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사이버모델하우스 오픈..3.3㎡당 1200만원대 '착한 분양가'18일 특별공급, 19일 1순위 청약..3개 블록 각각 청약 가능
  • ▲ 경기도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조감도.ⓒ한양
    ▲ 경기도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조감도.ⓒ한양

    '수자인' 아파트 브랜드로 잘 알려진 중견건설사 한양이 8일 경기 의정부 고산지구에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의정부 고산지구 3개 블록(C1·3·4블록)에 들어서며, 총 2407가구 규모다. 전용면적은 69~125㎡로 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단지 인근에 법조타운, 복합문화융합단지 등 대형 개발호재가 예정돼 있다. 한양은 언택트 시대에 발맞춘 '수자인스마트홈1.0' 시스템 등 차별화된 주거시스템과 특화설계로 상품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수자인스마트홈 시스템은 단지 입구부터 지상공간 등 미세먼지 발생지역을 6곳으로 구분해 비대면으로 관리함으로써 출입구부터 세대 내부까지 미세먼지를 저감 및 차단한다. 동 출입구 에어샤워, 승강기 내부 미세먼지 저감장치도 마련된다.

    스마트폰과 카드로만 자동 출입이 가능하며 손 동작으로 엘리베이터 승차가 가능한 엘리베이터 모션콜 시스템 등이 도입 예정이다. 엘리베이터, 공용현관 등의 버튼을 만지지 않고 단지 내부를 안전하고 빠르게 오갈 수 있다.

    무엇보다 분양가상한제 적용단지로 3.3㎡당 약 1200만 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가 장점이다. 오는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 청약접수로 이어진다. 청약은 C1·3·4 총 3개 블록 각각에 대해 가능하며 전매는 입주자 선정일로부터 3년간 금지된다.

    사이버모델하우스에서는 최근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 중인 김재우∙조유리 부부가 출연하는 모델하우스 탐방영상, 아나운서가 견본주택 내부의 모형도와 건립세대(유니트)를 소개하는 안내영상, 견본주택 내부 모형도와 세대 건립 실물을 온라인으로 구현한 3D VR(가상현실) 영상 등을 제공한다.

    분양 관계자는 "총 3개 블록 각각 당첨자 발표일이 달라 3개 블록 모두 청약이 가능하다"며 "자격이 된다면 생애최초, 신혼부부 등 특별공급을 함께 청약하는 것이 당첨확률을 높일 수 있는 전략"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