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가치 기여도도 준정부기관 중 최고국민 의견 반영한 공공서비스 개선사례 인정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21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aT는 사회적 가치 기여도 조사에서도 준정부기관 가운데 최고 점수를 받았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와 사회적 가치 기여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서비스 품질과 사회적 책임 향상을 위해 서비스받은 고객과 지역주민, 협력업체 등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한다.

    aT의 지난해 고객만족도 점수는 94.7점으로 전년도보다 2점 상승했다. 모든 조사대상 사업에서 목표점수를 달성했다.

    사회적 가치 기여도는 76.2점으로 2년 연속 준정부기관 최고점수를 획득했다.

    aT는 지난해 국민제안함, 국민참여혁신단 등 고객소통 채널을 통해 국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사업에 반영했다. 군 급식에 학교급식입찰시스템을 도입하고, 코로나19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농수산식품 업체에 수출 전용 선복을 마련해준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김춘진 aT 사장은 "이번 조사 결과는 공사의 국민 소통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공사 경영에 반영할 수 있게 힘쓰겠다"고 말했다.
  • ▲ ⓒ뉴데일리DB
    ▲ ⓒ뉴데일리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