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시스템 도입한 스마트 자문 센터 오픈, KB able Premier 컨설팅 서비스 고도화
  • KB증권은 VIP고객을 위해 고도화된 비대면 화상 자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VIP고객에게 제공하는 'KB able Premier 컨설팅'을 비대면 화상자문으로 고도화하기 위해 전문 화상시스템을 구축해 '스마트 자문 센터'를 오픈했다.

    전문적인 화상 장비를 도입해 적극적으로 자문 서비스를 개시한 것은 미래를 대비한 행보로 풀이된다.

    KB증권 측은 "거액자산가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자문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화상 자문 서비스를 도입한 것은 언택트 디지털 업무처리가 화두인 현 상황에 부합할 것"이라며 "점점 대면보다는 모바일기기에 익숙한 고객이 늘고 있어 화상 자문 서비스가 도입되면 고객 편의성이 제고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화상 자문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고객은 영업점 PB를 통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신청하면 된다. 자문 신청이 완료되면 문자로 발송되는 초청 코드를 통해 화상 앱으로 자동접속해 각 분야의 전문가와 자문이 이뤄진다.

    이민황 IPS본부장은 "코로나19로 시작하게 된 언택트 금융거래가 일상적인 금융서비스 형태로 자리잡게 될 날이 머지 않을 것"이라며 "자사 자문 역량을 비대면 화상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하게 제공함으로써 거액자산가의 자산관리에 있어 믿음직한 동반자로서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