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협동조합, ‘소용량 아이스크림 100㎖’ 출시롯데칠성음료, ‘오’가닉 유기농 주스’ 대용량 제품 출시빙그레, 신제품 ‘우유얌’ 출시
-
◇ 서울우유협동조합, ‘소용량 아이스크림 100㎖’ 4종 출시서울우유협동조합이 CJ프레시웨이와 협업해 프리미엄 ‘소용량 아이스크림 100㎖’ 4종을 출시했다. 흰우유, 초콜릿우유, 커피우유, 살롱밀크티 4가지 맛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기존 협업과 동일하게 브랜드관리 및 제조는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유통/판매는 CJ프레시웨이가 담당해 양사간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서울우유협동조합은 지난해 8월, 474㎖ 용량의 ‘홈타임 아이스크림’ 4종을 출시한데 이어 이번 소용량 아이스크림 100㎖ 출시를 통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전국 CU, GS25,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 판매를 시작으로 이후 온라인 채널 및 홈쇼핑 등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
◇ 롯데칠성음료, ‘오’가닉 유기농 주스’ 대용량 제품 출시롯데칠성음료가 ‘오’가닉 유기농 주스’ 대용량 제품을 출시했다.최근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증가하고 소포장에 따른 환경문제에대한 관심과 가성비가 새로운 트랜드로 부상하며 가정내 대용량 제품의 수요가 늘고 있다.이런 니즈를 반영해 대용량으로 출시한 이번 신제품은 개봉 후에도 음용량을 조절하여 나눠 마실 수 있다. 기존의 125mL용량 보다mL당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설명이다.
‘오’가닉 유기농주스’는 ‘사과·당근’,‘레드비트·배·토마토’, ‘적포도·보라당근’ 3종으로 구성됐다. 원료부터 제조공정, 포장 위생까지 엄격한 관리하에 생산돼 보호자들에게 안심 먹거리로 많은 호응을 받았다. -
◇ 빙그레, 신제품 ‘우유얌’ 출시빙그레가 새로운 가공유 브랜드 ‘우유얌’을 출시한다. 우유얌은 신선한 국내산 원유를 듬뿍 넣어 만든 300ml 카톤팩 가공유 제품으로 딸기와 초코, 2종으로 출시한다.우유얌 딸기에는 국산 설향딸기퓨레를 사용했다. 설향은 논산육모장에서 개발해 현재 국내 딸기농가 중 80%를 차지하는 대중적인 딸기 품종이며 육질이 부드럽고 상큼한 딸기향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우유얌 초코는 코코아 파우더를 넣어 은은한 초콜릿 맛을 살리는 한편, 프랄린향을 첨가해 고급스러운 맛을 살렸다. 프랄린은 설탕에 넣어 졸인 견과류로 초콜릿의 고소함을 살리는 데 흔히 사용한다.두 제품 모두 국내산 원유의 함유량이 50%로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가공유 중 높은 수준의 제품이다.
-
◇ 롯데제과, 황사철 맞아 ‘목캔디 프로폴리스’ 출시롯데제과가 신제품 ‘목캔디 프로폴리스’를 선보였다.목캔디 프로폴리스는 프로폴리스 과립을 캔디 안에 삽입한 제품이다. 프로폴리스(propolis)는 벌이 나무의 분비물을 채취해 벌의 침(타액) 및 밀랍(beeswax)과 함께 섞어 만든 물질로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번 ‘목캔디 프로폴리스’는 ‘허니민트맛’과 청량감을 강화한 ‘엑스트라쿨’ 2종이 있다.롯데제과는 2019년 2030 취향에 맞춘 탄산 음료 맛의 ‘목캔디 텐션업’과 도라지, 홍삼 성분을 첨가한 ‘목캔디 알파’를 출시한데 이어 작년에는 ‘목캔디 생강원’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을 넓혀 ‘목캔디’ 마니아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권장소비자가격은 미니 파우치 타입 1000원(33g), 대봉투 타입 5000원(203g)이다.
-
◇ 풀무원, ‘노엣지 피자’ 증정 이벤트 진행풀무원식품은 tvN 예능 ‘어쩌다 사장’에서 차태현과 조인성이 극찬한 ‘노엣지피자’를 증정하는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풀무원은 소비자가 직접 ‘노엣지 피자’를 맛볼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 게시물에 노엣지 피자를 함께 먹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고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노엣지 꽉찬 토핑 피자’ 3종을 모두 제공한다.이벤트는 풀무원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21일까지 진행된다.한편 노엣지 피자는 ‘베이컨 파이브치즈’, ‘페퍼로니 콤비네이션’, ‘직화불고기’ 3가지 맛으로 구성돼 있다.
-
◇ BBQ, 신메뉴 ‘체고바’·‘체고치’ 출시제너시스 비비큐가 체다치즈와 고다치즈를 혼합한 진한 풍미의 ‘체고 치즈소스’를 입힌 ‘체고바(체다고다바삭칸)’과 ‘체고치(체다고다치즐링)’ 순살치킨을 출시했다.‘체고바’ 순살치킨은 BBQ올리브오일로 바삭하게 튀겨 낸 순살바삭칸치킨에 깊고 진한 풍미의 체다와 고소한 맛이 특징인 고다 치즈를 조합한 황금빛 ‘체고 치즈소스’를 얹혔다.‘체고치’ 순살치킨은 단짠맛을 내는 치즈 시즈닝이 입혀진 순살치즐링치킨에 또 한 번 ‘체고 치즈소스’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치즈 매니아를 위해 ‘치즈 맛의 최고치’를 구현한 치킨이다.BBQ가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 가격은 ‘체고바’ 1만9900원, ‘체고치’ 2만900원이다. 두 제품 모두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의 순살 28조각으로 구성됐다. ‘체고 치즈소스’가 함께 제공되 각자의 입맛과 기호에 맞게 찍먹(찍어 먹기)·부먹(부어 먹기) 등으로 풍성한 맛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
◇ KT&G 상상마당 춘천, 앨범 자켓 전시회 ‘당신의 플레이리스트’ 개최KT&G 상상마당 춘천이 오는 26일부터 6월 6일까지 유명 아티스트들의 앨범 자켓을 포함한 작품들을 관람하고, 음악도 함께 들어볼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전시회 ‘당신의 플레이리스트’를 진행한다.이번 전시회에서는 유명 가수 앨범 자켓 제작에 참여한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해당 아티스트들이 직접 선곡한 자신만의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작품 옆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함께 감상할 수 있어 작품 세계를 좀더 폭넓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해당 전시는 상상마당 춘천 인스타그램과 상상마당 유튜브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당신의 플레이리스트’에는 총 5명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한다. 인기밴드 잔나비의 2집 앨범자켓을 디자인한 ‘콰야’, 유승우와 청하 등의 앨범자켓을 담당했던 그래픽 디자이너 ‘로지킴’, BTS 랩퍼 RM의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을 담당했던 일러스터 ‘윤재안’이 대표 작품을 전시한다. 또한 최근 독립출판계에서 주목받는 작가 ‘서효인’과 ‘카세트노벨’의 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KT&G 상상마당 춘천은 지역 사회 공헌을 위해 춘천에 거주하는 디자이너 4명을 선정, 그들의 작품을 유명 아티스트들의 작품과 함께 전시하는 기회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