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데일리 IT 단신] SKT, 이프랜드서 ‘머스타드블루: 탐의 숲’ 특별전 개최 外

KT 나스미디어, 디지털 옥외광고 매출 전분기 比 60% 성장 전망카카오엔터, ‘나혼렙’ 애니메이션 제작... 2023년 공개CJ ENM, 더 샌드박스 플랫폼에 ‘K-콘텐츠 메타버스’ 구축

입력 2022-07-04 11:51 | 수정 2022-07-04 11:51

▲ ⓒSK텔레콤

◆ SKT, 이프랜드서 ‘머스타드블루: 탐의 숲’ 특별전 개최

SK텔레콤이 ‘머스타드블루: 탐의 숲’ 특별전을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머스타드블루: 탐의 숲은 마음 치유의 경험을 제공하는 전시회로 2개월만에 약 5만명 이상이 방문한 전시회다.

이프랜드 특별전은 오프라인 특별전의 전시 작품 중 대표적인 작품, 글귀, 영상 등 총 52종의 작품을 전용 랜드에서 공개한다. 8월 20일까지 오프라인 전시와 같은 시기에 운영한다.

전시기획 총괄 디렉터가 전시회 랜드에서 전시 소개 및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주는 모임을 진행할 예정이다. 도슨트 설명 모임은 7월 6일 수요일 20시에 열리고 이후 격주로 운영한다.

양맹석 SK텔레콤 메타버스CO장은 "앞으로도 트렌디한 전시회 등을 이프랜드에서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KT 나스미디어, 디지털 옥외광고 매출 전분기 比 60% 성장 전망

KT 나스미디어는 디지털 옥외광고 ‘엔스퀘어’ 2분기 매출이 1분기 대비 60% 이상 성장한다고 밝혔다.

3년 만에 1000만영화 기록을 쓴 '범죄도시2'를 비롯해 기대작들이 잇따라 개봉하면서 극장가가 예전 모습을 되찾고 있다. 나스미디어는 제작 및 개봉이 지연됐던 다수의 작품이 올 하반기 개봉을 앞두고 있어 영화 업종의 광고비 성장세는 하반기까지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나스미디어가 최근 발표한 ‘2022 인터넷 이용자 조사'에 따르면 엔데믹 이후에도 10대, 20대를 중심으로 OTT 이용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올 하반기 국내외 다양한 OTT 콘텐츠 공급도 확대될 것으로 보여 마케팅 예산은 유지될 전망이다.

박성준 나스미디어 광고본부 전무는 “리오프닝 이후 늘어난 소비자들의 야외 활동으로 옥외광고 집행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옥외광고의 신성장 동력으로 꼽히는 디지털 옥외광고는 효율적인 매체 운영이 가능해 더욱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카카오엔터, ‘나혼렙’ 애니메이션 제작... 2023년 공개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이하 카카오엔터)는 ‘나 혼자만 레벨업(이하 나혼렙)’을 일본 제작사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다고 밝혔다.

나혼렙 애니메이션화는 글로벌 팬들이 원해온 프로젝트다. 현재 미국 온라인 청원 사이트 내 나혼렙 애니메이션 제작을 요청하는 청원자 수는 22만명에 달한다.

이에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해 일본 애니메이션 명가 중 하나로 꼽히는 A-1 Pictures와 협업이 결정됐다. 나혼렙 애니메이션은 2023년 공개할 예정이다.

4일 Aniplex와 디앤씨웹툰비즈 SNS, 유튜브 채널에 첫 번째 애니메이션 일러스트가 될 티저 이미지와 프로모션 비디오가 공개됐다. 티저 이미지에는 애니메이션 속 성진우의 모습이, 프로모션 비디오에는 웹툰의 시그니처 장면과 주요 제작진 소개 등이 담겼다.

장성락 작가는 “이번 애니메이션이 국내와 글로벌 독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CJ ENM, 더 샌드박스 플랫폼에 ‘K-콘텐츠 메타버스’ 구축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이하 CJ ENM)이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기업 ‘더 샌드박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더 샌드박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NFT를 통해 직접 만들고 소유하고 플레이하는 가상 현실 세계를 제공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 샌드박스의 가상 부동산 ‘랜드’에 CJ ENM의 메타버스 공간을 구축한다.

