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월드콘, 여름 성수기 앞두고 리뉴얼S잠바주스, 여름 시즌 음료 신제품 4종 출시남양유업 불가리스, 몽드셀렉션 4년 연속 ‘금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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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제과 월드콘, 여름 성수기 앞두고 리뉴얼롯데제과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대표 콘아이스크림 월드콘의 리뉴얼을 단행했다. 기존의 우유 및 바닐라 향의 함량을 2배 가량 높였다.
이로 인해 부드럽고 고소한 우유 풍미와 달콤한 바닐라 향을 진하게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바닐라 향은 친환경 레인포레스트 얼라이언스(RA) 인증 받은 제품을 사용해 친환경의 의미를 더했다. RA는 자연환경과 농업 공동체 보호에 기여하는 농장 및 원료에 부여하는 친환경 글로벌 인증이다.패키지 디자인은 빨강에 파랑 색상, 별 문양 등 월드콘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전통적인 요소들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우유 함량 증대 문구 및 RA인증 마크 등의 디자인 요소를 가미했다. -
◇ SPC그룹 잠바주스, 여름 시즌 음료 신제품 4종 출시SPC그룹이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여름 시즌 음료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이국적인 여름 휴양지’를 주제로 용과, 파인애플, 망고, 패션후르츠 등 신선한 인기 열대과일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번 달 말까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전 11시까지 해피오더로 모닝 픽업 주문 시 신제품 음료를 20% 혜택가로 구매할 수 있다. 20일까지 모바일 쿠폰(해피콘)으로 신제품 음료 구매 시, 최대 25% 가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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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남양유업 불가리스, 몽드셀렉션 4년 연속 ‘금상’ 수상남양유업 대표 발효유 브랜드 불가리스의 사과 제품과 위쎈 제품이 국제 품평회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 식품 부분에서 ‘금상’을 수상했다.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은 지난 1961년 벨기에에서 설립된 61년의 전통을 지닌 세계 품질평가 기관으로 세계 92개 나라에서 약 3000여 개가 넘는 제품들이 출품돼 3~4개월간의 심사를 거쳐 각 분야의 우수 제품을 엄선했다.불가리스는 4년 연속 몽드셀렉션 금상을 수상한 가운데 1991년 출시돼 30년 넘게 판매되고 있는 장수 제품이다. 누적 판매 개수 30억 병을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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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이디가구, 스칸딕 시리즈 리뉴얼 론칭레이디가구가 자사 스테디셀러인 ‘스칸딕 시리즈’를 리뉴얼 확장 출시한다.스칸딕 시리즈는 2016년 출시된 온라인 최초 100% 원목침대로 출시 3개월만에 자사 매출 1위, 누적 판매량 20만 세트를 기록한 레이디가구의 스테디셀러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컬러 구성에 변화를 주고 신제품으로 라인업을 확장한다. 매트리스와 범퍼가드를 업그레이드해 스칸딕 공식 패키지 '침대+매트리스+범퍼가드’ 3종세트 구성을 완성할 수 있도록 선보인다.스칸딕 시리즈 제품 중 '데일리', '코코', '로맨틱Ⅰ'는 컬러 구성에 변화를 줬다.
기존의 ‘스칸딕 몬스터 매트리스’는 전 라인 포켓스프링으로 적용시키고, 내장재와 매트리스 커버 스펙을 업그레이드 한 ‘스칸딕 오가닉 매트리스’로 탄생됐다. -
◇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브랜드 콜라·사이다 ‘제로’ 출시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가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탄산음료 ‘브랜드 콜라 제로’와 ‘브랜드 사이다 제로’를 출시했다.지난해 12월 출시된 노브랜드 버거의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는 전국 170여개 매장에서 일 평균 약 3만개씩 판매되며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넘어섰다. 이 같은 판매량은 ‘브랜드 콜라’와 ‘브랜드 사이다’의 맛이 노브랜드 버거의 메뉴와 잘 어울릴 뿐 아니라 기존 탄산음료와 차별화된 독특한 이름과 캔 디자인이 버거를 자주 즐기는 젊은 층에게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는 분석했다.노브랜드 버거의 ‘브랜드 콜라 제로’와 ‘브랜드 사이다 제로’는 전국 노브랜드 버거 매장 내 취식, 포장, 배달 시 구입할 수 있다. 용량은 각 355ml, 가격은 17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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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메프, ‘고객 참여 이벤트’ 전개위메프가 오는 10일 단 하루 동안 위메프 상품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1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구매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쇼핑프로데이’ 기획전도 함께 선보인다.
