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개발 기능 탑재 제품 등으로 성수기 공략눈쌓인 산 등반도 안전하고 따뜻하게겨울 산행에 아우터, 등산화 등 필수
  • ⓒ블랙야크
    ▲ ⓒ블랙야크
    ‘겨울산행’ 시즌이 본격 시작되자 블랙야크가 안전한 겨울 산행을 돕는 '팁'과 함께 장비를 내놓고 성수기 맞이에 나섰다.

    블랙야크는 세계 최대 스포츠용품박람회 ISPO 어워드 수상 에디션 ‘타우루스다운자켓’을 내세우는 한편 블랙야크 야크온 H(YAK ON H) 시리즈 등 자체 개발 발열 기술이 적용된 제품들을 내놨다. 

    20일 블랙야크에 따르면 올해 새로 나온 야크온H 시리즈 제품은 발열판 크기를 키워 보온성을 높였다. 여기에 비와이엔블랙야크의 국내 페트병 자원 순환 기술이 접목되어 친환경 가치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설산에 어울리는 가죽 등산화 ‘야크로드 Ⅲ GTX’는 블랙야크 글로벌 앰버서더들이 스위스 체르마트 설산에서 직접 필드테스트에 참여해 완성된 제품이다. 

    락(lock) 기능으로 신발 끈을 고정해주는 ‘기능성 아일렛(HOLD STOPPER EYELET)’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신발 끈을 아일렛에 끼우면 쉽게 느슨해지지 않아 힘의 강약 조절을 하며 묶을 수 있고, 신발 끈이 풀리거나 걸리는 것을 방지해 산행 중 활동성과 안정성을 높여준다는게 블랙야크측 주장이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겨울산행은 산린이 뿐만 아니라 겨울 산을 자주 찾았던 사람들이라도 방심하지 않도록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며 “기능성 의류, 장비는 물론 다양한 팁까지 미리 숙지해 설산의 매력을 안전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