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료 결합 아이템 강화 확률 공개개인에 따라 확률 달라지면 확률값과 범위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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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자율규제평가위원회(이하 기구 평가위)'가 24일 임시위원회를 열고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을 제안했다고 25일 밝혔다.현 강령은 캡슐형 유료 아이템 결과물에 대해 개별 확률을 공개하도록 하고 있다. 확률정보 표시 위치는 이용자의 식별이 용이한 게임 내 구매화면 등에 안내해야 한다.기구 평가위는 이용자에게 더 많은 정보 공개가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지난 2020년 11월부터 강령 개정안 마련 작업 TF운영을 통해 본격적으로 진행해왔다.이번 임시위원회를 통해 기존 캡슐형 유료 아이템, 유료 인챈트 및 강화 콘텐츠의 확률 공개와 더불어 유료 요소와 무료 요소가 결합된 인챈트 및 강화 콘텐츠도 확률을 공개하는 것으로 한국게임산업협회에 강령 개정을 제안했다.또한 개인 경험치 또는 보유한 아이템에 따라 확률이 달라질 수 있는 경우 기본 확률값과 그 범위를 공개하도록 했다.기구 평가위는 "이번 강령개정 제안을 통해 합리적 이용자의 게임 이용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