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스트릿’, 홍콩관광청 협업 신메뉴 출시오뚜기, 나트륨 줄인 ‘순한죽’ 3종 출시 롯데칠성음료, 무라벨 ‘칠성사이다 ECO’ 출시
  • ▲ ⓒSPC그룹
    ▲ ⓒSPC그룹
    ◇ SPC그룹 ‘스트릿’, 홍콩관광청 협업 신메뉴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아시안 누들&라이스 전문점 ‘스트릿(strEAT)’이 홍콩관광청과 협업해 시즌 메뉴를 선보였다.

    신메뉴는 돼지고기, 대파, 숙주와 꼬들꼬들한 식감의 에그누들을 간장소스에 볶아낸 볶음 누들 '에그누들볶음'(9300원), 탱글탱글한 새우완탕과 청경채가 들어간 맑고 담백한 국물이 일품인 '새우완탕 쌀국수'(9300원), 신선한 새우와 관자, 목초란를 볶아 스트릿 특제 중화풍 소스를 곁들인 '새우계란 덮밥'(1만900원) 등 5종이다.

    이와 함께 신메뉴 중 누들메뉴 1종과 새우계란 덮밥, 새우완탕 튀김, 음료 2잔으로 구성된 '홍콩 스페셜 세트' 등 세트 메뉴도 함께 출시한다. 이번 '홍콩 인 스트릿' 시즌 한정 메뉴는 스트릿 3개 매장(SPC스퀘어점, 판교 현대백화점, 여의도 현대파크원점)에서 만날 수 있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나트륨 함량 줄인 ‘순한죽’ 3종 출시 

    오뚜기가 나트륨 함량을 줄여 더욱 순해진 ‘순한죽’ 3종을 출시했다.  

    ‘순한죽’은 상온죽 기존 제품 대비 100g당 나트륨 함량이 50% 낮다는 설명이다.  유아, 고령자, 환자, 다이어터 등 순한 제품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냉장고 속 식료품을 모티브로 한 인기 캐릭터 ‘코코몽’을 패키지에 담아 어린이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했다.  

    순한죽은 안심따개가 적용됐으며 뚜껑을 열고 전자레인지에 1분만 조리하면 된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판매되는 한정판 ‘순한죽 스페셜패키지’는 순한죽 3종과 스페셜굿즈 ‘코코몽&순한죽 마스크 스트랩’이 포함된 기획박스로 오뚜기몰, G마켓, 옥션, 네이버, 카카오선물하기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무라벨 ‘칠성사이다 ECO’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대표 탄산음료 브랜드 ‘칠성사이다’의 라벨을 없앤 ‘칠성사이다 ECO’ 300mL 제품을 출시했다.

    ‘칠성사이다 ECO’는 병뚜껑에 칠성사이다를 상징하는 초록색을 적용하고, 패키지 하단에는 브랜드 이름과 별을 양각으로 새겨 넣어 기존의 브랜드 이미지와 정체성을 유지했다. 라벨이 없는 대신 제품명, 유통기한, 영양 성분 등 전체 표기 사항은 묶음용 포장 박스에 표기했다.

    온라인 채널 전용 상품으로 롯데칠성음료 온라인 공식몰인 ‘칠성몰’, ‘롯데칠성음료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20개 묶음 포장 단위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롯데칠성음료는 ‘지구의 날’인 22일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친환경 상품 릴레이’ 네이버 쇼핑라이브에 참여한다. ‘칠성사이다 ECO’ 등 친환경 음료 제품에 대한 소개 및 판매를 진행하고, 당일 판매액의 4%(롯데칠성음료, 네이버 각 2%)를 ‘해피빈’을 통해 환경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 ▲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 동아오츠카, 개그맨 김원효와 함께 11번가 모바일 라이브 진행

    동아오츠카가 22일 저녁 7시부터 11번가 라이브 방송 ‘라이브11(LIVE 11)’에서 다이어트 음료 기획전을 진행한다.

    개그맨 김원효가 출연해 미네랄 탄산수 라인바싸를 비롯해 제로칼로리 사이다 나랑드사이다, 저칼로리 수분충전음료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 등 동아오츠카 음료 제품들을 소개한다.

    쇼호스트로 나서는 김원효는 특유의 재치와 입담으로 건강을 지향하는 동아오츠카의 음료 제품들을 직접 마셔보며 생생한 정보 전달로 소비자들과 활발히 소통할 예정이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미네랄 탄산수 라인바싸를 2박스 구입시 1박스 무료로 증정하며, 나랑드사이다,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의 혜택들을 제공한다.
  •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용량 30% 늘린 ‘햇반컵반 BIG’ 출시

    CJ제일제당은 기존 햇반컵반에서 용량을 30% 늘린 ‘햇반컵반 BIG’을 선보였다. ‘햇반컵반 BIG’은 M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스팸마요덮밥, 치킨마요덮밥, 스팸김치덮밥 등 3종으로, 밥, 토핑, 소스 양을 모두 늘렸다.

