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 경험'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 반영호텔 간편식 및 프리미엄 간편식 인기 ↑최대 40% 할인 밀키트·간편식 할인 행사 이어가
  • ▲ ⓒSSG닷컴
    ▲ ⓒSSG닷컴
    SSG닷컴이 올해 밀키트 키워드로 '플래그식(Flag食)'을 선정했다.

    16일 SSG닷컴에 따르면 플래그식이란 최고, 대표라는 의미를 가진 영단어 ‘플래그십(Flagship)’과 ‘먹을 식(食)’자의 합성어다. 간편식을 구매할 때 호텔, 유명 레스토랑 상품을 찾는 등 미식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경향을 반영했다.

    실제로 SSG닷컴이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밀키트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호텔 간편식이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조선호텔’ 삼선볶음밥과 광동식 볶음밥 등 볶음밥류 매출이 70% 이상의 높은 신장률을 나타냈다.

    올해 SSG닷컴은 조선호텔앤리조트와 손잡고 ‘흑삼보양삼계탕’ 등 프리미엄 한식, ‘나가사키 짬뽕’ 등 일식 메뉴를 선출시하는 등 상품을 다각화했고, 현재 총 30여 종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유명 레스토랑의 시그니처 메뉴를 재현한 프리미엄 간편식 출시도 이어졌다.

    올해 초 ‘유용욱바베큐연구소’ 베이컨을 시작으로 파스타 코스요리 전문점 ‘바위파스타바’의 까르보나라, 스테이크 하우스 ‘붓처스컷’과 해산물 전문점 ‘바이킹스 워프’의 협업 상품 ‘랍스테이크’ 등을 선보였다.

    유명 맛집과 협업해 출시한 이마트 PL(Private Label) 브랜드 상품도 인기다. 미슐랭 맛집 ‘도우룸’과 함께 내놓은 까르보나라(109%), 순대맛집 ‘리북방’의 레시피를 재현한 순대전골(85%) 등 피코크 상품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SSG닷컴은 이 같은 밀키트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연말까지 홈파티용 먹거리 행사를 연달아 실시한다.

    28일까지 ‘메리 크리스마스 인 푸드마켓’ 행사를 진행한다. ‘바위파스타바’, ‘소금집’, ‘붓처스컷 X 바이킹스 워프’ 등 유명 맛집 밀키트는 물론, 간편식 스테이크와 호텔 베이커리 등을 엄선해 최대 4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19일부터 31일까지는 ‘홀리데이 앳 홈(Holiday at Home)’ 프로모션을 연다.

    새벽배송 상품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 ‘노티드’ 등과 협업해 만든 한정판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22일부터 28일까지 크리스마스를 전후해 MZ세대를 겨냥한 ‘민지의 홈파티 장바구니’ 행사를 전개한다. 레터링 케이크 제작을 위한 재료와 간편식 등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