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십 고객 4명 중 1명은 쓱닷컴, G마켓·옥션 동시 이용첫 주 G마켓·옥션 가입자 25만 명 쓱닷컴 유입오프라인 핵심 관계사 혜택 지속 통합
  • ▲ ⓒSSG닷컴
    ▲ ⓒSSG닷컴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이 ‘스마일클럽’ 멤버십 서비스 론칭 한 달 동안 신규 회원 30만명을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같은 기간 전체 멤버십 고객 4명 중 1명은 양 플랫폼을 동시에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통합 시너지 효과도 커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10일까지 2주간 G마켓과 옥션으로 가입한 일 평균 신규 멤버십 회원 수는 전년 동기 비교 시 50% 이상 높은 추이를 보였다.

    매출도 증가했다. 4월 27일부터 5월 26일까지 G마켓과 옥션에서 스마일클럽에 새로 가입한 고객들의 구매액은 전년 대비 42% 늘어났다.

    이러한 흐름은 빅스마일데이 행사와 맞물리며 이어졌다. 통합 멤버십 운영 첫 주 G마켓·옥션에서 스마일클럽을 이용해온 기존 회원 25만여 명이 SSG닷컴으로 유입됐다. 이 기간 SSG닷컴 장보기 주문건수도 20% 늘었다.

    주로 가전이나 공산품 등 ‘비장보기’ 위주 혜택을 누려온 기존 가입자들이 SSG닷컴의 강점인 ‘온라인 장보기’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일클럽 가입 고객과 일반 고객 간 구매 실적 차이도 눈에 띈다. 5월 한 달 간 SSG닷컴에서 멤버십 가입 고객의 인당 평균 객단가는 비가입 고객과 비교했을 때 90% 가량 높았다.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은 신규 멤버십 가입 고객을 위한 특전을 계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다. 

    오는 30일까지 SSG닷컴에서 스마일클럽을 가입하는 신규 고객에게는 가입일 기준으로 무료 이용 기간 2개월을 제공하며, 매주 월요일마다 장보기 상품 고객에게 기존보다 두 배 높은 10% 적립금 혜택을 제공한다.

    매일 선착순 고객 3만5000명에게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 상품을 12% 할인받을 수 있는 장바구니 쿠폰도 준다. 오는 8월까지는 멤버십 고객에게 기본으로 제공되는 장보기 무료배송 쿠폰과 10% 비장보기 할인 쿠폰을 1장씩 추가로 발급한다. 이밖에 신규 고객 대상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이용 혜택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선착순 신규 가입 고객 5만명을 대상으로는 스마일캐시 3000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기존 지급되는 스마일캐시에 더해 총 3만8000원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