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삼성, 칸 라이언즈 2022서 '골드1·브론즈4' 추가 수상

[칸 라이언즈 2022] 넷째날 어워드 쇼 열려크리에이티브 B2B, 다이렉트,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데이터, PR, 소셜&인플루언서 라이언즈 수상자 발표삼성 골드1개·브론즈 4개, 이노레드 브론즈1개 수상

입력 2022-06-24 08:04 | 수정 2022-06-24 08:06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삼성과 이노레드가 23일(현지시간) 열린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2에서 라이언 트로피를 추가로 획득했다.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삼성은 DDB 뉴질랜드 오클랜드와 Tribal Aotearoa 오클랜드가 대행한 '삼성 아이테스트(Samsung ITEST)' 캠페인으로 미디어 라이언즈 골드 1개와 소셜&인플루언서 라이언즈 브론즈 1개, 다이렉트 라이언즈 브론즈 2개 등 총 4개의 라이언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또한 제일기획 베이징과 제일기획 홍콩이 대행한 삼성의 'Quest For Dyslexia' 캠페인은 미디어 라이언즈에서 브론즈 1개를 수상했다. 이와 함께 이노레드가 대행한 매일유업의 'Greeting Milk' 캠페인은 PR 라이언즈에서 브론즈 1개를 받았다.
이 날 오후 7시부터 두 시간 동안 프랑스 칸 팔레 데 페스티벌 내 뤼미에르 극장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2022 어워드 쇼에서는 올해 신설된 크리에이티브 B2B(Creative B2B)를 비롯해, 다이렉트(Direct), 미디어(Media), 크리에이티브 데이터(Creative Data), PR, 소셜&인플루언서(Social & Influencer) 라이언즈 수상작이 공개됐다.

크리에이티브 B2B 라이언즈에서는 415개의 출품작 중 14개의 라이언(골드 3개, 실버 4개, 브론즈 6개)이 탄생했다. 그랑프리는 분더먼톰프슨 미니애폴리스(Wunderman Thompson Minneapolis)가 대행한 셔윈 윌리엄스 코일 코팅스(Sherwin-Williams Coil Coatings)의 'Speaking in Color' 캠페인이 차지했다.

크리에이티브 데이터 라이언즈에서는 328개 출품작 중 13개의 라이언(골드 3개, 실버 3개, 브론즈 6개)이 수상했다. 그랑프리는 DDB 멕시코, 멕시코 시티(DDB Mexico, Mexico City)와 DDB 멕시코 씨우다드 데 멕시코(DDB Mexico, Ciudad de México)가 대행한 캐피탈(Capital)의 'Data Tienda'.

▲ 칸 라이언즈 2022 어워드 쇼 현장. ⓒCannes Lions

1488개의 출품작이 접수된 PR 라이언즈에서는 49개 라이언(골드 7개, 실버 17개, 브론즈 24개)이 나왔다. 그랑프리는 BBDO 벨기에 몰렌베크생장(BBDO Belgium, Molenbeek-Saint-Jean)이 대행한 Decathlon의 'The Breakaway: The First Ecycling Team For Prisoners'.

소셜&인플루언서 라이언즈에는 1642개의 출품작이 접수됐고, 50개의 라이언(골드 6개, 실버 17개, 브론즈 26개)가 트로피를 안았다. 그랑프리는 덴츠 크리에이티브 벵갈루루(Dentsu Creative, Bengaluru)와 덴츠 크리에이티브 뭄바이(Mumbai), 덴츠 크리에이티브 구라가온(Guragaon)이 대행한 바이스 미디어(VICE Media)의 'The Unfiltered History Tour'가 차지했다. 이 캠페인은 앞서 라디오&오디오(Radio & Audio) 라이언즈와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Brand Experience & Activation) 라이언즈에서도 그랑프리를 차지하며 총 3개의 그랑프리를 받았다.

다이렉트 라이언즈에서는 1931개 출품작 중 55개의 라이언(골드 7개, 실버 20개, 브론즈 27개)이 수상했다. 그랑프리는 액센츄어 송 뉴욕(Accenture Song, New York)과 코인베이스 샌프란시스코(Coinbase, San Francisco)가 대행한 코인베이스(Coinbase)의 'Less Talk, More Bitcoin' 캠페인이 차지했다.

미디어 라이언즈에서는 1752개의 출품작 중 57개의 라이언(골드 9개, 실버 19개, 브론즈 28개)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랑프리는 AMV BBDO 런던이 대행한 마스 펫케어(Mars Petcare)의 'Hope Reef' 캠페인에 돌아갔다.

▲ 2022 칸 라이언하트 수상자 말랄라 유사프자이(Malala Yousafzai). ⓒCannes Lions

칸 라이언즈는 이와 함께 특별상도 발표했다. 파키스탄의 여성 교육 운동가이자 노벨평화상 수상자인 말랄라 유사프자이(Malala Yousafzai)는 2022 칸 라이언하트(2022 Cannes LionHeart)를 수상했으며, 넷플릭스(Netflix)의 공동 CEO인 테드 서랜도스(Ted Sarandos)는 올해의 엔터테인먼트인(The Entertainment Person of the Year)을 수상했다.

칸 라이언즈가 선정한 2022년 최고의 미디어 네트워크(The Media Network of the Year 2022)는 아래와 같다.
1. OMD 월드와이드(OMD Wordwide)
2. 미디어컴(Mediacom)
3. 스타컴(Starcom)

칸 라이언즈 2022 세미나는 온라인을 통해 온디맨드 서비스 된다. 칸 라이언즈 2022 참관단은 무료로 볼 수 있으며, 라이언즈 멤버십(LIONS Membership)을 구독하면 모든 세미나 영상을 다시 볼 수 있다.

칸 라이언즈는 오는 24일까지 프랑스 칸 현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올해 국내 기업 중에서는 LG CNS, 제일기획, 이노션 월드와이드, HS애드, 엘베스트, CJ ENM, SBS M&C, SO&company, KT, KT Seezn, SK브로드밴드, 크래프톤, 브라이언에잇의 마케팅·광고·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참관단을 꾸려 프랑스 칸을 방문했다.

Tag
김수경 기자 muse@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