김상엽 콘텐츠R&D센터장은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가 되어 오리지널 콘텐츠를 창작하고 공유하는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컴위드, 디지털 금 거래 플랫폼 ‘한컴디지털에셋’ 리뉴얼

한컴위드가 디지털 금 거래 플랫폼 골드모어를 전면 개편해 ‘한컴디지털에셋’ 앱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컴디지털에셋은 한컴금거래소가 발행하는 디지털 금 상품권을 구매해 모바일에서 금거래를 할 수 있는 거래 플랫폼이다. 24시간 거래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 모두 다운로드 가능하다.

현금 또는 실물 금의 교환을 통해 디지털 금 상품권 구매가 가능하며, 상품권 선물하기 기능도 제공한다. 디지털 금 상품권은 다시 현금이나 실물 금으로 인출할 수 있다.

한컴위드 관계자는 “금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투자수단이지만 수익률이 낮다는 인식을 극복할 수 있도록 레버리지 거래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확장하고 금 외에 은까지도 취급 자산의 범위를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카카오톡 선물하기, 프랑스 쥬얼리 ‘프레드’ 입점

카카오는 4일 프랑스 쥬얼리 브랜드 ‘프레드’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프레드는 루이비통(LVMH) 계열의 쥬얼리 브랜드다. 대표 제품으로는 ‘포스텐(Force 10) 브레이슬릿’과 ‘프리티우먼 네크리스’등이 있다.

선물하기에서는 프레드의 주얼리 약 300종을 판매한다. 입점을 기념해 포스텐 스틸 버클 브레이슬릿과 마린 블루 케이블을 선물하기에서만 단독으로 선보인다.

카카오 관계자는 “선물하기 내에서 고객들이 안심하고 간편하게 프리미엄 선물을 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컴투스,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플레이어’ 발대식 진행

컴투스가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플레이어’ 8기의 모집을 마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컴투스플레이어는 창의적인 콘텐츠를 통해 컴투스 그룹의 다양한 소식을 외부에 알리는 역할을 담당한다.

컴투스는 총 10명의 대학생을 컴투스플레이어 8기로 선발했다. 8기 멤버들은 채용 소식을 비롯한 사내외 행사 취재, 임직원 인터뷰 등 컴투스 그룹과 관련한 콘텐츠를 만들 예정이다.

컴투스플레이어로 활동하는 대학생들은 월 활동비, 우수기자 포상 등 혜택과 더불어 향후 컴투스 공채 진행 시 서류전형 가산점도 받는다. 컴투스 그룹 현직 담당자를 만나 전문적인 실무 이야기를 직접 듣고 취재할 기회도 가질 수 있다.

◆ 네이버 지도, 코레일 승차권 예매 시스템 연동 완료

네이버는 ‘네이버 지도’ 애플리케이션과 한국철도공사(이하 코레일)의 승차권 예매 시스템 간 연동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네이버 지도는 지난 2021년 2월, 코레일과 기차 정보 연동을 시작했다. 다만 사용자가 경로를 확인한 후, ‘기차 조회·예매‘ 탭에 들어가 기차 시간표를 확인 및 예매해야 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선 경로를 탐색하는 과정에서 확인할 수 있는 ‘예매’ 버튼을 눌러 기차표를 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국내여행이 활성화되고 있는 상황에, 본 업데이트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사용자 편의성을 증진시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네이버 지도의 월간 ‘길 찾기’ 횟수는 지난 2월 대비 45% 증가했다. 장거리 이동 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비중이 높은 10대부터 30대까지의 비율이 네이버 지도 사용자 중 55%에 달해 ‘길 찾기–예매’ 기능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은실 네이버 지도 리더는 “네이버 지도는 사용자 생활의 편리함을 높이는 앱으로 나아가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주연테크, 터치스크린 노트북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

주연테크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터치스크린 노트북 ‘캐리북T J3GP Pro’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생방송은 주연테크 창립 34주년을 기념해 진행하는 특집 라이브 1탄으로 5일 오후 6시 30분부터 7시 30분까지 진행한다.

행사 제품은 13.3인치 HD 화면에 무게 1.25Kg, 윈도우 10 Pro가 기본으로 탑재됐다. 특히 터치 센서를 하나의 터치패널 형태로 일체화 시킨 터치스크린 기술로 디스플레이 확대 축소, 상하좌우 이동 등 다양한 조작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eMMC 128GB가 기본으로 장착됐다. 마이크로 SD 카드 리더, 지문인식 로그인, USB-C 포트를 지원해 편의성을 높였다.

주연테크는 창립 34주년을 기념한 새로고침(F5) 이벤트 일환으로 매주 행사를 진행중이다.
김성현 기자 gfp@newdaily.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