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대학생 창작 멘토 3기 모집SK㈜ C&C, 국제 표준 준법경영시스템 인증 획득CJ올리브네트웍스, 화면 해설 방송에 ‘AI 보이스 클로닝’ 제공
  •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 LGU+, 창립 75주년 맞이 계열사 공동 이벤트 진행

    LG유플러스와 LG생활건강, LG전자가 LG 창립 75주년을 기념하는 공동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참여한 고객에게 통신비 지원, 가전제품, 화장품 세트 등을 추첨해 증정한다.

    고객은 통합 이벤트 페이지나 각 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총 7종의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LG 3사는 프로모션에 참여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선물한다. 

    7종의 프로모션 중 LG유플러스는 인터넷과 IPTV 신규가입 고객 LG전자 가전 할인 제공, 모바일 상품 상담 고객 여행상품권 추첨 증정을 진행한다.

    통합 이벤트는 31일까지 진행하며 당첨자는 8월 22일 발표한다.

    강진욱 LG유플러스 디지털커머스사업담당은 “앞으로도 LG계열사는 고객들의 행복한 순간에 함께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대학생 창작 멘토 3기 모집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는 SGM(스마일게이트 멤버십) 사회참여부문 3기 모집을 2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SGM 사회참여부문 3기는 희망스튜디오가 운영하는 청소년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Palette)’에 참여할 창작 멘토로 활동한다. 아동·청소년에 대한 애정, 창작활동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갖춘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대학에서 IT·예술·교육 등을 전공하고 있고, IT 및 콘텐츠를 매개로 멘토링을 통해 도움을 주고 싶다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SGM사회참여부문 3기에 선발되면 9월부터 6개월 동안 지역아동센터 및 다문화대안학교를 방문해 멘토링을 진행한다. 멘토들은 창의 환경을 경험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들이 IT기술을 활용한 자율적인 창작 프로젝트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취약계층 아이들이 미래세대의 꿈을 발견하고 희망을 지원하는 일에 관심있는 대학생이라면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SK㈜ C&C, 국제 표준 준법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SK㈜ C&C는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ISO) 준법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국제표준을 반영한 사내 규정 및 지침 정비 ▲이해관계자 요구사항 분석 ▲리스크 식별 및 조치계획 수립 ▲준법준수 책임자 등 책임기구 및 주관 부서 운용 ▲교육훈련 등 준법경영 내실화를 추진한 결과다.

    박철현 SK㈜ C&C 법무담당은 “기업 경영 분야 전반에 있어 준법경영시스템을 강화해 기업 신뢰도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 인증도 함께 획득했다. 인권경영시스템은 회사 구성원, 공급망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한 경영관리체계다.

    ◆ CJ올리브네트웍스, 화면 해설 방송에 ‘AI 보이스 클로닝’ 제공

    CJ올리브네트웍스가 tvN과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 해설 방송에 AI 보이스 클로닝 기술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AI 보이스 클로닝은 AI 알고리즘에 의한 개인별 음성 분석 및 자동 생성이 가능한 음성합성 기술이다. 음성을 학습한 뒤 텍스트를 입력하면 원하는 목소리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다. 매 콘텐츠마다 전체 지문을 녹음하지 않아도 일정 시간 녹음해 둔 목소리를 기반으로 AI가 화면 해설 음성을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tvN에 AI 보이스 클로닝 기술을 적용했다. 화면 해설 방송의 내레이션은 전미도 배우가 진행했다. tvN토일 드라마 ‘환혼’에서 전미도 배우 목소리로 설명하는 화면 해설 방송을 만나볼 수 있다.

    이현기 CJ올리브네트웍스 Virtual Human Lab 팀장은 ”보이스 클로닝을 활용해 차별화된 콘텐츠 경험과 높은 몰입으로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미디어 AI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 카카오페이, QR 체크인 단말기 멤버십 서비스 제공

    카카오페이가 QR 체크인 단말기를 활용해 매장 자체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매장은 별도로 시스템을 구축할 필요 없이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을 사용하면 된다. 매장에서 원하는 조건, 기간 등에 따라 스탬프 형식의 적립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사용자들도 별도 앱 설치나 서비스에 가입할 필요 없이, 카카오페이 ‘멤버십’ 서비스로 해당 매장의 스탬프를 적립할 수 있다.

    QR 체크인 단말기를 통한 멤버십 적립 서비스는 소상공인 상생을 위한 카카오페이 노력의 일환이다. QR 단말기에 대한 소상공인의 부담을 해소하고, 매장 운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카카오페이는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에게 이로운 기능을 많이 만들어내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클라우드, 서울아산병원과 스마트 병원 구축 맞손

    네이버클라우드가 서울아산병원과 클라우드를 활용한 의료 시스템 구축과 고도화, 로봇을 활용한 차세대 의료 환경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아산병원에 업무용 협업 도구 ‘네이버웍스’를 제공해 협업 환경을 지원한다. 현재 약 400여 명의 임직원이 네이버웍스를 사용 중이며, 향후 병원정보시스템과 인사 시스템을 연동해 병원 전체로 도입을 확대할 계획이다.

    2027년에 조성하는 ‘서울아산청라병원’의 차세대 의료 환경 구축을 위해 네이버클라우드는 병원 로봇 서비스 기술과 함께 이를 효과적으로 운용하기 위한 건축 설계 컨설팅을 지원한다. 네이버랩스와 이음5G 기반의 브레인리스 로봇, 디지털 트윈, 자율주행 등의 최신 기술들을 융합한 서비스 로봇 공급을 논의 중이다.

    서울아산병원의 병원정보시스템인 ‘AMIS 3.0’을 클라우드 상에 구축하기 위한 협업도 진행한다. 기존 인프라를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서울아산병원 시스템에 최적화한 기술 컨설팅과 노하우를 제공한다. 

    박원기 네이버클라우드 대표는 “업무 협업 도구를 비롯해 로봇까지 연결 가능한 우리만의 강점으로 헬스케어 분야에 클라우드 도입이 더욱 가속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주연테크, 네이버 쇼핑라이브서 인기 모니터 2종 판매

    주연테크는 7일 오후 6시 30분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모니터 2종의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생방송은 주연테크 창립 34주년을 기념한 특집 생방송이다. QHD, UHD 해상도의 모니터 2종을 최대 30% 이상 할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두 제품 모두 4면 베젤리스, 화이트 톤의 깔끔함이 특징이다. 178도 광시야각, 플리커 프리,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이 적용돼 어느 각도에서든 선명한 화질을 전달한다. 

    USB-C 타입을 지원해 전원 연결 없이 스마트폰, PD 65W를 지원하는 노트북 충전은 물론 콘솔기기와 연동돼 활용도가 높다.

    새로고침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주연테크 34주년 창립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