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던킨, ‘다이제’와 만나 바삭∙달콤해진 도넛 출시오뚜기, 중화 프리미엄 컵밥 2종 출시매일유업, 성인 뼈건강 안심 솔루션 ‘골든밀크’ 출시
  • ▲ ⓒ던킨
    ▲ ⓒ던킨
    ◇ SPC 던킨, ‘다이제’와 만나 바삭∙달콤해진 도넛 출시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오리온’의 ‘다이제’를 활용해 더욱 바삭하고 달콤해진 4월 이달의 도넛 2종을 출시한다. 도넛 위에 바삭한 다이제를 잘게 부숴 만든 크럼블을 듬뿍 올려 바삭한 식감을 살린 제품이다.

    던킨이 신제품 원료로 활용한 ‘다이제’는 통밀을 주재료로 만든 ‘오리온’의 대표 간식으로, ‘다이제’ 고유의 바삭한 식감과 통밀의 고소함을 살린 도넛 개발에 집중했다는 설명이다.

    통밀 반죽의 도넛에 초콜릿 코팅과 다이제 크럼블을 올려 진한 초콜릿의 풍미와 바삭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다이제 크럼블 초코링(1900원)’, 도넛 위에 우유로 만든 진한 풍미의 밀크크림과 다이제 크럼블을 함께 올려 과자와 우유를 함께 즐기는 듯한 풍미의 ‘다이제 밀크크림 타르트(2100원)’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도넛 속에 초코 크림으로 달콤한 필링을 가득 넣은 ‘초코 크림 필드(1500원)’ 도넛도 선보인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중화 프리미엄 컵밥 2종 출시 
     
    오뚜기가 고급 정통 중식요리의 풍미를 그대로 재현한 프리미엄 컵밥인 ‘중화XO게살덮밥’과 ‘중화 팔보채덮밥’을 출시했다.  

    중화XO게살덮밥은 탱탱한 게살과 부드러운 스크램블 에그에 고급 중화 XO소스의 조화가 잘 어울린다는 설명이다. 해산물의 풍미를 가득 담은 중화풍의 덮밥으로 하루가 든든한 한 그릇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중화 팔보채덮밥은 오징어, 돼지고기, 위소라, 죽순, 표고, 양송이, 목이버섯, 물밤 등 진귀한 8가지 재료가 들어있는 팔보채를 재현했다. 매콤한 두반장과 중화풍 소스로 입안 가득한 중식 요리의 풍미를 가득 담은 중화 팔보채덮밥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한편 오뚜기는 밥의 양이 적어 아쉽다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든든한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오뚜기 컵밥 전 제품의 밥의 양을 20% 증량했다. 
  • ▲ ⓒ매일유업
    ▲ ⓒ매일유업
    ◇ 매일유업, 성인 뼈건강 안심 솔루션 ‘골든밀크’ 출시

    매일유업이 성인의 뼈건강을 위한 분말 제품 ‘골(骨)든밀크’를 출시했다.

    골든밀크는 매일유업이 대한골대사학회와 공동 개발한 뼈건강 전문 제품으로, 하루 두 잔(한 잔 125ml 기준)으로 칼슘과 비타민D 일일권장량을 100% 충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정상 면역에 도움이 되는 아연,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B1, 나이아신도 일일권장량 100%를 함유하고 있다.

    골든밀크는 유당 0% 락토프리 밀크 파우더를 사용했다. 매일유업은 세계 최초로 락토프리를 개발한 핀란드 Valio사에서 락토프리 밀크 파우더를 독점 공급받는다.

    골든밀크는 매일유업이 50여 년간 축적한 유가공 노하우를 집약했다고 강조했다. 
  • ▲ ⓒ삼양식품
    ▲ ⓒ삼양식품
    ◇ 삼양식품, 불닭소스 브랜드모델로 이수근 발탁

    삼양식품은 불닭소스 브랜드모델로 개그맨 이수근을 선정했다.

    삼양식품은 음식을 완성시키는 만능소스이자 킥소스인 불닭소스와 남다른 센스와 재치로 예능에서 빠질 수 없는 ‘키맨’ 역할을 하는 개그맨 이수근의 이미지가 부합해 브랜드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삼양식품은 브랜드모델 이수근과 함께 적극적인 소스 시장 공략을 위해 스틱형 불닭소스 한스푼(약 16g)인 점에 착안해 ‘마법의 한 스푼’이라는 브랜드 콘셉트로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이수근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릴스 등 MZ세대부터 장년층까지 소비자가 많이 사용하는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불닭소스 5종(불닭소스, 까르보불닭소스, 핵불닭소스, 불닭마요, 스틱형 불닭소스)에 대한 홍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천사무료급식소에 성금 전달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26일,‘천사 무료 급식소’에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롯데칠성음료 임직원들의 사내 전산망을 통한 자발적인 모금과 롯데칠성음료의 기부금액을 더해 마련했으며, 기부금은 ‘천사 무료 급식소’를 통해 서울 종로와 대구의 독거 노인을 위한 도시락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2015년부터 ‘칠성사이다 1.5L Pet’을 활용한 ‘나눔 저금통’기부금 모금을 시작으로 매년 ‘천사 무료 급식소’를 후원해왔다. 동전 사용 감소 등에 따라 2019년부터는 사내 전산망에 ‘롯데칠성 나눔 플랫폼’을 통해 자발적 모금 활동을 계속해 오며 현재까지 6300여만원을 기부했다.
  • ▲ ⓒ롯데푸드
    ▲ ⓒ롯데푸드
    ◇ 롯데푸드, 래퍼 마미손 모델 계약

    롯데푸드는 래퍼 마미손를 ‘돼지바 핑크’ 모델로 발탁한다. 이번 모델 계약은 특이하게도 래퍼 마미손의 콜라보 제안을 롯데푸드가 받은 형식이라 눈길을 끈다.
     
