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장 동향 및 특징 종목 관련 정보 전달
  • 미래에셋대우는 주식투자자들에게 글로벌 시장 동향 및 특징 종목 관련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하게 위해 '라이브 글로벌 모닝 브리핑' 실시간 방송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미래에셋 스마트머니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매주 월~금요일 오전 8시 10분 시작된다. 

    앞서 지난달 29일 이 회사 글로벌주식컨설팅팀 안병국 이사의 사회와 삼프로TV 글로벌 마켓 브리핑을 담당하며 이름을 알린 박광남 선임연구위원의 시황 발표로 첫 방송을 시작했다.

    4일부터는 미래에셋대우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들이 투자 시황에 따른 적시성 있는 산업 및 종목 분석 정보를 전달하며 시청자의 질문에 답변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둔 보이는 라이오 형태의 '라이브- 4시에 만나는 미래'가 매주 월~금요일 오후 4시에 실시간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2월 4~10일 5일간은 최근 개인투자자들이 관심이 많은 ETF 종목과 관련된 내용을 특별 편성해 진행될 예정이다.  

    류희석 VIP솔루션본부장은 "최근 국내외 증시가 역사상 고점을 돌파하는 등 자본시장에서 개인투자자들의 역할이 중요하게 떠오른 만큼 실시간 방송을 실시한다"면서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투자 정보를 적시성 있게 제공해 변동성이 커진 시장 상황에 투자자들이 현명한 투자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