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아이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홈파티 요리'로 연말 수요 겨냥AK플라자, '2030 갓생살기 프로젝트'로 자기계발 수요 공략신세계프라퍼티, 원데이 클래스 확대
-
- ▲ ⓒ홈플러스
유통업계가 다양한 콘텐츠를 구성한 문화센터를 통한 수강생 모집에 나선다.2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오는 27일부터 겨울학기 회원을 선착순 모집한다. ‘즐거운 체험형 매장, 홈플러스 주말 문화 캘린더’를 주제로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진행된다.가족 체험 프로그램, 영아 강좌, 건강 강좌 등 6만1000여개의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특히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기념한 파티 콘셉트의 이색 강좌들을 만나볼 수 있다. 49개 점포에서 진행하는 ‘아빠랑 아이랑 김장체험 데이!’에서는 홈플러스에서 판매하는 절임배추와 양념을 이용해 김치를 담가보는 시간을 마련했다.59개 점포에서 열리는 ‘아빠랑 아이랑 크리스마스 홈파티 요리’에서는 홈플러스시그니처 밀키트 제품 ‘소고기 찹스테이크’를 이용한 크리스마스 홈파티 음식 만들기를 진행한다.파티 콘셉트 강좌와 겨울 기념일 특강은 110개 전점에서 열린다. 주말마다 샌드아트 공연, 인형극, 마술쇼 등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개최한다. 빼빼로데이, 크리스마스, 신정 등 기념일에 맞춰 ‘빼빼로데이 메시지 플라워 박스’, ‘크리스마스 루돌프 비누’, ‘초코 트리 만들기’ 등 체험 강좌도 준비했다.겨울학기 회원들을 위한 할인 혜택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기존회원에게는 27일 하루 먼저 접수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강좌당 수강료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 ▲ ⓒAK플라자
AK플라자 역시 이날부터 다양한 체험형 클래스 모집에 들어간다. 올해 AK플라자 문화아카데미 겨울학기는 3040을 타깃으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의 체험 강좌 및 연말 겨냥 크리스마스 테마 강좌를 강화했다.우선 라이프스타일 체험 강좌로는 ‘2023년 갓생살기 프로젝트’가 대표적이다. 갓생살기 프로젝트에서는 운동 갓생을 위해 아이돌 출신 강사가 참여하는 ‘다이어트 필라테스’, 자본주의 갓생을 위한 ‘부자되는 목표’ 강좌를 선보인다.특별한 홈파티를 준비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AK플라자 입점 브랜드와 연계한 다양한 테마 클래스도 개설됐다. ‘겨울 식물 가드닝&식물 데코’ 강좌에서는 식물 편집샵 ‘가든어스(Garden Earth)’의 가드닝 디렉터와 함께 홈파티의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식물 데코 법을 배워본다.와인 소물리에 강사와 함께 나만의 와인을 고르고 안주 페어링까지 알아보는 ‘MBTI처럼 나에게 꼭 맞는 와인 찾기’, 위스키 전문가와 함께하는 ‘집에서 즐기는 스몰 럭셔리 위스키의 모든 것’ 강좌도 선보인다. -
- ▲ ⓒ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프라퍼티 역시 스타필드 고양에 ‘클래스콕’을 열었다. 오는 11월 1일부터 시작되는 클래스는 같은 취향과 취미를 공유하는 고객들이 서로 소통하면서 라이프 스타일에 새로운 영감을 더할 수 있는 ‘취향 공유 커뮤니티’로 운영할 계획이다.클래스콕 수강 기간은 3개월 학기제인 기존 문화센터 운영 방식에서 벗어나 원데이 클래스와 팝업 형태의 프로그램을 대폭 늘렸다. 수강 신청도 한 달 전 미리 하는 것이 아니라 수업 하루 전까지 스타필드 고양 홈페이지 온라인으로 실시간 신청 가능하다.먼저 11월에는 총 150여개, 약 450회 강의를 준비했다. 꽃과 화산석, 이끼 등 여러가지 소재들로 나만의 작은 플라워 가든을 만들어보는 ‘플라워 클래스’, 개인의 피부 톤에 어울리는 컬러를 찾고 헤어부터 메이크업, 패션에 활용하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퍼스널 컬러 클래스’ 등을 진행한다.프리미엄 키즈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5~13세 유아동 에듀 클래스 플랫폼 ‘아이고고’는 문화예술적 소양과 영어 실력을 함께 기를 수 있는 ‘영어와 함께 배우는 현대 미술’, 직접 축구 로봇을 만들어보며 프로그래밍을 체험해 보는 ‘원데이 로봇 코딩’ 등을 운영한다.또한 영유아 대상 신체 놀이 플랫폼 ‘트니트니’는 고른 신체발달을 위한 놀이체육과 운동발달 클래스, 미술과 음악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되는 통합 예체능 프로그램을 소수 정예 수업으로 꾸민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