    롯데푸드는 이달 초 딸기를 활용한 돼지바 핑크를 선보였다. 겉과 속이 분홍색인 돼지바 핑크를 본 래퍼 마미손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모델 계약을 원한다는 콘텐츠를 올렸고, 롯데푸드 인스타그램 담당자가 이를 리그램하며 화답했다.

    롯데푸드는 돼지바 핑크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하고 관련 마케팅에 나선다. 감각적인 복면 래퍼 이미지를 올리며 젊고 힙한 운영을 예고했다. 또, 핑크템 대방출 시리즈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첫번째 핑크템은 아크네 핑크 비니로 돼지바 핑크 계정 팔로우 후 참여완료 댓글을 남겨 응모하면 된다. 이어서 갤럭시 S21+ 팬텀 핑크, 골든 구스 슈퍼스타 핑크 글리터, 리복X카디비 클럽 C 핑크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다양한 경품을 계속 증정할 예정이다.
  • ▲ ⓒCJ푸드빌
    ▲ ⓒCJ푸드빌
    ◇ 뚜레쥬르-교촌 고로케 1주만에 20만개 판매 돌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교촌과 협업으로 출시한 ‘교촌 품은 뚜쥬 고로케’가 지난 19일 출시 이후 1주 만에 20만 개 판매됐다.

    뚜레쥬르 브랜드 론칭 이래 최단 시간 최다 판매 기록이다. 불과 올해 1월 신년 제품으로 출시한 ‘순진우유 시리즈‘의 최고 기록을 두 달 만에 경신한 것. 이 추세면 한 달 내 100만 개 판매 돌파는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

    해당 제품은 판매량이 생산량을 훨씬 웃돌아 뚜레쥬르는 밤늦게까지 원재료를 생산 중이다.
  • ▲ ⓒBAT코리아
    ▲ ⓒBAT코리아
    ◇ BAT코리아, '2021 두드림 토크 콘서트' 개최

    BAT코리아는 지난 26일 청년 인재육성 프로젝트 'BAT 두드림' 토크 콘서트를 열고, 두드림 4기 최종 시상식을 진행했다.

    BAT 두드림은 BAT코리아가 2017년부터 4회 째 진행하는 청년 인재육성 공모전이다. 지난해 '더 나은 환경과 사회를 위한 시작, 행동 그리고 변화'를 주제로 최종 본선 진출 10팀을 선발해 6개월 간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왔다.

    올해는 친환경 캠페인 '플라스틱-프리 오셀로 프로젝트'를 진행한 박수미씨가 4기 두드림 공모전 대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위로가 되는 요리를 전달한 정믿음씨와 쓰레기를 만들지 않는 에코 캠핑 문화를 몸소 실천하고 캠페인을 펼친 에코삼발이팀이 각각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두드림 심사위원이자 방송인으로 활동하는 알베르토 몬디의 특별 강연이 진행됐다. 몬디는 사회적 기업을 시작하게 된 동기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소셜 벤처의 성장 과정을 소개했다. 특히 생산담당 직원 100%를 발달장애인으로 채용해 운영 중이라고 설명했다. 
  • ▲ ⓒKT&G
    ▲ ⓒKT&G
    ◇KT&G장학재단, '2021 대학 상상장학생' 모집

    KT&G장학재단이 저소득층 대학생을 대상으로 4월 7일까지 '2021 대학 상상장학생'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국내 대학(4년제·전문대) 재학생 가운데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이며, 총 200명을 선발해 1인당 30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접수는 4월 7일까지 KT&G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접수 마감 후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혜자가 선정되며, 결과는 4월 22일 발표된다.

    KT&G장학재단 관계자는 "학업 불균형을 해소하고 교육 소외계층에게 안정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대학 상상장학생' 모집에 나섰다"며 "앞으로도 미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장학사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G장학재단은 교육 소외계층 지원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상상장학사업'을 펼쳐왔다. 매년 중?고?대학 장학생을 선발해 이들이 배움의 기회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대학 상상장학사업'을 통해 지난해까지 총 667명의 대학생이 혜택을 받았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쪽방촌에 마스크 1만개 후원

    하이트진로는 서울역·영등포·창신동·돈의동 등 서울지역 쪽방상담소 4곳에 KF-94마스크 1만개를 제공한다.

    하이트진로는 9년간 후원을 이어오고 있는 쪽방촌이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쪽방상담소장과의 면담을 통해 필요용품 긴급 지원에 나서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