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홈베이커리 ‘아임베이커’ 론칭뚜레쥬르, 업계 최초 배민쇼핑라이브서 라방 진행대상 집으로ON, ‘찹쌀김부각’ 2종 출시
  • ▲ ⓒSPC삼립
    ▲ ⓒSPC삼립
    ◇ SPC삼립, 홈베이커리 ‘아임베이커’ 론칭

    SPC삼립이 홈베이커리 브랜드 ‘아임베이커(I’m BAKER)’를 론칭했다. SPC삼립의 75년 베이커리 기술력과 전문성을 담아 언제 어디서나 5분 안에 신선한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한 브랜드다.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면 갓 구운 듯한 빵의 식감과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300도 고온으로 구워내 쫄깃한 포카챠(이탈리아 정통 빵) 위에 햄, 야채 등을 얹은‘이탈리안 정통 포카챠 콤비네이션', ‘이탈리안 정통 포카챠 베이컨 포테이토’와 모짜렐라, 파마산 치즈를 얹어 고소한 ‘치즈&치즈 피자바게뜨’ 등 6종이다. 전국 할인마트와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 ▲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 포카리스웨트, 러닝크루 ‘라이브스웨트’ 5기 발대식 개최

    포카리스웨트가 지난 20일 포카리스웨트 러닝크루 #LIVESWEAT(이하 라이브스웨트) 5기의 비대면 발대식을 개최했다.

    포카리스웨트 러닝크루 라이브스웨트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함께 어울려 운동하는 크루 문화를 반영한 체험형 스포츠마케팅 활동이다.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새로운 취미로 떠오르는 러닝 트렌드에 힘입어, 지난 2018년 1기부터 현재 5기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포카리스웨트는 이날 발대식에서 줌(Zoom) 화상 플랫폼을 통해 포카리스웨트 러닝크루 라이브스웨트 5기 총 50명에게 3월25일부터 5월29일까지 10주간 진행되는 프로그램과 미션 등에 대해 안내했다.

    포카리스웨트는 줌(Zoom)을 통한 러닝교육, 소수인원 G.T(Group Training), 개인 미션, 스포츠 사이언스 등의 프로그램을 기획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온∙오프라인 활동을 병행할 방침이다.

    현 마라톤∙트라이애슬론 선수 함연식 코치가 매주 목요일 비대면으로 러닝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5기 멤버들은 개별적으로 주차 별 교육 내용에 따라 개인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포카리스웨트는 협찬사인 고프로 국내 공식 유통사 세파스와 함께 운동영상 촬영을 돕는 고프로 액션캠을 지원해, 개인미션 시 크루 멤버들의 동기부여와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 '꿈을 전하는 칠성사이다' 2종 출시

    롯데칠성음료는 22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미술 영재 학생들의 작품이 담긴 500ml 페트병 사이다 제품 ‘꿈을 전하는 칠성사이다’ 2종을 선보였다.

    지난 2019년 영재 장학캠페인으로 3종이 출시된 데 이어 2기로 선정된 지수현, 김다현 학생의 ‘희망’을 주제로 그린 작품을 담은 한정판이 나왔다.

    ‘꿈을 전하는 칠성사이다’는 재능이 있는 예체능 영재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후원하며, 판매 제품의 수익금 일부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후원한다.



  • ▲ ⓒCJ푸드빌
    ▲ ⓒCJ푸드빌
    ◇ 뚜레쥬르, 업계 최초 배민쇼핑라이브서 라방 진행

    뚜레쥬르가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배민쇼핑라이브에서 교촌치킨 이색 콜라보 제품을 소개한다.

    뚜레쥬르는 교촌 오리지날 고로케, 교촌 레드 고로케, 교촌 愛 간장 치킨 롤, 레드 살살 치킨덕, 치킨바삭 샐러드 등 치킨 브랜드 1위인 교촌치킨과 함께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뚜레쥬르는 교촌치킨 협업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3일 낮 12시부터 1시간가량 배민쇼핑라이브에서 특별 라이브 방송을 펼친다.

    이번 방송에서는 인스타 대통령으로 불리는 개그맨 김재우가 출연해 출시 직후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뚜레쥬르X교촌 대표 제품을 소개한다.

    교촌치킨의 시그니처 메뉴 교촌·레드시리즈를 고로케에 접목한 ‘교촌 오리지널 고로케’, ‘교촌 레드 고로케’와 두 가지 제품을 패키지로 구성한 ‘교촌 반반 고로케 세트’ 등을 직접 소개하고 먹방을 펼칠 예정이다.

    배민쇼핑라이브는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국내 배달 앱 최초로 론칭한 음식 라이브쇼핑 서비스다. 배달의민족 앱 내 ‘생생하게 맛있는 쇼핑라이브’ 아이콘을 터치해 실시간 방송 및 VOD를 시청할 수 있다. 
  • ▲ ⓒ대상
    ▲ ⓒ대상
    ◇ 대상 집으로ON, ‘찹쌀김부각’ 2종 출시

    대상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이 남원 전통방식 그대로 만든 ‘찹쌀김부각’ 2종을 출시했다. 고소하고 담백한 ‘바사삭 고소고소 찹쌀김부각’과 와사비 시즈닝으로 먹는 재미를 더한 ‘와사비와 찹쌀이 만나 코끝 찡한 찹쌀김부각’ 제품이다.

