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롯데하이마트, 쉐푸드-하이메이드 협업bhc치킨,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 출시동원참치 40주년 기념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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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푸드, 롯데하이마트와 쉐푸드 X 하이메이드 컬래버레이션롯데푸드는 롯데하이마트와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푸드의 가정간편식 브랜드 ‘Chefood’와 롯데하이마트의 자체브랜드 ‘하이메이드’ 컬래버레이션이다. 오는 6월까지 하이메이드 냉장고 구매 고객에게 Chefood 간편식을 증정하고, 롯데푸드몰에서 하이메이드 냉장고 할인쿠폰을 제공한다.서울 남부 및 경기도 수원 지역 62개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하이메이드 양문형 냉장고(모델명: HRF-SN614BDR)’를 구입하면 Chefood 기프트박스를 증정한다. 기프트박스 구성품은 Chefood 통돈까스 2입, Chefood 고기통교자 2입이다. 롯데푸드몰 30%할인 쿠폰도 함께 증정한다.양사는 이번 만남으로 고객 접점을 늘리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 ◇ bhc치킨,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 출시bhc치킨이 자사 캐릭터 ‘뿌찌’를 활용한 브랜디드 이모티콘을 출시한다. 오는 7일 오후 2시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을 무료 배포한다.‘뿌찌(PUCCI)’는 ‘뿌링클’ 애호가면서 치즈볼 튀기기 달인이라는 페르소나를 가진 bhc치킨의 캐릭터다. 이번 이모티콘은 재치 있는 멘트와 꾸밈없는 그림체로 젊은 층의 지지를 받는 작가 밍밍이와 협업해 제작됐다. 또한 MZ세대가 일상에서 즐겨 사용하는 말투, 상황, 감정 등을 고려한 16종으로 제작돼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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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원F&B, 동원참치 출시 40주년 기념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 출시동원F&B가 KBO와 협업해 한정판 ‘동원참치 챔피언 에디션’을 출시했다.KBO 리그 10개 구단의 대표 이미지를 동원참치 캔 디자인에 삽입한 한정판 상품으로 구단별 엠블럼, 로고, 마스코트 등이 각각 그려진 30종으로 구성됐다. 알록달록한 색감은 물론 귀여운 마스코트 등이 그려져 많은 야구팬들의 관심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동원그룹의 창업주 김재철 명예회장은 ‘국민에게 양질의 단백질을 공급하겠다’는 일념으로 1982년 ‘동원참치’를 개발했다. 동원참치는 1980년대 값비싼 고급식품에서 1990년대 가미 참치를 통한 편의식품으로, 2000년대 들어서는 건강성을 강조한 건강식품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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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지역 상생을 위한 로컬라이브(LOCAL LIVE) 론칭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전국에서 운영 중인 호텔과 리조트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역 소상공인과 상생하는 ‘With’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지역 소상공인들이 스스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로컬라이브(LOCAL LIVE) 플랫폼을 5일에 론칭한다.로컬라이브는 단순 상품 소개가 아닌 지역의 잠재력 있는 상품을 발굴 및 리브랜딩, 리터칭 과정을 거쳐 상품 가치를 극대화한다. 이 과정에서 지자체 기관과 협력해 중소농상공인 지원 정책 및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판로를 확대해 지역 생산자들의 경쟁력을 키워줄 예정이다. 현재 서귀포시, 경남도청, 강원광역자활센터 등과 함께 지역민을 위한 사업모델을 구축하고 전국적으로 확대 중이다.특히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협력해 사회적 기업들의 로컬라이브 입점 캠페인도 진행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전국에 보유한 호텔과 리조트를 중심으로 파머스 마켓, 특산물 행사 등을 추진해 오프라인 커뮤니티 허브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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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F 라움, 우유경 작가와 ‘플라워 가든’ 테마 협업 제품 출시
LF의 컨템포러리 편집숍 ‘라움(RAUM)’이 국내외에서 텍스타일 아티스트로 활동 중인 우유경 작가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했다.
라움은 ‘플라워 가든(Flower Garden)’을 테마로 진행한 이번 협업을 통해 복잡한 도심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작은 안식처를 표현했다.
우유경 작가는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프로방스의 집’, ‘꽃밭’, ‘산들바람’, ‘여름햇살’을 상징하는 다채로운 색상의 아트워크를 만들었고, 라움은 이를 활용해 개성 있는 디자인의 봄·여름 시즌 컬렉션을 완성했다는 설명이다.
산들바람에 흔들리는 작은 꽃 패턴이 전면에 프린팅된 ‘플라워가든 드레스’와 우유경 작가의 주요 기법인 터프팅 느낌을 살린 ‘부클와팬 크롭 티셔츠’가 주력 제품이다. -
◇ 무신사, 성수동에 무신사 스튜디오 3호점 오픈
무신사가 운영하는 패션 특화 공유 오피스 ‘무신사 스튜디오’가 성수동에 3호점을 오픈한다.
