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모빌리티, 5월 영화관 방문량 코로나 이전 수준 회복스마일게이트, 가상인간 한유아 신곡 뮤직비디오 조회수 600만 돌파네이버웹툰, ‘2022 지상최대공모전’ 웹툰부문1기 작품 접수 시작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 LGU+, 임직원 1000명 참여 수질정화 ESG활동 실시

    LG유플러스가 하천 수질 정화에 도움을 주는 ‘EM(Effective Microorganisms, 유용한 미생물)흙공 던지기’ 활동을 통해 ESG경영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여러 미생물이 들어있는 발효액과 황토를 섞어 EM흙공을 제작한다. 약 2주간의 발효 기간을 거쳐 흰색 곰팡이가 피어난 EM흙공을 강이나 하천에 던지면 서서히 녹으면서 수질정화 및 악취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임직원 1000명을 모집해 전국 각지의 근무지와 거주지로 EM흙공 제작 키트를 발송한다. 참여 임직원은 6월 26일까지 EM흙공을 만들어 거주지와 가까운 하천 또는 강에 던질 예정이다. 참여 임직원에게는 사회적 기업 물품으로 교환 가능한 ‘나눔마일리지’를 부여한다.

    이종민 LG유플러스 ESG추진팀장은 “향후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티맵모빌리티, 5월 영화관 방문량 코로나 이전 수준 회복

    티맵모빌리티는 티맵 내비게이션 길안내 건수를 분석한 결과 영화관 방문량이 코로나 사태 이전 수준으로 회복됐다고 밝혔다.

    5월 한 달간 영화관을 목적지로 설정해 이동한 차량은 총 73만 8289대로 하루 평균 2만 5458대였다. 이는 코로나 사태 이전인 2019년 12월(총 73만 4709대, 일평균 2만 3700대)보다 높은 수준이다.

    티맵모빌리티는 계절적 요인에 더해 범죄도시2·닥터스트레인지 등 신작들이 전체 관객수 1300만을 넘기며 흥행을 이어간 결과로 해석했다.

    반면 코로나 특수를 누렸던 자동차 극장의 열기가 식었다. 2020년 1월 8713대에 불과했던 자동차 극장 방문량은 2021년 8월 4만 5105대까지 늘어났지만 올해 들어 다시 1만명 대를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재현 티맵모빌리티 대외정책 총괄은 "앞으로도 티맵모빌리티는 'T지금' 같은 데이터 기반 서비스를 통해 국민들이 더욱 즐거운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스마일게이트, 가상인간 한유아 신곡 뮤직비디오 조회수 600만 돌파

    스마일게이트는 버추얼 휴먼 YuA(한유아)의 신곡 ‘I Like That’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600만 회(5월 30일기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4월 25일 ‘I Like That’ 뮤직비디오 풀버전이 공개된 직후 한국 뿐만 아니라 브라질, 태국,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팬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뮤직비디오는 스톤뮤직 엔터테인먼트 및 한유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풀버전이 공개됐다. 한유아의 I Like That은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지구에서의 일상이 매일 즐거운 한유아의 컨셉을 오롯이 담아냈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한유아의 노래가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웹툰, ‘2022 지상최대공모전’ 웹툰부문1기 작품 접수 시작

    네이버웹툰이 6월 1일부터 6일까지 ‘2022 네이버웹툰 지상최대공모전(이하 지상최대공모전)’의 웹툰 작품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상최대공모전은 국내 콘텐츠 산업 발전 및 콘텐츠 창작 생태계의 활성화를 목표로 기획됐다. 네이버웹툰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잠재력 있는 웹툰 창작자를 발굴한다.

    공모전 웹툰 부문은 총 2기로 나눠 공모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1기는 6월 1일부터 6일까지 진행한다. 참가자는 원고 3화 분량을 필수로 제출해야 하며, 7월 25일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웹툰 부문의 총 상금은 5억 8000만원, 총 수상작은 40편이다. 기수 당 ▲대상(각 5000만 원, 2편) ▲최우수상(각 3000만 원, 3편) ▲우수상(각 1000만 원, 5편), ▲장려상(각 500만 원, 10편)을 선정한다. 수상작은 상금과 함께 네이버웹툰 정식 연재 및 매니지먼트 기회가 주어진다.

    ◆ KT, ‘Y군인 덤’ 프로모션 진행... 현역병 데이터 100GB 제공

    KT는 20대 전용 브랜드 와이(이하 Y)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현역 병사를 대상으로 ‘Y군인 덤’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Y 군인 덤 프로모션은 KT Y 군인 요금제 가입자 대상으로 100GB 데이터와 밀리의 서재 3개월을 무료로 제공하는 행사다. Y박스 앱을 통해 프로모션을 6월 한 달간 신청할 수 있다. 혜택은 신청한 다음주 금요일에 일괄 지급되며 사용 기한은 7월 31일이다.

