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까지 누적판매량 70억캔식문화 트렌드 반영한 신제품 확대MZ세대 타겟 마케팅도 활발
  • 40주년을 맞은 '동원참치'가 올해 누적 판매량 70억캔을 돌파했다. 출시 직후부터 줄곧 국내 1위 자리를 지켜온 동원참치는 변화하는 소비문화에 발맞추는 한편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선두 수성에 나선다.

    28일 동원F&B에 따르면 현재까지 동원참치 누적 판매량은 70억캔을 돌파했다. 이는 우리 국민(5100만명 기준)이 1인당 137.2개를 섭취한 수치이며 일렬로 늘어 놓으면 지구를 약 14바퀴(약 55만km) 돌 수 있는 거리가 되는 양이다.

    현재 동원참치는 한 해 약 2억캔 이상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 2014년에는 업계 최초로 총 누적판매량 50억캔을 돌파했다.

    동원참치는 1982년 12월 국내 첫 출시 이후 빠르게 변화하는 식문화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동원참치 제품들을 출시해왔다.

    동원F&B는 참치 살코기를 정육면체 모양으로 빚어 한입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신개념 참치 HMR ‘동원참치 큐브’를 선보였다. ‘동원참치 큐브’는 동원F&B가 자체 개발한 FM(Fish Mold) 공법을 통해 만들어졌다. 동원F&B의 오랜 참치 가공 노하우와 어묵 제조법 등 다양한 제조 기술을 접목한 공법으로 2013년 국내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 ▲ ⓒ동원F&B
    ▲ ⓒ동원F&B
    또한 동원F&B는 최근 MZ 세대를 타겟으로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다.

    동원F&B는 동원참치의 건강성과 간편성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지난 8월 걸그룹 ‘아이브’의 안유진을 모델로 한 ‘믿음의 한 캔, 동원참치’ TV CF를 공개했다.

    최근에는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명작 SF 영화 ‘E.T The Extra-Terrestrial’와 손잡고 한정판 ‘동원참치 ET40 메모리얼 에디션’을 출시하기도 했다. 영화 E.T와의 이번 협업은 전 세계 식음료 브랜드 중 최초의 사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