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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 New유통] KT&G, 하이트진로, 솔루나 크래프트 外

KT&G, '릴 하이브리드 이지' 출시하이트진로, '2022 감사의 간식차' 행사 전개티몬, 사내 공모전 '미쳤몬 어워드' 성료

조현우 기자 , 김보라 기자 , 임소현 기자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입력 2022-05-16 10:51 | 수정 2022-05-16 13:47

▲ ⓒKT&G

◇ KT&G, ‘릴 하이브리드 이지’ 출시

KT&G가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릴 하이브리드 이지’를 선보인다. 오는 16일부터 전용 매장과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이번 신제품은 자동으로 예열하는 스마트온 기능 등 기존 편의성을 유지하면서 기기 측면을 라운드 엣지 형태로 구현했다.

색상은 ‘하와이안 그린’, ‘시에나 레드’, ‘마리나 실버’ 3가지며 마리나 실버는 전용 매장과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5만8000원이며, 오는 30일부터는 CU·GS25·세븐일레븐 등 전국 2만3000여개 편의점에서 판매에 나선다.

▲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2022 감사의 간식차‘ 행사 전개

하이트진로가 소방공무원들에 대한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담아 전국 소방서로 직접 찾아가는 ‘2022 감사의 간식차’ 행사를 진행한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1일 영월, 삼척소방서에서 첫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는 오는 10월 14일까지 전국의 소방서를 순차적으로 방문, 간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강원, 부산, 울산, 광주, 충남, 세종, 경기소방본부 산하 30개 소방서를 찾아갈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전국 3300여명의 소방관에게 뉴욕핫도그, 떡볶이, 컵과일, 음료 등 인기 간식을 제공할 뿐 아니라 치킨와 피자 쿠폰, 하이트진로의 인기 브랜드 굿즈를 증정하는 행운권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 ⓒ티몬

◇ 티몬, 사내 공모전 ‘미쳤몬 어워드’ 성료

티몬이 창립 12주년을 기념해 개최한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 ‘미쳤몬 어워드’를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의 1등 상금 3000만원은 티몬의 캐릭터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을 담은 아이디어에 돌아갔다.

지난 13일부터 약 2주간 티몬 사내 커뮤니티에서 진행된 예선에는 모두 113개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본선에는 임직원 투표와 심사 등 엄격한 과정을 거쳐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30개가 선정됐고, 이 중 10개가 결선에 올랐다.

결선은 모든 임직원이 지켜보는 가운데 생중계로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진 뒤, 생방송 중 투표로 최종 결과를 가렸다. 영예의 대상에는 티몬의 캐릭터 ‘티모니’ 활용 마케팅 전략을 담은 아이디어가 채택되며 3000만원 상금의 주인공이 됐다. 2등을 차지한 2개의 수상 팀에게는 각 1000만원을, 결선에 진출한 나머지 7개 팀에게도 2000만원씩의 상금이 돌아갔다.

▲ ⓒ다이소

◇ 다이소, 스킨케어 신제품 ‘B5히아라인’ 출시

아성다이소가 스킨케어 브랜드 제이엠솔루션(JMsolution)의 ‘B5히아라인’을 출시한다. 이번 화장품은 전 상품이 피부 저자극 테스트와 독일 더마테스트를 완료했고, 파라벤, 벤조페논 등 10가지 화학성분이 없어 민감한 피부도 사용하기 적당하고, 크림, 앰플 등 총 6가지의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 성분으로는 수분을 끌어당겨 결합시키는 보습효과와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판테놀(B5)’과 피부 속부터 수분을 촘촘히 채워주고 피부 겉에서 날아가지 않도록 꽉 잠가주는 효과가 있는 ‘멀티 12중 히아루론산’이 이번 상품에 모두 함유됐다.

‘제이엠솔루션 B5히아라인’은 앰플, 크림, 에멜전, 토너, 클렌징 폼, 마스크 총 6가지로 구성됐다.

▲ ⓒ오비맥주

◇ 오비맥주, ‘GRP’ 최우수 등급 획득

오비맥주가 주류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유엔 자발적 공약 국제환경인증 ‘GRP’에서 최우수 등급(AAA)를 획득했다.

