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의 서재, 7월의 서재 차트 공개멜론, (여자)아이들 관련 주간인기상 NFT 발행세종텔레콤, 교육 콘텐츠 NFT 플랫폼 구축 나서
  • ⓒLG헬로비전
    ▲ ⓒLG헬로비전
    ◆ LG헬로비전, 셀프 가입고객 ‘24시간 번개설치’ 서비스 오픈

    LG헬로비전이 헬로tv·헬로인터넷 셀프 가입고객을 위한 ‘24시간 번개설치’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24시간 번개설치는 LG헬로비전 고객경험 혁신 활동의 일환이다. 직영몰 자체조사 결과, 해당고객의 40%가 당일설치를 희망한 데 착안해 설치 소요시간을 1일 내로 단축했다.

    고객은 LG헬로비전 직영몰에서 ‘24시간 번개설치’를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가입신청서 작성과 전화상담 후 계약을 완료하면, 전국 23개 권역 고객센터를 통해 24시간 내 설치를 지원한다.

    손기영 LG헬로비전 온라인마케팅담당은 “앞으로도 직영몰을 통해 유통∙마케팅 비용 절감분을 고객혜택으로 돌려주는 참신한 서비스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밀리의 서재, 7월의 서재 차트 공개

    밀리의 서재가 ‘밀리의 서재 회원들이 선택한 7월의 서재’ 차트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1위는 밀리 오리지널로 단독 선공개한 인기 SF 작가 김초엽의 신작 ‘수브다니의 여름휴가’가 차지했다. 밀리의 서재가 지난 25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김초엽 작가와 함께하는 온라인 독서 모임’에도 600명 가까이 모일 정도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밀리의 서재는 오는 8월 11일 KT 홍대 애드샵 플러스에서 김초엽 작가의 북토크와 사인회도 실시할 예정이다.

    김영하 작가의 장편 소설 ‘작별 인사’와, 히가시노 게이고의 ‘가면 산장 살인 사건’ 등 휴가 기간 정주행하기 좋은 소설도 각각 3위, 9위에 올랐다.

    한편 7월에는 이동하면서 듣거나 바캉스를 떠나서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오디오북이 큰 사랑을 받았다. 김이나 작사가의 에세이 ‘보통의 언어들’은 7월의 서재에서 오디오북으로는 가장 높은 순위인 8위에 올랐다. 송정림 작가의 ‘하루 한 편, 세상에서 가장 짧은 명작 읽기 1’을 박하선 배우가 낭독하며 인기를 끌었다.

    ◆ 멜론, (여자)아이들 관련 주간인기상 NFT 발행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뮤직 플랫폼 멜론은 직접투표 서비스 ‘멜론 주간인기상’에서 이벤트를 통해 그룹 (여자)아이들 관련 NFT를 20개 한정으로 발행한다고 밝혔다.

    멜론에서는 3주 연속 멜론 주간인기상을 수상한 그룹 (여자)아이들의 NFT를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 중이다. 팬들은 MMA2022(멜론뮤직어워드)의 초대권과 관련 굿즈가 숨겨진 럭키 드로우에 참여할 수 있는 권한을 받는다. 

    멜론 주간인기상 이벤트 페이지에서 ▲(여자)아이들에 대한 응원 메시지 댓글에 남기기 ▲(여자)아이들과 팬맺기 ▲이벤트 응모하기 버튼 누르기 등 세 가지를 모두 완료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아티스트에 대한 관심을 온도로 보여주는 ‘친밀도’가 높으면 당첨확률이 높아진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8월 4일이며 이후 디지털 지갑 클립(Klip)을 통해 NFT를 수령할 수 있다.

    멜론은 NFT의 특성을 통해 음악의 가치를 드높이고 아티스트와 팬 사이를 더욱 밀접하게 연결하는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다.

    ◆ 세종텔레콤, 교육 콘텐츠 NFT 플랫폼 구축 나서

    세종텔레콤은 클라우드 기반 학습콘텐츠 제작기업 큐리어드와 NFT 기반 게임화 학습 콘텐츠 유통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고 밝혔다.

    12월까지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블록체인 NFT 기술을 활용해 크리에이터의 창작물에 대한 진본성과 거래 투명성을 제공한다.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게임화 학습 콘텐츠 유통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둔다. 특히 교육 콘텐츠의 불법 복제, 저작권 등록 등 NFT 기술 관련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예상하고있다.

    컨소시엄은 플랫폼 내 시스템 구조를 ▲학습 콘텐츠 등록 ▲블록체인 NFT 발행 ▲학습 콘텐츠 유통 ▲학습 콘텐츠 이력 데이터 보관 및 관리 등 총 4단계로 분류해 개발할 계획이다.

