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인 출범 이후 신규 파트너사 유치 강화… 中企 절반 넘어'신선식품' 파트너사 성장 폭 가장 커유아동·뷰티 등 전문관 연계 프로모션으로 파트너사 성장
  • ⓒSSG닷컴
    ▲ ⓒSSG닷컴
    SSG닷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에 파트너사 총 거래액이 100% 가까이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법인 출범 당시인 2019년 상반기 입점 파트너사의 수도 3배 늘어났다. 특히 전체 파트너사 중 연 매출 30억 이하 중소기업 비중이 절반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입점 파트너사에게 온라인 판매 노하우를 적극 전달하고 트렌드를 반영한 전략 상품을 함께 개발하는 등 협력 사례를 늘리고 있다. 또 매년 반기당 1회 중소 파트너사를 위한 대형 프로모션을 개최하고 판로 확대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 ‘우르르’ 서비스를 제안하는 등 다각적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가장 성장폭이 높은 파트너사 유형은 과일, 정육, 채소 등 ‘신선식품’을 판매하는 곳이었다. 올 상반기 기준 19년 상반기와 비교했을 때 입점 파트너사는 40% 늘었고 전체 거래액은 120% 증가했다. 메인 화면에 상품 노출을 확대하고 ‘랜더쓱데이’, ‘스마일클럽 전용딜’ 등 대형 프로모션 진행 시 파트너사 상품을 적극 반영한 것이 주효했다.

    또한 우수 농특산물 판매처인 지방자치단체 파트너사와 협력을 강화해 상품 인지도도 높이고 있다. 경상북도 온라인몰 ‘사이소’, 강원도 온라인몰 ‘강원더몰’과 제휴를 통해 고품질 지역 농특산물을 선보였으며, ‘대한민국 농할갑시다’, ‘경북세일페스타’ 등 지자체에서 진행하는 농산물 소비 촉진 행사에도 적극 참여했다.

    유아동 등 킬러 카테고리에서는 카시트와 매트를 판매하는 ‘폴레드’ 파트너사가 단독 기획 상품을 출시하고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 및 유아동 전문관 ‘리틀 쓱’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매출이 올 상반기 기준 21년 상반기 대비 100% 넘게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