GRP는 기후변화대응과 플라스틱 저감을 위한 글로벌 환경 가이드라인이다. 기후변화대응과 플라스틱 저감, 해양환경 등 국제적인 환경 이슈와 유엔(UN)의 환경기준, 리포트 4가지 등을 바탕으로 수립됐으며 UN SDGs협회에서 발표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RE100의 선도적 이행과 친환경 물류체계 구축을 통한 기후변화대응 정책, 카스 병맥주 포장상자 100% 재생용지 사용, 조림사업을 통한 미세먼지 저감 노력 등 적극적인 친환경 정책이 GRP인증의 최우수등급을 충족한다는 평을 받았다.

▲ ⓒ갤러리아

◇ 갤러리아, ‘익스플로링 더 유니버스’ 행사 전개

갤러리아백화점이 압구정동 명품관에서 이날부터 1주일간 우주를 테마로 명품시계와 보석을 선보이는 ‘익스플로링 더 유니버스’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우주’를 테마로 별, 은하수, 달 등을 모티브하여 디자인되거나 의미를 담은 명품시계와 보석들을 명품관 하이주얼리&워치 매장(이스트 지하1층)에 대규모로 전시하는 행사이다. 전시회에는 브레게, 예거 르쿨트르, 샤넬 주얼리 등 총 13개의 명품 브랜드들이 참여, 90억원 상당의 명품시계 및 주얼리 상품들이 선보인다.

더불어 매장 역시 우주를 테마로 이색적인 디스플레이를 연출하여 신비로운 느낌을 전달한다. 하이주얼리&워치 매장 입구 통로를 우주의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는 영상과 함께 전시, 상품의 투르비옹 소리를 송출하여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창립 21주년을 맞이 ‘21 감사 축제’ 진행

롯데홈쇼핑이 창립 21주년을 맞아 ‘21 감사 축제’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고객 성원에 감사를 전하는 동시에 일상 회복에 따른 소비심리 상승으로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7% 적립, 재구매 고객 10% 적립 등을 제공한다. 프라임 시간대(저녁 8시~10시) 추가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모바일앱으로 3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이용권’,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이용권’, ‘롯데시네마 관람권’, ‘롯데제과 월간과자 마니아팩’, ‘롯데리아 한우 불고기 세트’ 등을 증정한다.

TV 홈쇼핑 생방송에서는 오는 18일 오후 8시 45분부터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의 22년 여름 신상품 남녀 라인을 각각 선보인다. 19일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 일명 ‘SKY 의자’로 불리우는 100만원 대 글로벌 베스트셀러 의자 ‘에르고휴먼’을 업계 단독으로 론칭, 오프라인 매장 대비 2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21일 오후 10시 30분에는 ‘죠르쥬레쉬’, ‘폴앤조’ 등 단독 브랜드 여름 신상품을, 22일 오후 3시부터는 다이슨 특집전을 전개한다.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는 구찌, 생로랑, MSGM, 반스 등 MZ세대들을 겨냥한 인기 브랜드를 선보이고, 휴가 시즌을 겨냥한 제주도, 부산 등 국내 호텔 및 리조트 숙박권, 체험권 등을 판매한다.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킹토스트’ 신제품 출시

세븐일레븐이 기존 토스트 대비 20% 이상 중량을 늘린 ‘킹토스트’를 선보인다.

‘불고기킹토스트(3000원)’은 불고기 패티 2장과 피클, 치즈가 조화를 이루며, ‘헴치즈에그킹토스트(3000원)’은 기존 대비 햄을 3배 이상 두껍게 준비했으며 반숙 계란 후라이와 슬라이스 치즈를 더했다.

세븐일레븐은 킹토스트 2종 출시를 기념해 5월 말까지 킹토스트를 구매하고 세븐앱에 스탬프 5개를 적립하면 하겐다즈 파인트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 ⓒ마켓컬리

◇ 마켓컬리, ‘Kurly Birth Week’ 운라인 행사 전개

마켓컬리가 서비스 시작 7주년을 맞아 오는 20일까지 고객에게 대대적 혜택을 제공하는 ‘Kurly Birth Week’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7년 간 마켓컬리를 아껴준 모든 고객을 위한 선물로 100% 당첨되는 적립금 슬롯머신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소 1000원부터 최대 10000원까지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마켓컬리 아이디(ID) 당 1일 1회만 참여 가능하다.

