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L이앤씨(옛 대림산업)가 오는 20일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19일 DL이앤씨에 따르면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대곡리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최고 27층·4개동·총 472가구 규모로 전용별 가구수는 △59㎡ 98가구 △74㎡ 179가구 △84㎡ 195가구 등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가평은 희소성 높은 수도권내 비규제지역으로 청약·대출·세금 규제서 자유롭다. 청약통장 가입후 1년이상이면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도 1순위자격이 주어지며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후 분양권을 전매할 수 있다. 또한 집값의 최대 70%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다주택자도 가능하다.
개발호재도 다양한데 작년 11월 원주국토관리청 자료를 보면 춘천시·가평군이 제시한 안이 제2경춘국도노선 절충안으로 선정됐다. 제2경춘국도는 총 33.6㎞ 무료고속화도로로 개통시 수도권에서 춘천까지 약 26분 소요될 예정이다.또한 서울~춘천고속도로 및 기존 국도46호선 교통량을 분산해 주변간선도로 정체가 해소될 전망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가평에서 서울까지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뿐만 아니라 경기 북부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단지에서 직선거리 1.5㎞내 경춘선·ITX 가평역이 위치해 있다. ITX를 이용해 서울 청량리역까지 40분대, 용산역까지 6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가평역에서 4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마석역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이 정차할 예정이어서 서울 접근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GTX-B노선은 송도~서울역~청량리~마석을 잇는 노선으로 현재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으며 2022년 착공 예정이다. 개통시 서울역, 여의도, 청량리, 인천 송도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밖에 가평터미널, 가평대교 등이 가깝다. 단지 인근 경춘로 및 강촌로 등을 통해 설악IC, 화도IC 및 서울양양고속도로 강촌IC 진입이 용이하다.
가평읍 주거중심지에 조성돼 생활인프라도 풍부한 편이다. 반경 1㎞내에 하나로마트와 가평군청을 비롯한 관공서, 은행, 의료시설 등이 위치해 있고, 가평초, 가평중이 반경 300m내 자리해 있다.
반경 1.5㎞내에는 국공립어린이집인 한석봉어린이집, 가평어린이집 등 다수의 어린이집, 유치원 등이 인접해있고, 주변에 한석봉도서관이 위치해 우수한 면학분위기를 갖췄다.
주거환경은 단지와 인접한 칼봉산을 비롯해 도보 500m내에 한석봉체육관, 종합운동장, 문화예술회관이 위치해 있어 단지내 시설처럼 이용할 수 있다.
디테일한 설계도 눈에 띈다. DL이앤씨는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에 맞춤 주거플랫폼인 'C2하우스'를 지역내 최초 적용한다. C2하우스는 다양한 고객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최소한의 내력벽구조만 남겨둔 가변형설계를 말한다.
이를통해 전용 59㎡ 타입은 안방 드레스룸을 제공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고, 74㎡와 84㎡ 경우는 현관에 대형팬트리와 안방 대형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 했다. 이 밖에도 전용 59㎡, 84㎡는 전타입 4Bay·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맞통풍이 가능하다.
또한 집안 모든면에 끊김 없는 단열라인으로 에너지 손실을 줄이고 결로방지에 도움을 주는 열교설계를 적용했으며 모든 창호를 이중창으로 설계해 외부소음과 냉기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함께 거실과 주방, 침실공간에는 60mm 완충재를 적용해 층간소음 저감을 확대시켰다.
한편,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 주택전시관은 코로나19 확산과 감염예방을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예약은 대표번호를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하고, 마스크 미착용·체온 37.5도이상이면 입장이 제한된다.
청약일정은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내달 1일 1순위, 2일 2순위 접수를 진행하며 당첨자 발표는 8일이다. 정당계약은 내달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