    박효진 세종텔레콤 부사장은 ”국내 서비스를 빠르게 확장하고 고도화해 글로벌 서비스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SKB, 친환경 캠페인 ‘씨낵’ 홍보 지원

    SK브로드밴드는 환경재단과 원활한 환경 캠페인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력의 첫 결과물은 ‘씨낵(Seanack)’ 캠페인 홍보 지원이다. 바다(Sea)와 과자(Snack)의 합성어로, 휴가철 해수욕장에서 주워온 쓰레기를 다양한 해양 생물 모양 과자로 교환해주는 캠페인이다.

    SK브로드밴드는 씨낵 캠페인 홍보 영상을 미디어 채널에 송출, 환경 이슈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환기할 계획이다. 우선 자사 B2B 미디어 서비스인 ‘On-Ad(온애드)’를 활용한다. 온애드는 B tv 기반의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이다.

    골목 상권 활성화와 소상공인 중심의 지역 홍보 활동을 위해 만든 TV 광고 서비스 ‘B tv 우리동네광고’도 캠페인을 지원한다. 실제 씨낵 캠페인을 진행하는 강원도 지역에 한해 무료 광고 형태로 B tv에 캠페인 홍보 영상을 상영할 방침이다.

    조정민 SK브로드밴드 B2B기획 담당은 “SK브로드밴드의 미디어 서비스 역량을 기반으로 한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환경에 대한 긍정적 영향력이 확산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버즈니, ‘사자마켓’ 4개월간 10만 다운로드 돌파

    버즈니는 공동구매 플랫폼 사자마켓이 서비스 론칭 4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3월 서비스를 시작한 사자마켓은 다수가 참여하는 기존 공동구매 서비스와 달리 주변 지인이나 친구 1명을 초대해 함께 구매하는 방식의 2인 공동구매 서비스다. 

    함께 구매하면 가격이 내려가는 방식으로 주 고객층은 3050 여성이다. 별다른 마케팅 없이 오픈 4개월 만에 누적 공동구매 거래건수도 약 30만 건을 기록하고 있다.

    입점 업체도 지속 증가 추세다. 사자마켓에 따르면 입점비와 판매수수료가 없어 부담이 적고, 판매자 중 월 매출 1억원 이상의 성공사례도 나오면서 7월까지 약 1000여개의 판매 업체가 입점했다.

    김성국 버즈니 대표는 “장기적으로는 사자마켓을 전 국민이 매일 사용하는 국민 공동구매 슈퍼앱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SK㈜ C&C, ‘Click ESG 종합 컨설팅’ 사업 착수

    SK㈜ C&C는 충남북부상공회의소 회원기업 5곳을 대상으로 ‘Click ESG 종합 컨설팅 사업’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충청남도와 충남북부상공회의소가 관내 수출 기업 ESG 경영 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컨설팅 대상 기업은 ▲환경장치 제조사 ‘세라컴’ ▲IT 광학필름 제조사 ‘국보옵틱스’ ▲화장품 제조사 ‘㈜아름다운화장품’을 비롯해 반도체 장비 제조사 2곳 등 총 5곳이다.

    Click ESG는 환경사〮회거〮버넌스 관련 항목 데이터를 입력하면 ▲산업별 ESG 핵심 지표에 따른 결과 확인 ▲동종 업계와 객관적 수준 비교 ▲세부 개선 영역 도출 등 ESG 진단 종합 시뮬레이션 결과를 알려준다.

    SK㈜ C&C는 앞으로도 지자체 및 지역 상공회의소 등과 협력해 ESG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견중〮소기업을 대상으로 ‘Click ESG 종합 컨설팅 사업’을 지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상국 SK㈜ C&C ICT Digital부문장은 “이번에 컨설팅을 받는 기업들이 글로벌 수준에 걸맞은 ESG 경영 활동을 통해 지역 경제 성장을 이끄는 수출 역군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싸이월드 한컴타운, ‘싸이타운’ 사명 변경

    한컴과 싸이월드제트의 합작법인 ‘싸이월드 한컴타운’이 ‘싸이타운’으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은 합작법인에서 개발을 담당했던 한컴의 역할이 마무리됨에 따라 ‘싸이타운’의 기획 및 서비스 운영을 싸이월트제트가 담당하면서 결정했다.

    3D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타운은 싸이월드제트의 독자적인 메타버스 서비스로 28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한컴은 개발파트너로서 싸이타운에 한컴이 개발한 다양한 서비스를 연동할 계획이다.