경품 행사도 운영된다. 경품 응모권의 수량은 주문금액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안마의자, LG 스탠바이미, 샤오미 에어프라이어, 딥디크 향수, 적립금 100만원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컬리의 생일을 기념해 역대급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7주년 7특가’의 제목으로 총7개의 특가전을 진행한다. 우선 고객 후기가 999개 이상인 정육, 과일, 간편식 등의 인기 상품을 1999원, 1만1999원의 할인가로 판매한다. 이 외에도 21일과 22일 양일 간 주말 장보기 상품을 특가로 판매하는 ‘애프터파티’ 행사와 제품군 별 인기 상품만을 모아 10% 이상 할인가에 선보이는 ‘카테고리 TOP50’ 코너도 준비하고 있다.

▲ ⓒ롯데제과

◇ 롯데제과 ‘와’, 한 글자 감탄사로 이름 바꾼 한정판 출시

롯데제과가 아이스크림 ‘와’의 감탄사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엥?, 헐;, 오!, 음~’ 등 한 글자 감탄사로 제품명을 바꿔 재미요소를 더했다. 롯데제과는 3월경 본 제품과 관련된 콘텐츠를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재한 후 대중의 반응을 모니터링하며 제품 출시를 결정했다. 이런 제품을 내면 어떻겠냐는 질문에 ‘취향저격! 당장 진행시켜 주세요!’ 등의 긍정적인 댓글이 줄을 이었다.

롯데제과는 제품 출시 후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품 홍보 영상을 게시했으며 이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제품은 한정판으로 슈퍼마켓, 아이스크림 할인점 등 시판 채널을 통해 판매한다.

▲ ⓒ서울우유협동조합

◇ 서울우유협동조합,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우유 부문 13년 연속 1위

서울우유협동조합이 2022년도 한국생산성본부가 조사한 산업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우유 부문 1위에 선정되며 1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서울우유가 13년 연속 1위에 오를 수 있었던 비결은 다른 유업체와는 차별화된 ‘나100%’ 우유를 통한 ‘품질 고급화 전략’이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줬던 것으로 분석된다.

서울우유 ‘나100%’ 우유는 세균수 1A등급에 체세포수까지 1등급 원유만을 사용한 두개의 1등급 프리미엄 우유다. 세균수 등급이 원유가 얼마만큼 깨끗하게 관리되는지 보여주는 기준이라면, 체세포수 등급은 젖소의 건강 상태를 가늠하는 지표라고 할 수 있다. 

스트레스나 질병이 없는 건강한 젖소에서만 체세포수가 적은 고품질의 원유를 얻을 수 있는데 그동안 우유의 위생 품질 기준을 세균수만으로 가늠해 왔다면 서울우유는 체세포수라는 새로운 기준을 적용해 우유 품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 ⓒ대상

◇ 대상 청정원 호밍스, 메인요리 HMR 신제품 4종 출시

대상 청정원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메인요리’ 라인업 확대를 위해 HMR 신제품 4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청정원 호밍스 ‘메인요리’는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기 번거로운 구이, 전골, 볶음 등의 메뉴를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조한 냉동 가정간편식이다. 기존 가정간편식과 달리 손질된 식재료를 급속 냉동해 재료의 신선함과 식감을 살렸다.

신제품 4종은 기사식당 돼지불백, 바베큐 쪽갈비, 춘천식 닭갈비, 소고기버섯 만두전골로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한식 메뉴로 구성됐다. 기사식당 돼지불백은 돼지고기를 직화로 구워 풍미를 낸 제품으로, 기사들 사이에서 입소문 난 식당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호밍스 ‘메인요리’ 4종은 별도의 재료나 양념을 준비할 필요 없이 에어프라이어나 프라이팬, 냄비를 활용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덕분에 요리하지 않고 한 끼를 해결하고 싶을 때, 캠핑이나 여행 중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고 싶을 때 등 언제 어디서나 ‘제대로 된 식사’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 ⓒ롯데호텔

◇ 롯데호텔, 여름 시즌 한정 프리미엄 애플망고 빙수 출시

롯데호텔이 먹음직스러운 플레이팅과 데커레이션, 드라이아이스 퍼포먼스 등 매력적인 비주얼까지 갖춘 프리미엄 빙수를 선보인다.