    아울러 KT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현역 병사와 국가 기념일을 되새길 수 있도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역 군인 또는 남자친구를 군대에 보낸 ‘곰신’이 Y의 인스타그램에 이를 인증 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구강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은 “KT는 앞으로도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혜택을 통해 20대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 카카오페이, 2022 대규모 경력 공채 실시

    카카오페이는 2022 대규모 경력 공채 모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공채 서류 접수는 6월 12일까지 총 2주간 카카오페이 공채 안내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번 공채를 통해 기술과 비기술 직군 총 18개 부문에서 세자릿수 채용을 진행한다. 기술직군은 ▲서버 ▲프론트엔드 ▲데이터사이언스 등 개발과 데이터 직군 내 9개 부문을 모집한다. 비기술 직군은 ▲프로덕트 매니저 ▲UX·UI 디자이너 등 비즈니스, 프로덕트, 디자인 총 3가지 직군 내 9개 부문에서 경력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채용 절차는 3단계에 걸쳐 진행한다. 비기술 직군 지원자는 서류전형과 1·2차 인터뷰를 거친다. 기술직군은 서류전형 후 과제 전형과 통합 인터뷰에 참여한다.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서 이뤄지는 채용 설명회 “페이톡”은 6월 8일 오후 6시에 열린다. 6월 2일까지 소셜미디어 '링크드인'과 카카오페이 공채 안내 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는다. 추첨을 통해 행사 초대장을 전달하며, 당첨자는 3일 이메일 및 문자를 통해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앞으로도 더욱 가파른 성장을 이룰 카카오페이와 함께 변화를 만들어갈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 카카오같이가치, 행동참여 ESG 프로젝트 ‘모두의행동’ 론칭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는 행동 참여 프로젝트 ‘모두의행동’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모두의행동은 개인의 사소한 행동이 모이면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취지로 마련한 프로젝트다. 이용자가 프로젝트에서 진행하는 캠페인 정보를 공유하거나, 관련 행동을 실행하고 인증함으로써 다른 사람들과 함께 캠페인을 응원하는 자발적 참여 방식이다.

    모두의행동 첫 번째 캠페인 주제는 ‘그린 디지털’이다. 4월 ESG 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선언한 기후위기 대응원칙 ‘액티브 그린 이니셔티브’를 실행하고자 했다.

    카카오 개발자 등이 제안하는 캠페인 참여 방식은 ▲스팸메일함과 휴지통의 삭제 기간을 단축해 탄소 줄이기 ▲휴대폰 등 디지털 기기 사용 시 다크모드 설정, 화면 밝기 줄이기, 미사용 전기코드 뽑기 ▲영수증과 청구서 등을 종이 대신 모바일로 신청하는 등 친환경 행동에 동참하기를 권한다.

    모두의행동 프로젝트에 참여하려면 카카오같이가치 홈페이지에서 위 행동을 한 사진을 업로드해 인증하면 된다. 행동을 1회 인증할 때마다 카카오가 기부금 1000원씩을 적립하며, 해당 기부금은 환경 단체와 함께 ‘모두의행동 숲(가칭)’ 조성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이용자가 10회 인증 시에는 카카오가 총 1만원을 기부해 나무 1그루를 심는다.

    카카오같이가치는 향후 대한민국 응원, 제로 웨이스트, 이동 접근성 등 매월 새롭고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고,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육심나 카카오 ESG 사업실장은 “사회의 지속가능성에 기여하고자 하는 카카오의 ESG 방향성에 발맞춰,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SKT, 만성질환 환자 모니터링 ‘누구 비즈콜’ 도입

    SK텔레콤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인공지능 기반 누구 비즈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참여 중인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에 SK텔레콤의 ‘누구 비즈콜’을 활용하기 위한 것이다.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에는 현재 109개 지역, 약 46만명 정도가 참여하고 있다. 이중 1만명의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관리 환자들에게 7월부터 연말까지 시범적으로 누구 비즈콜을 활용한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SK텔레콤 누구 비즈콜은 제휴사가 답변을 수집하거나 안내가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통화시나리오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번 시범사업에서는 고혈압, 당뇨병 및 복합 만성질환자에게 건강정보 등 주요 자가 측정 수치를 주기적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전화로 수집할 수 있도록 시나리오를 구성하고 있다. 

