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AICC 서비스 최초로 CSAP(SaaS 표준등급) 획득안전성과 신뢰성을 객관적으로 검증공공기관에 클라우드형 AICC 공급 가능
  • KT는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서비스가 SaaS 표준등급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클라우드 보안인증제(CSAP)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이용자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고, 클라우드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만든 제도다. 공공기관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려면 CSAP인증을 반드시 획득해야 한다.

    KT는 CSAP인증 획득을 통해 음성인식, 음성합성, 자연어처리, 텍스트분석 등 AI 기술을 적용한 보이스봇과 챗봇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공공기관에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사업자가 됐다. 앞으로 KT는 코로나 백신접종 안내 보이스봇이나 지방세 공공민원 안내 챗봇 등 다양한 공공기관의 수요에 맞춰 클라우드 기반 AI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KT는 광주 서구청과 MOU를 통해 AI복지사 시범 서비스를 진행하는 등 공공기관을 위한 AICC 서비스 모델 개발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