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2조1313억원, 52.7% 증가수익성 위주 판매전략 지속 계획
  • ▲ 동국제강이 철강가격 상승에 1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동국제강
    ▲ 동국제강이 철강가격 상승에 1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동국제강
    동국제강은 철강제품 가격 상승 영향으로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대폭 증가했다. 

    동국제강은 2022년 1분기 K-IFRS 연결재무제표 잠정실적 기준 매출 2조1313억, 영업이익 2058억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각각 52.7%, 88.1%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당기순이익은 2726억원으로 889.2% 급증했다.  

    동국제강은 글로벌 원자재 가격 급등에 따른 철강제품 가격 상승으로 매출 등이 대폭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봉형강 제품은 내진용 수요 확대, 온라인 판매 플랫폼 ‘스틸샵’ 봉형강 제품 출시 등 시장 다변화를 추진했다. 특히 도금, 컬러강판은 수익성이 좋은 글로벌 시장의 확대를 적극 추진해 1분기 수출 비중을 전년동기 55%에서 60%까지 끌어올렸다.

    동국제강은 2분기 전방산업 시장 환경 변화에 따라 수익성 위주의 판매 전략을 지속할 계획이며, ‘Steel for Green’을 슬로건으로 전기로 고도화, 친환경 생산공정 구축 등 미래 친환경 철강 시대를 주도해 갈 예정이다. 컬러강판 사업에서는 베트남 스틸서비스센터 투자 등 ‘DK컬러 비전2030’ 글로벌 확장 전략에 따라 수출 위주 판매 전략을 지속할 방침이다.

    한편, 동국제강은 올해 1분기부터 주주 친화 정책의 일환으로 경영실적보고서와 함께 해설 영상을 제공한다. 동국제강 홈페이지에 게재된 2022년 1분기 실적보고서 마지막장 링크에 접속하면 동국제강 재무팀의 실적 설명 영상을 열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