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통업계가 2023년 계묘년(癸卯年)을 맞아 토끼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띠를 상징하는 동물을 친근한 캐릭터를 활용한 새해 한정판을 통해 구매 욕구를 자극시키고 시선 잡기에 나섰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코리아는 2023년 새해를 맞아 1월1일부터 흑토끼의 해를 기념해 국내산 흑미를 활용한 뉴이어 음료와 푸드 등를 출시한다. 블랙 햅쌀 고봉 라떼, 골든 미모사 그린 티, 스타벅스 튜메릭 라떼 음료 3종과 계묘년을 맞아 토끼 모양의 마스카포네 치즈 타르트와 당근 피칸 케이크 등 푸드 4종이다
스타벅스는 파인드 유얼 럭(FIND YOUR LUCK) 슬로건에 맞춰 매장별로 1월1일에 방문한 선착순 23명에게 이벤트 음료 5종 중 1잔(톨 사이즈)을 무료로 제공하는 새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코카콜라는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아 카카오톡 인기 이모티콘 그냥그런토끼와 협업해 한정판 이모티콘을 선보였다. 다양한 새해 인사 표현을 그냥그런토끼 특유의 발랄한 매력과 코카콜라가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재치 있는 모습들로 구성했다. -
파스쿠찌가 2023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신제품 5종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매우 특별한 당신! 깡총깡총 신나는 2023년 되세요!(Berry Special)라는 콘셉트로 토끼 모양의 초콜릿 픽 등 각 제품에 어울리는 토끼 캐릭터 장식물을 활용했다. 제품은 천일염 젤라또에 고소한 우유가 듬뿍 들어간 단짠 조합의 백 밀크 쉐이크를 비롯해 티라미수 딸기 밀크 쉐이크, 캐롯먹고 힘나는 토끼케이크 등이 있다. -
화장품·생활용품업계에서도 토끼 바람이 불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는 2023년 토끼의 해를 맞아 윤조에센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윤조에센스 토끼의 해 리미티드 에디션에는 풍요와 번영의 상징인 토끼 한 쌍이 새겨져 있다. 눈 속에서 더욱 맑게 피어나는 매화를 찾아온 한 쌍의 토끼를 통해 풍요와 희망의 새해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에뛰드는 IPX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BT21과 함께한 래빗 뉴 이어! 쿠키 온 탑(RABBIT NEW YEAR! COOKY ON TOP) 뉴이어 컬렉션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뉴이어 컬렉션은 토끼 코스튬을 입은 BT21 캐릭터들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
락앤락은 토끼해를 맞아 토끼캐릭터 에스더버니와 협업해 에스더버니 젤리텀블러·콜드컵 3종을 새로 출시했다. 에스더버니는 한국계 미국인 아티스트 에스더김이 문화적 다양성을 반영해 창작한 토끼캐릭터다. 제품은 에스더버니 젤리텀블러 핑크·라벤더 2종과 에스더버니 콜드컵 라벤더 1종이다. 전면에 크게 프린트된 리본버니로 귀여운 이미지를 살렸다.
편의점 업계도 발벗고 나섰다. CU는 2023년 검은 토끼해를 기념해 암스테르담의 미피, LA의 에스더버니, 뉴욕의 토끼소주 세 글로벌 브랜드와 손잡고 도시락, 김밥, 햄버거 등 간편식품부터 디저트, 생활용품, 주류 등 총 33종의 대규모 토끼 상품 시리즈를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