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홈쇼핑모아 이용자 ‘마스크' 검색량 513만건
  •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는 지난해 가장 많이 검색된 검색어는 ‘마스크'라고 19일 밝혔다.

    버즈니가 발행한 모아리포트 1월 특별판 ‘2019 vs 2020’ 편에 따르면 마스크는 지난해 총 513만건의 검색량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마스크 상품의 홈쇼핑 방송 알람 설정수는 85만건이 넘었다.

    이처럼 마스크가 큰 관심을 받으며 ‘생활·주방·가구’ 카테고리의 판매량도 증가했다.‘생활·주방·가구’ 카테고리의 지난해 판매 비중은 전년 대비 4.8% 증가하며 전체 카테고리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방송시청 비중과 방송알람 설정 비중도 각각 3.0%, 4.3%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버즈니 모아리포트 천재화 팀장은 “마스크는 지난해 6월부터 홈쇼핑을 통한 구매 수요가 증가하기 시작했고,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했던 12월의 경우 전월 대비 구매량이 30% 이상 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