단 하루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매시간마다 10개의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주요상품은 ‘삼성전자 세탁기’, ‘페넬로페 물티슈’, ‘굽네 닭가슴살 큐브’, ‘이디야커피 1만원권’, ‘언더아머 여성 반팔티’ 등이다. -
◇ BAT로스만스, ‘달라진 일상 이야기’ 캠페인 전개BAT로스만스가 전자담배기기 글로 프로 슬림의 ‘달라진 일상이야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파격적인 기기할인도 실시한다.글로 공식 웹페이지에서 진행되는 디지탈 캠페인은 글로 프로 슬림의 사용 편의성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잠재적 위해성 저감 등을 주제로 소비자 세대별로 ‘달라진 일상’의 이야기를 소개할 예정이다.캠페인과 함께 오는 22일까지 글로 프로 슬림의 추가 기기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글로 공식 웹사이트에서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친구, 직장동료 등 지인과 공유할 수 있도록 1+1 기기 구매 시에는 역대 최대 50% 할인혜택을 적용한다. 구매자에게는 친구에게 공유 가능한 5000원 할인 쿠폰도 추가로 발급된다.프로모션 기간 중 무료 배송 혜택은 물론, 기기 구입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구입한 기기를 글로 공식 웹사이트에 등록하면 6개월 연장된 최대 1년 제품 보증 혜택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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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GF리테일, 경찰청과 ‘2022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 전개BGF리테일이 경찰청과 손잡고 아동 보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2022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도화지에 채색한 그림의 스캔본을 지정된 양식에 맞춰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올해 공모전은 만 13세 이하 어린이라면 누구든지 개인 또는 단체로 참가할 수 있다. ‘미아예방’과 ‘아동학대예방’ 부문 두 개 주제로 진행된다.대상과 최우수상은 참가 부문별, 참가자 그룹별 우수작 1개씩을 선정해 총 12명에게 상장과 장학금(최대 100만원)을 수여한다.
‘좋은친구상’은 각 부문에서 30명씩을 선정해 총 60명에게 CU모바일상품권 3만원권을 제공하며 참가자 선착순 1000명에게는 CU모바일상품권 1000원권을 증정한다.수상작은 BGF리테일과 경찰청이 각 부문별로 내부심사를 통해 부여한 점수와 SNS를 통해 진행되는 국민투표 점수를 합산해 결정된다. 오는 7월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며 8월에는 시상과 참가자들의 작품을 한 데 모은 아동 안전 그림 작품모음집이 발간된다. -
◇ 세븐일레븐, 경기·인천지역 생리용품 바우처 10% 할인세븐일레븐은 오는 6월까지 경기, 인천지역 생리용품 바우처 사용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경기도와 인천광역시는 시·군에서 지정한 지역에 주민등록을 둔 여성청소년 대상으로 관련 바우처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에서는 지정한 카드로 생리용품 구매 시 업계 단독으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해당 지역화폐 결제가 가능한 경기도, 인천 소재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점포 고지물 부착여부 및 지역화폐 어플리케이션, 지자체 지역화폐 가맹점 찾기 사이트를 통해 관련 점포 확인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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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홈쇼핑, 계절가전 판매 앞당긴다롯데홈쇼핑이 때 이른 무더위에 에어컨, 선풍기 등 계절가전 판매를 예년보다 1주일 앞당기고, 자체 예측한 기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패션, 식품, 가전 등 여름 상품을 전략적으로 편성한다.롯데홈쇼핑은 날씨가 TV홈쇼핑 매출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함에 따라 지난 2020년부터 자체 빅데이터 분석으로 기상 데이터를 예측해 상품 기획과 편성에 활용하고 있다.