무신사 스튜디오 성수점은 다양한 브랜드숍을 비롯해 IT,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스타트업이 새롭게 둥지를 틀며 신흥 업무 지구로 떠오르고 있는 성수동에 자리했다.
규모는 900여 평, 좌석 수는 약 400석으로 건물의 3층부터 9층까지 총 7개 층을 사용한다. 기존의 공유 오피스보다 1인당 사용 면적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지하철 성수역과 바로 연결된 건물에 위치해 접근성을 높였다. 동대문점, 한남점과 마찬가지로 패션 특화 공유 오피스만의 인프라도 갖췄다. 자연 채광의 촬영 스튜디오와 패턴 및 디자인 작업에 용이하도록 구성된 워크룸 등 패션 산업 종사자에게 특화된 공간을 제공한다. -
◇ K2, ‘플라이워크 바이브’ 출시
K2가 워킹화 ‘플라이워크 바이브’를 출시했다. 미드솔 중앙에 아치형 모양의 길을 만들어 날개 모양을 연상케 하는 듀얼 윙 구조를 적용해 쿠셔닝과 유연성을 제공한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발을 안정적으로 잡아주고 추진력을 더해주는 밸런스 바와 발의 뒤틀림을 잡아주고 에너지 리턴 역할을 하는 3D 스태빌라이저를 적용해 편안한 보행이 가능하도록 돕는다는게 K2측 주장이다.
신발의 내피와 외피를 하나로 접착시킨 고어텍스 인비저블 핏 기술을 적용했다. -
◇ 락앤락, 자원순환 ‘2022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 전국 확대
락앤락은 자원순환 연중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5일부터 올해 캠페인을 진행한다.
‘러브 포 플래닛(Love for planet)’은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환경친화적 생활용품, 공공 시설물 등으로 재탄생시키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이다.
올해 수거처를 대폭 확대했다. 락앤락의 라이프 스타일 매장 플레이스엘엘(서초점)을 포함해 서울∙경기∙인천 지역의 아름다운가게 매장 50여 곳, 농부시장 마르쉐, 제주올레 공식 안내소 등 70여 곳에서 참여 가능하다.
매장을 찾는 소비자들은 비치된 전용 수거함에 용기를 넣으면 참여가 완료된다. 수거 대상은 브랜드에 상관없이 모든 플라스틱 밀폐용기로, 업사이클링을 위해 깨끗하게 세척된 상태여야 한다. -
◇ 라보에이치,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최초 비건인증 샴푸바 출시
아모레퍼시픽 두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라보에이치(LABO-H)가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 인증받은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고체 샴푸바를 출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샴푸바는 제조를 위해 희석하고 가열하는 과정을 거치지만 두피강화 샴푸바는 압력으로 압축하는 타정 방식으로 만들어져 유효성분을 담은 제품이 쉽게 무르지 않는다는 설명이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두피 각질, 미세먼지 개선효과를 검증했고 실리콘오일, 동물성원료 등 7가지 특정성분을 배제했다.
포장재는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 받은 친환경 종이로 제작했다. 샴푸바는 99% 생분해가 이뤄진다. -
◇ 쿠팡, ‘쿠팡모터스 봄맞이 페어’ 진행쿠팡이 오는 14일까지 봄을 맞아 차량 재정비에 나선 고객을 위해 인기 자동차용품을 모은 ‘쿠팡모터스 봄맞이 페어’를 연다.자동차 관리용품부터 인테리어 제품, 차량용 IT기기까지 여러 카테고리의 다양한 상품들을 한정 특가로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총 34개의 브랜드가 참여한다.브랜드 별 대표 상품은 페어 기간 내 최대 30%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구매 금액대 별 2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7000원, 7만원 이상 구매 시 1만5000원 상당의 할인쿠폰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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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G, ‘2022년도 중·고교 상상장학생’ 모집KT&G장학재단이 오는 25일까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고교생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도 중·고교 상상장학생’을 모집한다.상상장학생은 교육 소외계층 지원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KT&G장학재단이 지난 2011년부터 해마다 펼쳐온 장학사업이다. 올해는 중학생 200명에게 각 100만원, 고등학생 250명에게 각 200만원, 총 450명에게 7억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소외계층 학생들의 교육격차를 최소화하기 위해 선정된 학생들에게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될 예정이다.지원방법은 장학금 지원이 필요한 학생의 담당교사 등이 신청하는 방식으로 KT&G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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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골든블루, ‘골든블루 골프단 4기’ 출범골든블루가 골프단 선수를 보강해 ‘골든블루 골프단 4기’를 출범했다. 2016년 골프단 창단 멤버인 유현주 프로, 2020년 2기 안수빈 프로, 2021년 3기로 합류한 홍세희 프로와 함께 올해 새롭게 영입된 인주연, 이주미 프로 총 5명으로 탄탄한 라인업을 완성했다.새로 영입된 인주연 프로는 2018년도에 KLPGA 투어에서 생애 첫 우승과 2번의 3위를 기록하는 등 톱10에 수차례 이름을 올린바 있다. 이주미 프로는 2013년도에 KLPGA에 입회한 잔뼈가 굵은 프로 선수로, 드림투어에서 우승 및 2021년 KLGPA 투어 대보 하우스디 오픈 5위를 기록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아왔다.