    신제품 집으로ON 찹쌀김부각은 김 본연의 맛을 보다 풍부하게 느낄 수 있도록 큼지막한 크기로 김을 잘라 찹쌀 튀김 옷을 입혔다. 찹쌀의 밥알이 그대로 살아 있어 고소함과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는 설명이다.

    와사비 시즈닝이 추가된 제품의 경우에는 해조류처럼 은은한 녹색빛깔을 띠며, 와사비 특유의 톡 쏘는 매운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 두 제품 모두 가벼운 술 안주는 물론 간식이나 밥 반찬, 비빔밥 등에도 활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최상의 맛을 내기 위해 재료에도 신경 썼다. 100% 찹쌀만을 사용해 풀을 쑤어 사용하고, 가장 맛있는 부각이 되도록 최적의 시간동안 건조시켰으며, 이 중에서도 잘 말려진 부각만을 다시 엄선해 올레산(불포화 지방산)함량이 높은 해바라기유에 튀겨냈다는 설명했다.

    고올레산 해바라기유는 올리브유와 유사한 함량의 올레산을 함유하고 있다. 유해성분을 증발시켜 만든 국내산 천일염과 단맛은 설탕과 같이 유지하면서 몸에 흡수를 줄인 자일로스 설탕을 사용해 건강에 신경 썼다.
  • ▲ ⓒ풀무원건강생활
    ▲ ⓒ풀무원건강생활
    ◇ 풀무원건강생활,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우먼코드’ 출시

    풀무원건강생활은 자체 개발한 개별인정형 원료를 적용한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우먼코드’를 23일 오전 9시25분 롯데홈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인다. ‘우먼코드’는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을 획득한 ‘대두추출물등 복합물’이 적용된 국내 첫 여성 갱년기 건강기능식품이다.

    ‘대두추출물등 복합물’은 에스트로겐과 분자 구조가 유사한 검정콩과 호프 추출 성분이 배합된 식물 유래 기능성 원료로,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인체적용시험 결과 만 40~60세 한국 중년 여성 대상 갱년기 지수(Modefied KI) 총점이 유의적으로 개선됐다. 질건조 및 분비물, 가슴 두근거림, 손발저림, 근관절통, 피로 항목에서도 개선됨을 확인했다.

    ‘우먼코드’는 주원료를 모두 식물에서 유래한 성분으로 엄선하여 보다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검정콩과 호프의 복합물인 ‘대두추출물등 복합물’, 혈행 및 기억력 개선을 돕는 ‘은행잎추출물’, 항산화 영양소인 파라다이스넛 추출 ‘셀렌’ 등 식물성 주원료를 함유했다. 
  • ▲ ⓒJTI코리아
    ▲ ⓒJTI코리아
    ◇ JTI코리아, '메비우스 LBS 트로피컬 믹스 3mg' 출시

    JTI 코리아는 LBS(Less Breath Smell) 라인의 신제품 '메비우스 LBS 트로피컬 믹스 3mg'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앞서 출시한 'LBS 트로피컬 믹스' 특유의 시원하고 상쾌한 맛은 그대로 살리면서 타르 함량을 낮춘 것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 3.0mg, 0.20mg이며 4500원에 판매된다.

    JTI 코리아 관계자는 "지난해 9월 출시한 'LBS 트로피컬 믹스 5mg'의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에 힘입어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흡연 취향을 폭넓게 반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LBS 라인업은 입에서 나는 담배 냄새를 효과적으로 줄여주는 기술을 적용한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JTI코리아는 LBS 라인에 △믹스그린 2종(1mg·수퍼슬림 1mg) △트로피컬 믹스 2종(3mg·5mg) △옐로우 3종(1mg·3mg·수퍼슬림 1mg) △블루 1종(수퍼슬림 1mg) △퍼플 1종(6mg) 등 9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여왕의 샴페인 '마리 스튜아트' 3종 출시

    하이트진로가 프랑스 샴페인 랭스 지역에서 160년 전통을 자랑하는 '마리 스튜아트' 샴페인 3종을 출시한다.

    샴페인 '마리 스튜아트'는 스코틀랜드의 여왕인 마리 스튜아트(1542~1587)의 이름에서 따왔다. 많은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준 그에 대한 경의를 표하기 위해 만들었다.

    '마리 스튜아트 뀌베 라 헨느 브뤼'는 패션푸르츠 등 달콤한 과일향과 미네럴의 균형감이 뛰어난 샴페인이라는 설명이다. 품종은 최상급 피노뮈니에 50%, 피노누아 40%, 샤르도네 10%이며, 라이트하면서 드라이해 식전주로 즐기기 좋다.

    '마리 스튜아트 뀌베 라 헨느 프리미에 크뤼 브뤼'는 4개의 프리미에 크뤼포도원에서 생산된 포도를 블랜딩한 샴페인이다. 반짝이는 연한 금빛의 거품과 자두, 복숭아, 버터향 등 정교하면서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품종은 피노누아 60%, 피노 뮈니에 25%, 샤르도네15%로 드라이 타입이며, 랍스터 등 해산물 요리와 잘 어울린다고 추천했다.

    '여왕의 열정'이라는 별명을 가진 '마리 스튜아트 빠숑 헨느 브뤼'은 오렌지 꽃과 바닐라향 등 우아하고 복합적인 풍미가 특징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