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마케팅 전문가한국인 최연소로 대표 선임"혁신, 로컬화,인재 양성으로 시장 이끌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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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P&G가 오는 6월1일부로 이지영(44세) 한국P&G 마케팅 총괄 부사장을 신임 대표로 선임한다고 21일 밝혔다.

    2000년 한국P&G 마케팅 브랜드 매니저로 입사한 이 신임 대표는 일본, 싱가포르, 중국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여러 요직을 거치며 20년 이상 풍부한 브랜드 전략 및 마케팅 경험을 쌓아왔다.

    특히 10년 넘게 아시아 태평양 지역 패브릭 홈케어 사업부 리더로 재임하며 다우니 섬유유연제를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각 카테고리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다우니, 페브리즈의 성장에 기여한 바 있다.

    지난해부터 한국P&G의 부사장으로 마케팅 본부를 총괄하고 있으며, 환경 지속가능성 태스크포스팀도 이끌며 리더십과 통찰력을 인정받아왔다.

    이지영 신임 대표는 △지속 가능한 혁신 △글로벌 제품의 로컬화(GloCal, 글로컬) △글로벌 인재 양성에 집중해 한국P&G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이지영 대표는 “한국 시장 대표로 선임돼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선도적인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으로서 한국 소비자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선사하는 한편, 지속가능한 사회 성장에도 미력이나마 기여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지난 4년간 한국P&G를 이끌어 온 발라카 니야지 대표는 오는 7월부로 북미 여성용품 대표로 선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