골든블루는 올 시즌 골프단의 기량이 한층 강화된 만큼 견고한 골프단으로 발전시켜 실력을 입증해 가겠다는 각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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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비맥주, ‘나와 지구를 위한 ECO 한 끼 쿠킹클래스’ 전개오비맥주가 지구의 날을 맞아 탄소 저감을 실천할 수 있는 ‘나와 지구를 위한 ECO 한 끼 쿠킹클래스’를 연다.카스 맥주 제조 과정에서 자연스레 발생하는 맥주박을 업사이클링한 리너지가루와 식물성 단백질로 만든 언리미트 대체육을 활용해 음식을 만드는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이다. 환경 보호에 동참하고 지속가능한 저탄소 식생활의 가치를 알리자는 취지로 기획했다.오는 20일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업푸드 업사이클링 전문 스타트업 ‘리하베스트’, 식물성 대체육 스타트업 ‘지구인컴퍼니’와 함께한다.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리하베스트, 지구인컴퍼니 인스타그램에서 참가자를 모집하며 참가비는 1만50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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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메프, 중소 브랜드 신제품 ‘신상 체험 이벤트’ 전개위메프는 오는 7일부터 12일까지 중소 브랜드 신제품을 2900원에 한정수량으로 판매하는 ‘신상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위메프 MD가 인기 중소 브랜드사 신제품을 엄선해 총 7개 상품을 선보인다. 주요상품은 ‘2편한밥상 국산 잡곡 선물세트’(정상가 1만6000원), ‘휴안 PPS3 무통증 전립선 자전거 안장’(정상가 18만원), ‘비달리 비건 히알루론산 스킨케어 페이셜크림’(정상가 4만2000원), ‘미소공감 아이브 지(G)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정상가 4만5000원) 등이다.이벤트는 최신 상품을 모아 큐레이션하는 ‘신규오픈’ 코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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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리테일, NFT 기업 ‘메타콩즈’ 업무협약GS리테일이 ‘메타콩즈’와 손잡고 ‘블록체인 기반 NFT 프로젝트’의 추진 및 상호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메타콩즈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다양한 PFP NFT(SNS 및 커뮤니티용 프로필 형태의 디지털 이미지)를 선보이는 플랫폼 기업이다.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GS25 IP를 활용한 한정판 메타콩즈 PFP NFT 개발 및 운영은 물론 메타콩즈 컬래버레이션 상품 및 굿즈 제작, 팝업스토어 전개, 편의점·슈퍼·홈쇼핑 분야의 NFT 협업 단독 진행 등을 주요 골자로 한 상호협력을 실행한다.5월 ‘메타콩즈’ PFP NFT를 경품으로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추후 GS25의 캐릭터 및 차별화 상품과 연계된 친근하고 재미있는 한정판 ‘메타콩즈’ PFP NFT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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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S홈쇼핑, ‘나폴레옹 갤러리’ 온라인 투어 오픈NS홈쇼핑이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나폴레옹 유물 전시관 '나폴레옹 갤러리'가 온라인 투어를 오픈했다. 온라인 투어는 홈페이지를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나 전시 유물을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특히 '2021 미술주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의 지원으로 제작된 '온라인VR전시관'은 마치 갤러리에 방문한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한다. 나폴레옹에 대한 스토리와 전시 유물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사진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NS홈쇼핑은 온라인 투어를 통해 나폴레옹 갤러리의 접근성과 관심도를 높여, 실방문객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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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온스타일, 스트릿 골프웨어 브랜드 ‘바스키아 브루클린’ 론칭CJ온스타일의 골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장 미쉘 바스키아 골프’가 하이엔드 감성의 스트릿 골프웨어 브랜드 ‘바스키아 브루클린’을 론칭한다.바스키아 골프는 CJ ENM 커머스부문이 ‘장 미쉘 바스키아(Jean Michel Basquiat)’ 재단과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출시한 골프 브랜드다. 골프웨어, 기능성 라이프스타일 웨어, 캐디백·모자 등 액세서리 포트폴리오까지 갖추며 골프 토탈 브랜드로 거듭났다. 2016년 10월 론칭 이후 브랜드 누적 주문 금액은 3000억원에 이른다.바스키아 브루클린은 브랜드 론칭과 함께 오는 21일까지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 스토어도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