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리스 판도 바꿀 '스마트케어 에어매트리스' 첫 선디지털 혁신 기술 돋보여… 온오프라인 관람객 눈길
  • 코웨이가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전시회인 '2022 CES'에 참가해 글로벌 혁신 기업 인정을 받았다.

    6년 연속 혁신 제품과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이며 전세계 관람객과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올 전시 콘셉트는 'We innovate for your better life'.

    삶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이다.

    가장 주목받은 제품은 1분기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스마트케어 에어매트리스'. 

    이번 전시에서 최초 공개한 이 제품은 편안한 수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매트리스 안에 있는 코웨이만의 독자 특허 기술을 담았다. 사용자의 체형과 수면 자세 등에 따라 공기압의 변화를 감지해 본인에게 최적화된 경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혁신 제품으로 최근 수면 시장이 급부상하는 만큼 참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코웨이만의 독자 특허 기술로 개발한 코웨이 에어셀은 내구성과 탄성이 뛰어나 언제나 새 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 

    혁신 기술력의 산물인 에어셀이 탑재된 스마트케어 에어매트리스는 매트리스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 시장 판도를 뒤흔들 것으로 평가 받았다.
  • 아울러 이번 2022 CES에서는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코웨이의 디지털 혁신 기술도 돋보였다. 

    이번 전시에서 주목받은 'AR 카탈로그'는 AR(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에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등을 미리 배치해 봄으로써 공간과 어울리는 지 여부를 직관적으로 확인 가능한 혁신 서비스로 전시 현장에서 바로 체험이 가능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스마트 필터 센싱'은 정수기 고객이 스스로 제품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필터 교체 시기를 알려주고, 새 필터 사용시 자동으로 세척해 주며 필터 교체 후 교환 주기도 재설정 해주는 등 필터 교체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서 체크해줘 고객에게 혁신적인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이미 국내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프리미엄 디자인과 기술력을 갖춘 '노블 컬렉션'도 참관객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했다. 특히 CES 코웨이 부스는 노블 컬렉션 효과로 더욱 세련되고 모던한 주방과 거실 공간으로 연출되어 참관객들이 부스에서 편하게 체험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됐다.

    코웨이는 오프라인 참관객 이외에 최근 오미크론의 전세계 확산으로 2022 CES 현장을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온라인 참관객들을 위해 '코웨이 CES 2022 브랜드 사이트'에 부스 및 전시 제품 소개, 언베일 등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현장 방문으로 느낄 수 있는 생생함을 영상에 담아 직접 참관하지 못해 아쉬워하는 온라인 참관객들의 마음을 달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코웨이 관계자는 "CES를 계기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을 아우르는 라이프 솔루션 컴퍼니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