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더욱 고소해진 ‘꼬깔콘 찰옥수수맛’ 출시탐앤탐스, 춘사월 맞이 프레즐데이 개시삼양식품, ESG경영 ‘노사 공동선언’
  • ▲ ⓒ롯데제과
    ▲ ⓒ롯데제과
    ◇ 롯데제과, 더욱 고소해진 ‘꼬깔콘 찰옥수수맛’ 출시

    롯데제과가 스낵 ‘꼬깔콘’과 아이스크림 ‘본가 찰옥수수’의 이종 제품 간의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맛인 ‘꼬깔콘 찰옥수수맛’을 선보였다. 최근 옥수수의 고소하면서 달콤한 맛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에 착안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롯데제과 대표 옥수수 스낵인 ‘꼬깔콘’에 찰옥수수 파우더를 더해 꼬깔콘 원재료인 옥수수 본연의 풍미를 한층 끌어올려 더욱 고소해진 맛에 달콤한 맛까지 더해져 맛의 스펙트럼을 넓혔다.

    롯데제과는 향후 ‘꼬깔콘 찰옥수수맛’의 출시를 맞아 롯데제과 공식 SNS에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 ▲ ⓒ탐앤탐스
    ▲ ⓒ탐앤탐스
    ◇ 탐앤탐스, 춘사월 맞이 프레즐데이 개시

    커피 전문점 탐앤탐스가 8일 프레즐데이를 진행한다. 탐앤탐스 오프라인 매장 현장 구매 및 마이탐(MYTOM)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프레즐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가 무료로 제공된다.
     
    주문 즉시 매장에서 제조하는 탐앤탐스의 대표 스테디셀러 메뉴다. 

    탐앤탐스는 프레즐의 모양이 숫자 ‘8’과 비슷하다는 점에서 착안해 매달 8일을 프레즐데이로 지정해 정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 ⓒ삼양식품
    ▲ ⓒ삼양식품
    ◇ 삼양식품, ESG경영 ‘노사 공동선언’

    삼양식품 노사가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에 대한 책임의식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삼양식품은 8일 원주공장에서 김정수 ESG위원장, 양승완 노조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ESG경영 실천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식을 가졌다.

    이번 공동선언은 ESG경영 필요성에 대한 노사 간 공감대를 바탕으로 추진됐다. 노사는 공동선언문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 및 저탄소 경제 전환 추진, 사회공헌 지속 추진 및 확대, 건전한 노사문화 확립, 윤리, 준법경영을 통한 투명한 기업문화 이룩 등을 핵심 과제로 선정하고, 함께 실천해 나가기로 결의했다.

    삼양식품은 최근 신설한 ESG위원회와 이번 노사 공동선언을 기반으로 ESG경영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연내 친환경 패키지 도입과 더불어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준비를 시작하고, 기부활동과 장학사업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올해 주주총회를 통해 역할을 강화한 이사회와 내부 컴플라이언스 조직 등을 중심으로 감시와 견제 기능을 강화해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 체계를 확립한다는 계획이다.
  •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 900mL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RTD(Ready To Drink) 커피 ‘칸타타 콘트레베이스 콜드브루 블랙’을 기존 500mL제품보다 더 큰 900mL 용량으로 출시했다.

    이 제품은 RTD 커피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과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 두기, 재택근무 등 한곳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는 점을 주목해 선보인 가용비 제품이다.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은 찬물 또는 상온의 물을 이용해 커피를 추출하는 콜드브루 방식으로 제조된 제품으로, 깔끔하면서도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패키지는 기존 제품과 동일한 디자인과 투명 라벨을 적용해 내용물에 신뢰도를 높였다. 라벨을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에코 절취선’을 적용해 재활용이 용이하게 했으며, 굴곡과 홈을 넣어 그립감을 높인 점도 특징이다.
  • ▲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원주 DB 허웅 선수 ‘포카리스웨트 인기상’ 시상

    동아오츠카가 지난 7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에서 개최된 ‘KBL 2020-2021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시상식에서 원주 DB 허웅 선수에게 ‘포카리스웨트 인기상’을 시상했다.