오는 14일 오전 8시 20분에는 리빙 전문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 국내 선풍기 판매 1위 기업인 ‘신일전자‘의 ‘BLDC팬 선풍기’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오후 4시 25분에는 ‘삼성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클래식’을 판매한다.여름 패션 신상품과 건강기능식품도 선보인다. 오는 10일 오후 9시 45분에는 단독 패션 브랜드 ‘라우렐’의 비스코스 소재를 활용한 스카시 카라니트, 시폰 블라우스, 와이드 데님 등을 판매한다. 13일 오전 8시 15분 ‘영스타일’, 14일 오후 10시 30분 ‘엘쇼’ 등 대표 패션 전문 프로그램에서 ‘LBL’, ‘조르쥬레쉬’ 등의 여름 상품 특별전을 선보인다. -
◇ 골든블루 칼스버그, ‘두 자리수 성장’ 이어가골든블루는 올해로 국내 공식 유통 4주년을 맞은 덴마크 왕실 공식 지정 맥주 ‘칼스버그’가 출시 당시와 비교해 149% 이상의 판매량 증가를 달성했다고 밝혔다.‘칼스버그’의 판매량은 골든블루가 수입을 시작한 2018년 이후 꾸준히 성장하며 2019년 85.2%, 2020년 19.0%, 2021년 13.0%로 전년대비 성장세를 기록했다는 설명이다.칼스버그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었던 배경에는 제품의 우수성과 함께 골든블루가 그동안 펼쳐온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이 있다. 출시 이후 입점 업소 수를 늘림과 동시에 뮤직 페스티벌, 팝업스토어 오픈 등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 나간 것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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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마트24, ‘장수하솟! 솟솟막걸리’ 출시이마트24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 ‘서울장수’가 손잡고 선보이는 ‘장수하솟! 솟솟막걸리’(이하 솟솟막걸리)를 판매한다.솟솟막걸리는 오랜 기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아웃도어와 막걸리 브랜드의 이종 업계 컬래버레이션 상품으로, 두 브랜드의 높은 인지도와 뉴트로 감성의 결합을 통해 MZ세대와 중장년층 모두를 겨냥해서 기획됐다.‘솟솟막걸리’는 가공 향료가 아닌 국내산 솔잎을 첨가해 솔잎의 향긋한 맛에 막걸리 특유의 탄산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은 저온장기발효 및 4번의 담금 과정은 물론 숙성 기간을 거쳐 솔잎의 향을 극대화했다. 알코올 도수는 6%이며, 용량은 750㎖ 단일 품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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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마트, '멀티비타민 울트라 액티브 포맨·포우먼' 출시롯데마트가 ‘엔데믹’과 함께 일상으로 복귀하려는 움직임이 시작되면서 면역력에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인다. ‘Hav'eat 멀티비타민 미네랄 울트라 액티브 포맨·포우먼’은 롯데마트 자체 브랜드 상품이다.‘포맨’의 경우 잦은 야근과 업무에 지쳐 활력이 필요한 남성을 위해 세포를 보호하는 ‘셀레늄’ 성분을 강화한 남성 맞춤 멀티 비타민이다. 1정당 ‘셀레늄’은 물론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꼭 필요한 ‘아연’도 고함량으로 함유됐다는 설명이다.‘포우먼’은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균형 있는 영양을 섭취하기 어려운 여성을 위해 뼈와 피부 건강, 에너지 활력을 한번에 챙길 수 있는 여성 맞춤 멀티 비타민이다.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베타카로틴’과 단백질 대사에 필요한 ‘비오틴’을 고함량으로 담았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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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F 헤지스,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오픈
헤지스는 오는22일까지 성수동 ‘컴오프’ 카페에서 다양한 브랜드 체험 활동과 함께 ‘헤지스’ 22년 여름 시즌 여성 컬렉션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연다.