    윤현상 SK텔레콤 에이닷 상품담당은 “앞으로도 AI를 활용한 사회 안전망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버즈니, 공구 플랫폼 사자마켓 매일 100원 구매 이벤트 진행

    버즈니의 공동구매 플랫폼 사자마켓이 ‘100원 찬스’ 이벤트를 매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자마켓 100원 찬스는 사자마켓 인기 상품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다. 참여 방법은 100원 찬스 상품을 결제할 때 ‘가위·바위·보’ 중 하나를 고른 후 참여할 공동구매자를 모으면 된다. 참여 완료 팀끼리 자동으로 게임을 진행하며, 승점이 높은 상위 팀에게 상품을 발송한다.

    이번 주 사자마켓 100원 찬스 상품으로는 모미건 기름제로 현미칩, 테팔 트레져 냄비, 기라로쉬 프릴시어서커 이불 세트 등이 준비됐다. 각 상품당 최대 180명에게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안슬기 버즈니 사자마켓 PM은 “앞으로 전 국민이 매일 사용하는 사자마켓이 될 수 있도록  재미있는 기능을 지속 업데이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KT 시즌, K팝 ‘드림콘서트’ 국내 무료 독점 생중계

    KT 시즌은 6월 18일 오후 6시 드림콘서트의 레드카펫 및 본 공연을 국내 무료 독점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시즌 가입자는 통신사 상관 없이 누구나 실시간 TV 메뉴에서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드림콘서트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K팝 공연이다. 올해 3년 만에 4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리며, 티켓 판매 20분 만에 전석이 매진됐다.

    이번 드림콘서트에는 레드벨벳, 오마이걸, 펜타곤, STAYC 등 총 25팀이 함께 한다. 화려한 라인업에 글로벌 K팝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유현중 KT시즌 사업총괄은 “오리지널 콘텐츠를 비롯해 시즌만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엠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태국·베트남 서비스 연장

    엠게임은 동남아시아 게임업체 아시아소프트의 자회사 플레이파크와 자사의 무협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의 태국·베트남 서비스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열혈강호 온라인은 태국에서 2005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베트남에는 2012년에 출시됐다. 이번 계약을 통해 태국은 오는 2024년 12월까지, 베트남은 오는 2023년 6월까지 서비스가 연장됐다.

    만화 원작을 기반으로 한 게임성, 귀여운 5등신 캐릭터와 화사한 그래픽이 특징인 ‘열혈강호 온라인’은 태국, 베트남 현지에서 꾸준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명근 엠게임 사업전략실장은 “현지에서 오랜 기간 사랑받고 있는 ‘열혈강호 온라인’의 명성을 유지하기 위해 플레이파크와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 넷마블, 쿵야 캠크닉 용품 출시

    넷마블은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에 ‘쿵야’ IP를 활용한 캠크닉(캠핑+피크닉)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캠크닉 용품은 ▲피크닉 매트 ▲쿨러백 ▲침낭폴딩 장바구니 ▲멀티 마그넷 세트 ▲데코 스티커 세트 ▲캠핑 컵으로 총 6종이다. 최소한의 장비로 캠핑과 피크닉을 부담없이 즐기고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실용적인 제품으로 구성됐다.

    넷마블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SNS 포토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스토어 오프라인 매장 옆에 마련된 캠크닉 포토존에서 굿즈를 체험하고, 가장 마음에 드는 제품 사진을 찍어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된다. 이벤트는 6월 30일까지 진행하며, 7월 5일 추첨을 통해 ▲넷마블프렌즈 여행&피크닉 세트(1명) ▲넷마블프렌즈 물놀이 세트(3명) ▲ㅋㅋ페이스 핸디 선풍기(10명)를 증정한다.

    넷마블은 앞으로도 쿵야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를 제작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릴 계획이다.

    윤혜영 넷마블 IP 사업실장은 “앞으로도 자사 IP를 활용해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위메이드, 웹 3.0 플랫폼 ‘프로요 게임스’ 투자 진행

    위메이드가 아이캔디의 관계사인 프로요 게임스에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아이캔디는 2016년 호주에 상장한 게임 회사다. 최근 게임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레몬 스카이 스튜디오스를 인수했다. 3개국 통신사가 합작 게임 회사 스톰스를 인수, 동남아 지역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프로요 게임스는 P2E 게임을 위한 웹3.0 게임 플랫폼과 NFT 마켓을 운영하는 게임파이(GameFi) 플랫폼이다. 이더리움과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을 활용해 메타버스 세계를 구축하고 있다.

    프로요는 애니모카 브랜드, 스파르탄, GBV 등의 투자를 받았다. 프로요 코인은 3개 거래소 BKEX, BTSE, CoinW에 상장돼 있다.

    위메이드는 아이캔디 및 프로요와 협업을 통해 시장을 넓히고 콘텐츠를 추가한다. 블록체인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해 토큰 이코노미 생태계 확장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오픈 플랫폼 위믹스3.0을 통해, 전방위적인 글로벌 협력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