    이 제품은 온라인상의 빅데이터와 소비자 VOC(Voice of customer) 분석을 기반으로 탄생했다. CJ제일제당 Trend&Insight담당에서 진행한 ‘햇반컵반 빅데이터 통합 분석’ 결과, MZ세대 소비자들은 대용량과 덮밥류 메뉴에 대한 니즈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CJ제일제당은 신제품 출시와 함께 '햇반컵반'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한 캠페인도 진행한다. 캠페인 슬로건을 ‘먹으면 반햇! 햇반컵반햇’으로 정하고, MZ세대에게 호감도 높은 배우 나문희를 모델로 기용해 추리게임인 ‘명탐정 컵반즈’를 선보였다.

    ‘명탐정 컵반즈’는 햇반컵반을 주제로 두 가지의 추리 미션을 풀어가는 유튜브 콘텐츠다. MZ세대의 디지털 콘텐츠 트렌드인 추리게임과 가상 세계관 몰입을 반영해 햇반컵반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 ▲ ⓒ제너시스 BBQ
    ▲ ⓒ제너시스 BBQ
    ◇ BBQ, HMR 신제품 2종 출시

    제너시스 비비큐가 킴스클럽 자체 브랜드(PB상품)인 오프라이스(O’price)와 손잡고 HMR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겉바속촉 ‘프라이드치킨’과 뜯어먹는 재미가 있는 ‘통다리그릴바베큐’ 등 2종으로 각 7990원이다.

    BBQ는 기존에 홈쇼핑을 통해 ‘통살 닭다리구이’ 등 BBQ 자체 HMR 제품의 완판행렬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에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의 자체 브랜드(PB상품) ‘오프라이스(O’price)’와 협업해 HMR 신제품을 선보이며, 오프라인 유통채널 확장에 나섰다.

    BBQ는 1~2인 가구를 위해 편리함은 물론 26년간 축적한 치킨 노하우와 고유의 맛을 적용해 차별화된 HMR제품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강력한 짜릿함 '아이셔에이슬' 한정판 앵콜 출시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과일 리큐르 시장을 강타했던 '아이셔에이슬'을 앵콜 출시한다.

    지난해 10월 오리온 '아이셔'와 손잡고 한정 출시한 '아이셔에이슬'은 출시 한달만에 1년치 판매 물량이 완판된바 있다. 한정 수량 판매로 아이셔에이슬을 미처 맛보지 못한 소비자들의 추가 생산 요청이 최근까지도 지속됐고, 결국 앵콜 출시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아이셔에이슬은 하이트진로가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 자두에이슬에 이어 4번째로 선보인 과일 리큐르 제품이다. 상큼한 레몬 맛에 강력한 짜릿함을 더해 색다른 맛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알코올 도수가 12도로 기존 과일 리큐르 제품보다 1도 낮아 가볍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오는 28일부터 전국에 출시되며, 일부 매장에서는 협업 제품인 '아이셔 츄잉캔디' 증정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 ▲ ⓒ아영FBC
    ▲ ⓒ아영FBC
    ◇아영FBC, 알파카 와인 배달 서비스 개시

    아영FBC가 외식 브랜드 '알로하포케'와 함께 알파카 와인 배달 서비스를 실시한다.

    와인 배달 서비스는 알로하포케의 대표적인 메뉴인 하와이안 클래식 참치, 이베리코 포케, 비건 마우이 두부 포케 등과 잘 어울리는 알파카 카르메네르(Alpaca Carmenere), 소비뇽 블랑(Sauvignon Blanc)을 배달상품으로 선보인다.

    알파카 동물 모양의 시그니처 로고가 인상적인 알파카 와인은 칠레 와인임에도 전체 생산량의 94%가 아시아 지역에서 소비되는 아시아 지역에서 더 사랑받는 제품이다.

    짙고 어두운 레드 컬러를 가진데 비해 레드 와인의 가볍고 산뜻한 끝 맛이 인상적이라는 설명이다. 코 끝에서 스치는 베리류와 초콜릿 향 덕분에 부드럽게 넘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알파카 소비뇽 블랑은 차게해서 마시면 알로하포케의 신선한 재료들과 잘 어우러져 부담스럽지 않고 가볍게 즐기기 좋다.

    와인 배달 서비스는 알로하포케 IFC몰점, 신논현점, 학동점, 샐러드 컨피덴셜(학동역 인근)에서 주문가능하며 순차적으로 확대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