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533억으로 전년比 24%, 영업익 145억으로 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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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디톡스가 주력 사업인 톡신과 필러 사업에서 동반 매출 상승을 이뤄내며 호실적을 기록했다.

    메디톡스는 연결기준 3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7% 증가한 533억원을 달성했다고 9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40%, 증가한 145억원, 당기 순이익은 32% 감소한 131억원이다. 

    계약 종료 정산으로 일시 수익이 반영된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24%, 영업이익 57%, 순이익은 36% 감소했다.

    일시 수익이 반영된 지난해 3분기를 제외하면 메디톡스가 분기 매출 500억원을 돌파한 것은 2019년 4분기 이후 11분기만이다. 27%의 영업이익률도 2019년 1분기 달성한 36% 이후 가장 높은 수치다.

    이 같은 호실적은 톡신 제제 매출이 2020년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고, 필러 매출이 꾸준하게 상승한 결과다. 

    특히, 메디톡신과 함께 주력 품목으로 성장한 '코어톡스'는 공격적 마케팅을 바탕으로 시장 점유율을 계속 확대하고 있어 향후 실적도 기대되고 있다.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도 견고한 성장세다. 수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약 70%에 달하는 뉴라미스는 적극적인 해외시장 공략으로 매출을 극대화해 연간 최고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메디톡스 주희석 부사장은 "톡신과 필러 등 주력 사업들의 매출이 고르게 상승하며 11분기만에 분기 매출 500억을 돌파한 것은 국내 톡신 시장을 대표하는 메디톡스의 저력과 임직원들의 노력이 합쳐져 만들어낸 소중한 결실"이라며 "신 사업을 포함해 추진 중인 여러 프로젝트들을 차질 없이 진행, 글로벌 제약바이오기업 도약이라는 목표를 꼭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디톡스는 미국 및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신제형 톡신 제제 'MT10109L'의 미국 임상 3상 데이터 분석을 진행 중이며, 내년 허가 신청(BLA)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계열사 메디톡스코리아도 내년 상반기 허가 획득을 목표로 톡신 제제 '뉴럭스'의 국내 허가 절차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