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방 선호도 조사 결과…전체 응답의 42.8% 차지2위 현대건설 '디에이치'-3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 ▲ 아파트 하이엔드 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다방
    ▲ 아파트 하이엔드 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다방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아파트 하이엔드 브랜드는 DL이앤씨의 '아크로'라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부동산정보 플랫폼 '다방'은 전국 10~50대 남녀 1만5429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아크로'가 전체 응답의 42.8%를 차지해 고객 선호도 조사 1위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 

    이어 현대건설의 '디에이치'(34.1%),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12.0%), 롯데건설 '르엘'(11.2%)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아크로는 남녀 성별에 상관없이 30~50대 연령대에서 높은 선호도를 보이며 전체 순위에서 1위에 올랐다.  

    한편 하이엔드 아파트에 대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를 묻는 질문에는 30.7%가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라고 답했다. 

    교통·학군 등 우수한 입지와 뛰어난 디자인·고급자재라고 답한 응답자들도 22.7%와 20.2%나 됐다. 

    그밖에 조식 제공·수영장 등의 커뮤니티시설(11.3%), 희소성과 상징성(7.5%), 높은 시세(6.1%) 등의 답변이 뒤를 이었다.

    스테이션3 다방 관계자는 "수요자들의 아파트에 대한 눈높이가 달라지고 아파트 브랜드 가치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면서 '하이엔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재건축·재개발 등 도시정비사업 시장에서 수주 우위를 점하려면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브랜드 도입이 중요한 요소로 떠오른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그동안 단일 브랜드를 고집했던 대형 건설사들도 하이엔드 브랜드를 론칭한 만큼 당분간 하이엔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은 지속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