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열린연단, ‘자유와 이성’ 주제 강연 공개버즈니, 홈쇼핑 7개 채널 최대 15% 할인컴투스플랫폼, 라티스글로벌과 ‘하이브’ 플랫폼 서비스 확대
  • ▲ ⓒSK텔레콤
    ▲ ⓒSK텔레콤
    ◆ SKT, 1년간 보이스피싱 1만 5000여 회 차단

    SK텔레콤이 ‘보이스피싱 번호차단 서비스’를 통해 지난 1년간 1만 5737개의 보이스피싱 전화연결을 차단했다고 밝혔다.

    보이스피싱 번호차단은 경찰에 피해신고 접수한 보이스피싱 번호를 SK텔레콤 고객에게 수·발신을 차단하는 서비스다.

    SK텔레콤은 1만여개의 보이스피싱 신고번호에 대한 차단 조치를 통해 고객 9144명에게 갈 통화 시도를 사전에 차단해 약 2285억 원의 피해를 예방했다고 밝혔다.

    손영규 SK텔레콤 정보보호담당은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각종 사회적 난제 해결에 나서는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열린연단, ‘자유와 이성’ 주제 강연 공개

    네이버 강연 프로젝트 ‘열린연단’이 시즌9 강연 시리즈 중 첫 번째 강연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열린연단은 석학들이 연사로 나선 오리지널 강연 콘텐츠다. 올해는 ‘자유’를 주제로 총 6섹션 44회차 강연을 진행한다.

    첫 강연은 최장집 고려대 명예교수가 ‘자유주의의 이념·현실·기풍’을 주제로 ‘냉전 자유주의에서 우리는 무엇을 경험했고 배울 수 있을지’ 살펴보는 계기를 마련한다.

    이후 강연자로는 이진우 포항공대 명예교수, 서병훈 숭실대 명예교수, 김대수 카이스트 생명과학과 교수, 송지우 서울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이준이 부산대 기후과학연구소 교수, 정과리 연세대 국문과 교수 등이 나섰다.

    최 교수는 “이번 자유와 이성 강연을 통해 우리 사회가 다양한 가치가 존중되는 다원주의적 사회로 나아가는데 지혜로운 식견을 모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버즈니, 홈쇼핑 7개 채널 최대 15% 할인

    버즈니가 24일까지 홈쇼핑 및 T커머스 7개 채널과 함께 ‘홈쇼핑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홈쇼핑대전에는 롯데홈쇼핑을 포함해 롯데OneTV, NS홈쇼핑, 공영쇼핑, 신세계TV쇼핑, SK스토아, 쇼핑엔티 등 7개 채널이 참여한다. 해당 기간 홈쇼핑모아 앱을 통해 해당 채널의 방송상품을 최대 15% 할인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할인율은 ▲신세계TV쇼핑, 쇼핑엔티가 15% ▲롯데홈쇼핑, 롯데OneTV, SK스토아가 10% ▲공영쇼핑, NS홈쇼핑이 5%다.

    한편 같은 기간 홈쇼핑모아 알뜰쇼핑 코너에서는 ‘봄 시즌오프 특가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에서는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홈쇼핑 인기 봄 시즌 의류 및 언더웨어 상품을 선보인다.

    ◆ 컴투스플랫폼, 라티스글로벌과 ‘하이브’ 플랫폼 서비스 확대

    컴투스홀딩스는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라티스글로벌커뮤니케이션스’와 ‘하이브(Hive)’ 플랫폼 서비스 확대를 위한 파트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하이브를 국내외 게임 개발사들에 보급하기 위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게임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하이브의 글로벌 서비스 역량과 노하우를 알리고 고객 저변을 확대할 예정이다.

    하이브는 게임 개발에 필요한 요소를 단일 SDK형태로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Web3 기반 플랫폼으로 진화 중이다. 거대 플랫폼 연동 로그인 및 결제 기능과 더불어 게임 서비스를 위한 마케팅, 통계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 네이버 웨일 스페이스, 천재교육 ‘T셀파’ 솔루션 제휴

    네이버의 에듀테크 플랫폼 ‘웨일 스페이스’가 천재교육의 교수학습 지원 솔루션 ‘T셀파’와 연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T셀파는 천재교육 교과서를 사용하는 선생님을 위한 솔루션으로, 현재 전국의 초∙중∙고등학교 선생님 약 22만 명이 활용하고 있다. 선생님의 학습지도 활동 전반을 돕는 약 74만 개의 콘텐츠를 갖췄다.

    이번 연동을 통해 웨일 스페이스 계정으로 T셀파의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선생님은 웨일 스페이스에서 제공하는 ▲엔트리 ▲미리캔버스 ▲ZEP 등 교육용 솔루션과 T셀파를 활용한 수업관리가 가능하다.

    김효 네이버 웨일 책임리더는 “웨일 스페이스는 여러 솔루션이 유기적으로 연계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해 교육현장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거듭 노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