최근 젊은 층의 ‘힙플’로 주목 받고 있는 성수동에 선보이는 이번 ‘헤지스’ 팝업스토어는 ‘일상에서 벗어나는 단 하루의 여행’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인테리어는 한 여름 바닷가 휴양지와 같이 그리너리(Greenery) 인테리어의 파라솔과 선베드 등으로 꾸며져, 방문객들로 하여금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LF ‘헤지스’ 성수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이는 22년 여름 시즌 여성 컬렉션으로는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5월의 대표 꽃인 데이지를 모티브로 다양한 패턴을 적용한 ‘데이지라인’이 있다. -
◇ 에이블씨엔씨 미샤, 美 아마존 진출 1년 만에 매출 2배 ‘껑충’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미국 최대 이커머스 채널에서 1년 만에 매출이 2배가 넘는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에이블씨엔씨 미샤는 지난 2020년 4월 미국 법인을 재설립하고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에 입점한 지 1년 만에 2021년 매출이 전년 대비 115% 큰 폭으로 증가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스킨케어 중심의 핵심 상품을 기반으로 한 에이블씨엔씨 미샤의 현지화 전략이 미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했다는 분석이다.
에이블씨엔씨는 "올해 다수의 오프라인 리테일 채널에 입점하며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 브랜디, 브랜드 패션앱 서울스토어 인수
브랜디는 브랜드 패션플랫폼 서울스토어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
서울스토어는 2700개 이상의 패션 브랜드를 제공하는 브랜드 패션플랫폼으로 회원수는 350만명, 누적 거래액은 1700억원으로 올해 4월 거래액이 전년비 약 100% 오르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신진 브랜드 발굴, 육성 노하우와 1만3000여명의 SNS 인플루언서 네트워크 기반 커머스 역량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브랜디는 서울스토어 인수로 다수의 이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앱스전략 추진 속도를 높이고 플랫폼 운영 시너지를 극대화해 버티컬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
◇ 오설록, 세작 해차 출시 캠페인 ‘차밭의 수호자들’ 진행
오설록은 ‘세작’ 해차 출시를 기념해 페이크 아티스트 샘바이펜(SAMBYPEN, 김세동)과 함께 캠페인 ‘차밭의 수호자들’을 진행한다.
차밭의 수호자들 캠페인은 고객들이 콘텐츠를 보고 즐기며 자연스럽게 ‘세작’과 오설록 해차 ‘골든 픽(GOLDEN PICK)’을 알아갈 수 있도록 기획했다.
세작은 잎의 끝 모양이 참새 혀를 닮아 작설차(雀舌茶)로도 불린다. 캠페인 메인 캐릭터도 오설록 차밭을 지키는 세마리 참새를 모티프로 탄생했다.
샘바이펜과 함께한 아트워크는 오설록 매장 곳곳에서 확인 가능하다. 티하우스 북촌 매장은 유리 전면을 차밭의 수호자들 이미지로 꾸몄으며, 제주 오설록 티뮤지엄에는 샘바이펜이 현장에서 작업한 그래피티 작품을 전시중이다. -
◇ 한국필립모리스, 양산시민 위한 오페라 후원드림오페라단이 한국필립모리스의 후원으로 양산시민들을 위한 소극장 오페라 공연의 막을 올린다.드림오페라단은 코믹 오페라의 전설, 치마로사의 ‘비밀결혼’을 오는 14일 오후 2시와 5시 양산 쌍벽루아트홀에서 공연한다. 음악적 완벽을 추구하는 김희주 음악감독의 세심함과 위트를 더하는 허복영 연출의 만남이 만들어낸 최고의 작품이 오페라의 신세계를 양산시민들에게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드림오페라단은 좌석수의 많은 부분을 문화소외 계층을 초대하는데 할애할 예정이다.오페라 공연을 후원하는 한국필립모리스 백영재 대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코로나로 지친 양산시민, 특히 문화소외 계층 주민들이 오페라 공연을 통해 맘껏 웃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