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폰 이용고객 60% 이상 2030세대플랫폼 기반 신규 사업 경쟁력 강화
  • KB증권은 온라인 금융투자상품쿠폰 판매액이 두 달 만에 120억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KB증권은 지난 3월 29일부터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국내주식을 살 때 사용할 수 있는 금융투자상품쿠폰 판매를 시작했다. 

    국내주식 전종목(ETF, ETN포함)을 매수할 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특정한 종목에 쏠림보다는 시가총액상위 종목은 물론 ETF와 같이 다양한 상품 매수 시 사용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금융투자상품쿠폰 출시 배경은 플랫폼 기반의 신규사업 및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강조한 박정림 사장의 의중이 반영됐다. 경쟁사와 차별화 전략을 위해 해당 서비스를 기획한 것이다.

    KB증권 관계자는 "쿠폰 이용고객의 60% 이상은 온라인쇼핑에 익숙한 20~30대 고객이다. 신규 또는 휴면 고객의 비중도 절반에 달하며 주식투자를 처음시작하는 MZ세대에 니즈에 부합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