    한컴은 6월 싸이타운 앱 개발을 이미 완료했다. 싸이월드제트는 싸이월드와 싸이타운의 연동 작업을 마치고 싸이월드 앱을 통해 공식 오픈했다.

    싸이타운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싸이월드 앱을 최신 업데이트하면 미니홈피 프로필에 싸이타운 아이콘이 생성된다.

    ◆ 컴투스홀딩스, 'MLB 퍼펙트 이닝: Ultimate' 글로벌 출시

    컴투스홀딩스는 모바일 야구게임 신작 ‘MLB 퍼펙트 이닝: Ultimate’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밝혔다.

    MLB 퍼펙트 이닝: Ultimate는 MLB 공식 라이선스 게임으로 실제 팀별 유니폼과 로스터 등을 반영했다. 야구 게임에 특화된 엔진을 활용해 섬세한 3D 그래픽을 구현해 실제 경기와 같은 긴장감을 전해준다. 실시간으로 대결을 펼치는 ‘PVP 대전’과 ‘라이브 시즌’ 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들로 실감나는 메이저리그 야구를 경험할 수 있다.

    ◆ 네이버 스노우 자회사 케이크, ‘BTS 레시피북’ 출간

    스노우의 자회사 케이크는 방탄소년단(BTS)이 직접 만들고 즐겨 먹던 음식의 요리법과 함께 한국어 학습 효과도 누릴 수 있는 ‘BTS RECIPE BOOK’을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로 출간한다고 밝혔다.

    BTS RECIPE BOOK은 15개 요리를 선정해 이와 관련된 BTS의 스토리를 레시피와 함께 소개한 책이다. 영상 콘텐츠로 제공되던 ‘The BTS Recipe in KOREAN’의 서적 출간 요청에 힘입어 기획됐다.

    책은 독자들의 다양한 식단을 고려한 채식(비건), 밀가루 대체식(글루텐 프리) 등의 조리 방법을 함께 소개하고 있다. QR코드를 수록해 모든 조리 과정이 담긴 영상 콘텐츠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케이크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아티스트 IP를 기반으로 한국어 교육은 물론 전 세계 언어 교육을 선도할 수 있는 에듀테크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 SK플래닛, 창원시와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본격 추진

    SK플래닛이 경상남도 창원시와 ‘지역거점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창원시, 창원산업진흥원, SK플래닛 등 7개 기관은 창원시청에서 ‘시민참여형 탄소중립 지향 도시 조성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도시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스마트시티를 조성하기로 했다. 지역과 주민, 기업이 참여해 지역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특성에 맞게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SK플래닛은 교통분야 스마트 인프라 구축, 솔루션 개발과 DID 기반 헬스케어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주차장 부족이 심각한 주택 지역에 IoT 주차센서, AI CCTV 등으로 데이터를 수집해 실시간 주차 현황을 안내할 계획이다. 

    주차공간, 각도, 날씨와 주야 상관없이 정보를 확인해 데이터허브에 실시간 제공한다. 해당 정보는 창원 시민 앱과 T맵 등 주차 관련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한상 SK플래닛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꾸준한 기술 개발을 통해 전국 각 지역에 다양한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SK쉴더스, 모바일가드 앱서 가족케어 구독 서비스 개시

    SK쉴더스가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케어 앱 ‘모바일가드’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가족케어 기능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SK쉴더스는 2021년 12월 모바일가드에 선보인 ‘가족케어’ 기능을 한층 강화하고 정식서비스를 시작한다. 가족케어 기능은 ▲탐지 알림 ▲활동 감지 ▲위치 알림과 ▲가족 운동 모니터링 등 4가지를 이용할 수 있다. 구독료는 이용자 부담을 최대한 줄인 월 1000원으로, 서비스 이용 고객은 최대 5명의 가족 구성원을 등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한 ‘가족 운동 모니터링’ 기능은 가족 구성원의 걸음 수를 기록해 그래프로 확인하는 기능이다. 가족의 평소 운동량을 체크해 체계적인 건강 관리를 지원한다.

    또한 SK쉴더스는 올해 상반기 동안 수집된 고객 피드백을 반영한 공식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알림창 위젯 추가 ▲주간 리포트 기능 신설 ▲메인 화면 인터페이스(UI) 개선 등 3가지다.

    SK쉴더스의 모바일 케어 앱 ‘모바일가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원스토어, 갤럭시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조형준 SK쉴더스 종합기술원장은 “최신 백신 엔진을 탑재한 모바일 백신 기능은 앞으로도 계속 무료로 제공하니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