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부터 결혼‧건강‧여행‧교육 등 전 영역 상품·서비스 제공
-
교원라이프는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2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상조서비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고객사랑브랜드대상은 소비자 조사와 학계, 산업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우수한 품질과 기능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각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교원라이프는 장례 등 상조 서비스에 국한하지 않고 생활 전 영역에 걸쳐 생애 주기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상조서비스 부문에서 업계 최고점을 획득했다.교원라이프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및 생활 주기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토털 라이프케어 전문기업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태어나 삶을 마감할 때까지 일어나는 경조사를 포함한 여러 대소사를 챙기는 든든한 동반자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것이 회사의 구상이다.교원라이프는 회원수 증가와 함께 선수금이 가파르게 상승함에 따라 고객 납입금을 보호하고자 재무건전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고객 신뢰도를 높여가고 있다. 신한은행, KEB하나은행, 우리은행, 수협은행 등 제1금융권 4개사와의 지급보증 시스템을 구축했다. 2019년말에는 자본금 확충을 통해 지급여력비율을 기존 99%에서 101%로 높여 재무 구조의 안정성을 더욱 확고히 했다.또한 장례인프라 사업 고도화를 통해 상조업과 시너지를 높이고 있다. 평택장례문화원을 시작으로 서울, 화성, 아산, 김해 등 장례식장을 추가로 매입해 현재 총 7개의 장례식장을 운영 중이다.교원라이프 관계자는 “고객의 대소사를 책임지는 ‘토털 라이프케어 전문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고자 지속 노력해온 점이 인정받은 것 같다”면서 “고객에게 사랑 받은 브랜드를 넘어 고객의 삶에 함께하는 동반자로서 역할을 해나갈 수 있도록 투명하고 안정적인 경영으로 고객 신뢰도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