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CJ프레시웨이와 ‘배그’ IP 활용 상품개발 맞손SKT, K팝 메타버스 팬미팅 ‘더 팬 라이브’ 진행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클레이 에이프 클럽’과 NFT 플랫폼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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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 올레 tv 서비스 공모전 진행KT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올레 tv 서비스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KT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올레 tv를 통해 제공 가능한 사업 아이템 보유 기업 모집을 위해 마련됐다.KT는 이번 공모에서 ▲IPTV를 통해 제공 가능한 서비스 보유 기업 ▲안드로이드 TV OS 기반 개발역량 보유 기업 ▲콘텐츠·서비스 제작역량 보유 기업 ▲B2B 솔루션 보유 기업 등을 우대할 방침이다.선발 기업에게는 각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별도의 선정 심사를 거쳐 KT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에 추천하고, 올레 tv를 통한 서비스 출시와 함께 마케팅 홍보를 지원한다.모집 절차는 ▲1차 서류 평가 ▲2차 기업 인터뷰 ▲3차 발표 평가로 진행한다. 6월 중 최종 4개 사 내외 기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 기간은 4월 8일 오후 6시까지다.KT는 “앞으로도 미디어 플랫폼 분야의 우수 기업들과의 제휴·협업을 통해 IPTV에 맞는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마련하고 TV 서비스 생태계 확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CJ프레시웨이와 ‘배그’ IP 활용 상품개발 맞손크래프톤이 CJ프레시웨이와 배틀그라운드 IP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IP를 제공하며, CJ프레시웨이는 상품 개발 및 판매를 담당한다. 첫 콜라보레이션 상품으로 게임 내 회복 아이템을 모티브로 한 ‘+350 힐박스’ 도시락이 출시된다. 소비자는 14일부터 CJ프레시웨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크래프톤은 ‘+350 힐박스’ 도시락 출시를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뉴스테이트 모바일’ 공식 카페에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제품의 스크린샷을 댓글로 남긴 이용자를 추첨해 ‘도시락 박스’, ‘뉴스테이트 모바일 굿즈 세트’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크래프톤과 CJ프레시웨이 SNS를 통해 일반 소비자 대상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크래프톤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하고 새로운 시도로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게임의 무한한 확장 가능성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SKT, K팝 메타버스 팬미팅 ‘더 팬 라이브’ 진행SK텔레콤은 이프랜드에서 K팝 스타와 팬들이 소통할 수 있는 메타버스 팬미팅 ‘더 팬 라이브(The Fan Live)’를 진행한다고 밝혔다.SK텔레콤은 더 팬 라이브에 ‘빌리’를 첫 번째 게스트로 초대한다. 빌리는 2월에 미국 아이튠즈 등 글로벌 5개 지역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걸그룹이다. SK텔레콤은 가상 케이팝 전시관 ’빌리의 K팝 게스트 하우스’ 랜드서 무대 코스튬 7종, 댄스 안무 모션 7종 등을 더 팬 라이브를 통해 선보인다.SK텔레콤은 빌리의 K-POP 게스트 하우스 랜드를 방문한 인증샷을 촬영해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 스토리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굿즈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양맹석 SK텔레콤 메타버스CO 장은 “K팝 외에도 뮤지컬 · 연극 · 영화 관람 · 제작발표회 등 다양한 대중문화 예술을 이프랜드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클레이 에이프 클럽’과 NFT 플랫폼 구축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클레이 에이프 클럽’과 ‘NFT 및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클레이 에이프 클럽은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국내 최초의 NFT ‘유인원NFT’를 발행한 프로젝트 팀이다. 이번 협력을 기반으로 양사는 NFT 및 메타버스 생태계 확장을 위한 플랫폼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 i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NFT 플랫폼을 공동 개발해 이를 서비스형 플랫폼 형태로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이 직접 NFT를 제작하고 발행할 수 있게 함으로써 NFT 비즈니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이동우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수석부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국내 NFT와 탈중앙화의 모범사례를 함께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컴케어링크, 건강검진 서비스에 인공지능 의료 솔루션 도입한컴그룹 계열사 한컴케어링크가 의료 인공지능 기업 제이엘케이와 건강검진 서비스에 인공지능 기반 의료 솔루션 도입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양사는 한컴케어링크가 제휴한 180여 곳의 검진센터를 비롯한 전국 440여 개 의료기관에 제이엘케이의 인공지능 의료 솔루션인 ‘메디허브’(MEDIHUB) 적용을 추진키로 합의했다.제이엘케이가 개발한 ‘메디허브‘는 암 진단 분석 솔루션으로 의료진의 진단을 보조하는 플랫폼이다. 향후 한컴케어링크를 통해 건강검진을 받는 130여 개 기업의 수검자는 메디허브의 ▲ 폐 영상 분석 솔루션 ’제이뷰어엑스‘ ▲유방 맘모그래피 분석 서비스 ‘맘모아나’ ▲뇌 노화 분석 솔루션 ‘에이트로스캔’ ▲뇌동맥류 분석 솔루션 ‘JBA-01K‘ 4종을 받아 볼 수 있다.천창기 한컴케어링크 대표는 ”검진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헬스케어 시장 발굴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