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C 대비 최대 20% 안팎 가격 예상2025년까지 보잉 B787-9 항공기 10대 도입5년 후 매출 8600억원까지 성장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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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명섭 에어프레미아 대표가 1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인천~LA 취항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도다솔 기자
“에어프레미아는 LCC가 아닙니다.”15일 유명섭 에어프레미아 대표는 내달 첫 장거리 노선인 인천발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취항 계획을 발표하며 이같이 강조했다.에어프레미아는 대형항공사(FSC)의 고품질 서비스와 저비용항공사(LCC)의 합리적 비용을 동시에 갖춘 중장거리 전문 하이브리드 항공사(HSC)를 표방한다. 이번 인천~LA노선 취항으로 기존 FSC보다 저렴한 가격과 LCC보다 나은 서비스로 차별화해 성장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유명섭 에어프레미아 대표는 15일 서울 강남구 인터컨티넨탈 코엑스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중장거리 노선을 지속해서 확장해 5년 후 매출 8600억원까지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항공기 수가 5대 이상이 되는 2024년에 흑자로 전환될 것”이라고 밝혔다.에어프레미아의 매출 목표치는 내년 3740억원, 2024년 5440억원, 2025년 7140억원이다.이를 위해 에어프레미아는 올 연말까지 보잉사의 B787-9 기체 3대를 도입할 계획이다. B787-9는 최대 1만550km를 운항할 수 있는 중장거리 기종으로, 좌석은 프리미엄 이코노미 56석, 이코노미 253석으로 구성됐다.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간 거리는 42인치(약 1.1m), 이코노미 좌석 간 거리는 35인치(약 0.9m)로 동급 기종 중 가장 넓다는 것이 에어프레미아의 설명이다.유 대표는 “2025년까지 총 10대의 드림라이너를 확보해 장거리 노선을 공격적으로 늘려 나갈 계획”이라며 “타 항공사 대비 넓고 편안한 좌석은 물론, 장시간 비행 중 이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 좌석 스크린을 통한 콘텐츠 등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해 여행객들이 만족하고 다시 찾는 항공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 ▲ 유명섭 에어프레미아 대표. ⓒ도다솔 기자
특히 유 대표는 에어프레미아가 하이브리드 항공사(HSC)임을 강조하면서 LCC와 같은 합리적인 가격에 대형 항공사의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도 전했다.금창현 여객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미주 노선의 항공권이 비싸졌다”면서 “에어프레미아는 FSC 대비 최대 20% 안팎의 운임을 예상하고 있으며 (다른 항공사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의 항공권이 나오도록 하는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에어프레미아는 미주뿐 아니라 유럽 등 장거리 노선도 지속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2025년까지 미국과 프랑스, 독일 등 4500km 이상의 중장거리 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겠다는 청사진도 공개했다.유 대표는 “내년 미주와 유럽 2곳을 추가로 운항할 것”이라며 “미국은 뉴욕이나 샌프란시스코에서, 유럽은 독일 프랑크푸르트나 프랑스 파리에서 취항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에어프레미아는 미주와 유럽 여객 노선 운항과 더불어 화물 사업도 병행한다는 방침이다.유 대표는 “단기적으로 ‘밸리 카고(여객기 화물수송)’를 운영하고 화물 시스템도 구축했다”며 “5대의 여객기로 효율성을 올리고 화물 사업 전망이 좋다면 화물기 도입도 검토하겠다”라고 밝혔다.한편 에어프레미아는 오는 10월 인천~LA노선과 인천~호치민(베트남) 취항에 이어 연내로 인천~도쿄 노선도 운항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