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월 론칭 후 10만명 돌파계획보다 4개월 빨라20~30대 비율 72% 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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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APP)이 초기 안착에 성공했다.

    신세계푸드는 올해 2월 자체 개발해 선보인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의 회원수가 론칭 6개월 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목표 대비 4개월이나 빠른 것이다. 당초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을 론칭하며 10개월 차인 12월에 10만명 모집을 예상했다.

    이는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을 통해 다양한 혜택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합리적인 가격과 이용 편의성을 중시하는 MZ세대에게 호응을 얻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실제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 회원 10만명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과 편의성을 중시하는 20~30대의 비율은 72%를 차지하며, 이들이 지속적으로 늘면서 전용 앱을 통한 주문 건수도 매월 21%씩 늘고 있다.

    향후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 이용자의 구매 빈도, 가격, 장소, 시간대 등 사용 패턴을 분석해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노브랜드 버거를 운영하는 브랜드 파트너(가맹점주)에게도 수익성과 매장 운영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플랫폼으로 육성해간다는 방침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을 통해 제공되는 회원 전용 이벤트 뿐 아니라 주문 후 대기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는 편의성 등 다양한 혜택들이 호응을 얻으며 고객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노브랜드 버거 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며 국내 대표 버거 프랜차이즈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