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최초 RFID SCO 기술 적용 신원인증출입, ESL 시스템 등 다양한 기술 도입시범매장 운영 후 전국으로 출점 계획
  • ▲ ⓒ스위트바이오
    ▲ ⓒ스위트바이오
    식품 기반 바이오테크 기업 스위트바이오는 외식업계 최초로 RFID SCO(전자태그 셀프계산) 기술을 적용한 그릭요거트 유X무인 하이브리드 매장 ‘그릭데이 go 압구정점’을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그릭데이 go는 기존 의류 매장에서 자주 사용하는 RFID SCO 기술을 외식업계 최초로 적용시켜 메뉴 구매 과정에 있어 간편함을 더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RFID란 반도체 칩이 내장된 태그, 라벨 등의 저장된 데이터를 무선 주파수를 이용해 비접촉으로 읽어내는 시스템이다. 제품을 무인 계산대에 올려놓으면 부착된 RFID를 자동으로 인식해 결제가 진행되는 방식이다.

    현재 외식업계 대부분의 무인 시스템은 키오스크에서 일일이 바코드를 찍는 결제 방식을 사용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결제의 번거로움과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는 점에서 착안한 것. 그릭데이 go는 RFID SCO 기술을 적용해 결제 대기시간과 방법을 축소함으로써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했다는 설명이다.   

    24시간 운영에 있어 고객의 접근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신원인증출입 서비스를 도입했다. ESL(전자가격표시기) 시스템 등 다양한 최첨단 기술을 도입해 매장 운용의 효율성과 고객편의성을 높였다.

    그릭데이 go는 추후 ESL 시스템 내 QR코드를 활용해 칼로리, 단백질 함량 등 영양성분과 페어링 푸드, DIY 레시피 등 추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위트바이오 관계자는 "그릭데이 go 압구정점을 시범매장으로 운영 후 저스트 워크 아웃(Just Walk Out) 기술을 도입해 매장을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