. 고객은 스마트주문을 통해 바쁜 일정 중에도 수월하게 음식을 주문할 수 있도록 협력해 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계기로 향후 빠르게 활용처를 넓혀갈 수 있는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협력사들과의 시스템 연동이 완료된 이후에는 네이버와 각 사의 협의에 따라 추후 인천국제공항 외 F&B 가맹점에서도 스마트주문이 즉시 적용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