시그니엘 서울 더 라운지에서는 애플망고빙수, 멜론빙수를 준비했다. 가격은 애플망고빙수 7만 5000원, 멜론빙수 6만원이다.

시그니엘 부산 더 라운지에서는 팥빙수, 애플망고빙수 2종을 선보인다.가격은 7만8000원.

롯데호텔 서울과 월드, 제주에서도 제주산 애플망고를 가득 담은 애플망고빙수를 맛볼 수 있다. 가격은 롯데호텔 서울과 월드는 8만8000원, 롯데호텔 제주는 7만8000원이다.

▲ ⓒ이랜드

◇ 이랜드 뉴발란스, 그레이데이 캠페인 ‘그레이러스트’ 성료

뉴발란스는 그레이데이를 맞이해 진행한 마련한 ‘그레이러스트(GREY+ILLUSTRATION)’ 캠페인을 큰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

뉴발란스의 그레이데이(Grey Day)는 브랜드 시그니처 컬러를 주제로 매년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5번째로 열린 올해 행사에서는 소중한 추억을 일러스트로 소환하자는 취지로 마련한 ‘그레이러스트’ 캠페인을 진행했다. 

뉴발란스는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와 LG 유플러스의 MZ 소통 플랫폼 ‘일상비일상의틈’을 통해 사연을 받았다. 당첨된 참가자들은 지난 14일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진행된 그레이데이 행사에서 사연 드로잉과 뉴발란스 그레이 제품 지원, 그레이 데이 행사 초청 등의 혜택을 받았다.

참가자들은 △캠페인 영상 시사회 △기념촬영 △가수 빽가와 웹매거진 STREET FOOT이 함께 ‘참가자의 사연’을 주제로 그린 8점의 작품을 감상하고 자신의 스토리텔링을 나눴다.

▲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후 궁중 문화 캠페인- 왕후의 정원’ 전개

LG생활건강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문화재청과 함께 아름다운 궁중 문화 스토리를 담은 ‘2022 후 궁중 문화 캠페인’을 선보인다.

LG생활건강은 지난 15년부터 문화재청과 궁과 왕후의 고귀한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궁중 문화 캠페인을 전개해오고 있다.

올해는 ‘왕후의 정원’을 주제로 경복궁 교태전에서 오프라인 전시를 열고, 새로운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캠페인도 동시에 진행한다. 오는 20일까지 경복궁 교태전에서 ‘환유 국빈세트 오조룡 자수함’을 포함해 국립무형유산원 소장 궁중 유물을 전시한다.

이번 궁중 문화 캠페인에서 처음 공개될 예정인 ‘2022 환유 국빈세트 오조룡 자수함’은 국가 무형 문화재 자수장 제 80호 최유현 장인과 협업했다. 왕과 왕후의 절대권력을 상징하는 오조룡이 섬세하고 고귀한 자수 문양으로 새겨져 정교한 궁중 예술의 극치를 느낄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 ⓒ솔루나 크래프트

◇ 솔루나 크래프트, 효자동서 '일월상회' 개최 

솔루나아트그룹의 한국 레이블인 솔루나 크래프트는 한국공예문화디자인진흥원(KCDF) 2022 공예주간 사업의 일환으로 일월상회전을 개최한다.

오는 20일부터 6월5일(매주 월요일 휴무)까지 종로구 효자동 솔루나 갤러리에서 열릴 일월상회전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즐겁게 공예품을 접할 수 있도록 친근한 상점 콘셉트로 진행된다.  

신진작가부터 장인이 제작한 다양한 공예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K푸드 대표 브랜드 농심, 지도표 성경김과 함께 공예를 접할 수 있는 한국 식문화 관객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조현우 기자 akgn@newdaily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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