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월평균 매출 단종 이전 대비 36% 증가2018년 재출시 당시 큰 반향제과업계 뉴트로 트렌드 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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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리온은 ‘태양의 맛 썬’이 재출시 이후 3년여만에 누적판매량 1억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1초에 1개씩 팔리며 전 국민이 좋아하는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 매출액으로는 940억원에 달한다.

    썬은 지난 2016년 공장 화재로 생산라인이 소실돼 불가피하게 생산이 중단됐으나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재출시 요청에 힘입어 2018년 4월 다시 선보였다. 

    소비자들의 요청으로 재출시된 제품인 만큼 출시 초기부터 SNS 소통 문화에 익숙한 2030세대들에게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며 높은 인기를 끌었다. 

    지난해에는 홈술족이 크게 증가하는 가운데 ‘안주형 과자’로 주목 받으며 월 30억원 넘게 팔리는 등 단종 이전 대비 36% 가량 높은 월평균 매출액을 달성했다. 2018년 재출시 당시 큰 화제를 모으며 제과업계에 과거의 맛과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재현해 출시하는 뉴트로 트렌드를 선도하기도 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재출시 후 기존에 썬을 즐기던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젊은 소비층에게까지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재출시하면서 맛을 더 업그레이드한 것이 인기 비결인 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