    포카리스웨트 인기상은 KBL 통합 웹사이트를 통한 농구 팬들의 투표로 수상자가 결정됐으며, 1위로 득표한 원주 DB 허웅 선수에게 수상의 영예가 돌아갔다.

    이번 수상으로 원주 DB 허웅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KBL 인기상 수상이란 영광을 안았다.

    시상식에서 조익성 동아오츠카 대표이사는 원주 DB 허웅 선수에게 포카리스웨트 인기상을 직접 전달하며 수상을 축하했다.
  • ▲ ⓒhy
    ▲ ⓒhy
    ◇ hy, 모던 중식당 ‘차이797’과 프리미엄 요리 2종 밀키트 출시

    hy가 프리미엄 밀키트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유통전문기업 hy는 ‘차이797’과 손잡고, ‘밀키트 2종’을 출시한다. ‘차이797’은 전국 30여개 매장을 가진 프리미엄 중식 레스토랑 브랜드다.

    이번 협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외식이 어려운 고객들의 아쉬움을 달래고, 유명 레스토랑 인기 메뉴를 직접 요리하는 즐거움을 주고자 기획했다.

    ‘차이797’ 밀키트 2종은 푸짐한 돼지고기에 마늘의 진한 풍미가 더해진 ‘잇츠온 남자짜장’, 새우, 오징어, 위소라 등 각종 해산물이 들어간 걸쭉한 소스에 구수한 누룽지를 담은 ‘잇츠온 해산물 누룽지탕’이다. 실제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남자짜장’은 ‘차이 797’의 시그니처 메뉴로 알려져 있다.

    hy는 대중에게 익숙한 메뉴인만큼 ‘맛 구현’에 가장 공을 들였다고 강조했다. 초기 개발부터 ‘차이797’ 전속 셰프들이 참여했으며 100여 번에 걸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다.
  • ▲ ⓒ오리온
    ▲ ⓒ오리온
    ◇ 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 호두’ 출시

    오리온은 닥터유만의 영양 설계로 고소한 맛을 더하고 당 함량은 낮춘 ‘에너지바 호두’를 출시한다.
     
    에너지바 호두는 남녀노소 좋아하는 호두 9.9%와 함께, 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 함량을 41%까지 높여 고소한 맛을 극대화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소말토올리고당, 프락토올리고당 등 두가지 올리고당을 사용해 은은한 단맛을 내는 동시에 당 함량을 낮출 수 있는 최적의 비율을 적용했다.

    올해로 출시 12주년을 맞는 닥터유 에너지바는 ‘영양 설계’ 콘셉트를 기반으로, 견과류, 과일, 시리얼 등 엄선된 원료를 사용해 초코바 일색의 국내 시장에 뉴트리션바 카테고리를 새롭게 개척했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청정 리사이클' 캠페인… 테라크루 천명 모집

    하이트진로가 요기요-테라사이클과 함께 올바른 자원순환의 확산을 위한 재활용·분리배출 독려 프로그램 '청정 리사이클' 캠페인을 시작한다.

    지구의 날인 오는 22일부터 캠페인에 참여할 '테라 크루' 시즌1(1000명)을 모집한다. 총 3개 시즌으로 나눠 8월까지 캠페인을 지속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출시 2주년을 맞은 청정라거 테라의 태생적 차별점인 '청정' 콘셉트를 강조하고 브랜드 본질의 가치에 중점을 둔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청정리사이클' 캠페인을 기획했다.

    청정리사이클 캠페인은 올바른 리사이클의 필요성이 더욱 중요해진 시대상을 반영해, 소비자들이 직접 자원순환의 과정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을 증대하고 생활화 유도를 목적으로 한다.

    캠페인은 시즌별 '테라 크루'를 모집, 선발해 플라스틱 배달 용기, 캔 등의 재활용 가능한 제품 용기의 수거, 분리 배출하는 미션을 부여하고 미션수행 대항전 등을 진행한다. 수거된 재활용품은 업사이클링 굿즈로 제작, 참여자에게 제공한다.

    사전 홍보 일환으로 '친환경 지수 테스트 이벤트'를 오는 12일부터 요기요 앱을 통해 진행한다. 올바른 분리 배출과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서다. 사전 퀴즈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22일 시작되는 캠페인 안내 문자를 발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