얇은 두께와 1.79k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 장점아몰레드 디스플레이 탑재 생생한 색감과 선명한 화질 '눈길'쿼드 스피커 적용… 입체적 사운드 경험 제공
  • ▲ 갤럭시 북3 제품 이미지.ⓒ뉴데일리
    ▲ 갤럭시 북3 제품 이미지.ⓒ뉴데일리
    [샌프란시스코(미국)=조재범 기자] 삼성전자가 2월 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한 '갤럭시 언팩 2023(Galaxy Unpacked 2023: Share the Epic)'에서 신규 프리미엄 노트북 '갤럭시 북3 울트라'와 '갤럭시 북3 프로 시리즈'를 공개했다.

    ‘갤럭시 북3’ 시리즈는 총 3가지 모델로 강력한 성능의 신규 프리미엄 노트북 ‘갤럭시 북3 울트라’가 라인업에 더해졌다.

    삼성전자는 지난 2021년 갤럭시 북 시리즈를 처음 선보이며 갤럭시 모바일 리더십과 DNA를 PC에 적용했다. 갤럭시 스마트폰과의 연결을 극대화해, 갤럭시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PC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해왔다.

    현재 고 사양 게임과 콘텐츠 제작 등의 추세가 확대됨에 따라 전체 PC 시장에서 프리미엄 비중이 지속 상승 중이다.

    삼성전자는 기존 갤럭시 북 시리즈가 갖추고 있던 연결성의 혁신적인 기능을 확대하고 시장과 소비자 트렌드에 맞는 고성능 핵심 부품을 사용해 사용자의 생산성이 극대화된 갤럭시 북3 울트라를 신규 라인업으로 도입했다.

    갤럭시 북3 울트라 강력한 컴퓨팅 성능의 노트북임에도 16.5mm의 얇은 두께와 1.79kg의 가벼운 무게가 특징이다. 최신 인텔 13세대 i9 프로세서를 탑재해 보다 빠른 속도와 쾌적한 멀티태스킹을 즐길 수 있다.

    엔비디아의 지포스 RTX 40시리즈 외장그래픽을 탑재해 고사양의 게임, 그래픽 디자인, 영상 편집 등 게이머와 크리에이터들의 요구를 모두 충족하며 16:10 화면비, 16형(40.6cm) 대화면, 3K 해상도(2,880 x 1,800), 12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선명한 다이나믹 AMOLED 2X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기본적인 PC사용성이 향상될 뿐 아니라, 포토샵이나 프리미어 등의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 사용 시 작업 효율이 향상된다.

    또한 HDR 콘텐츠 감상 시 최대 500nit 밝기, 디지털 시네마 표준 (DCI) 기준 컬러 볼륨 120% 지원으로 보다 생동감 있는 색감으로 영화 감상이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장시간 사용에도 눈의 피로가 덜하다. 실제 SGS(Société Générale de Surveillance)의 블루라이트 저감 인증인 ‘Eye Care Display’를 받았다.

    사운드 측면에서도 AKG의 음향 기술과 돌비 애트모스의 3D 사운드 기술이 적용된 쿼드 스피커를 탑재해 입체적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북3 울트라는 최대 100W 고속 충전을 지원하며, 30분 충전 시 약 55%의 충전이 가능할 수 있다.

    또한 휴대가 편리한 USB-C 타입의 범용 충전기를 함께 제공해 노트북 뿐만 아니라 다양한 모바일 기기도 충전할 수 있다.

    영상 통화가 일상화된 환경을 반영해 갤럭시 북3는 한층 향상된 영상 통화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어떤 조명이나 배경에 있든 최상의 영상 통화 환경을 만들어주는 '스튜디오 모드'로 배경 노이즈는 줄이고 얼굴을 더욱 돋보이게 해줘 통화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한다.

    '오토 프레이밍(Auto Framing)'을 지원해 사용자가 움직여도 항상 화면 가운데로 보여 질 수 있도록 해 준다. 영상 통화에 또 다른 중요한 요소인 오디오 경험도 한단계 발전했다. 양방향 AI 노이즈 캔슬링(AI Noise Canceling)을 지원해 사용자와 통화 상대방의 배경 소음을 모두 제거해줘 매 단어를 정확하게 들을 수 있게 했다.

    이 기능은 줌(Zoom), 위챗(WeChat), 페이스북 메신저(Facebook Messenger), 왓츠앱(WhatsApp) 등에서 지원된다. 

    기업(enterprise) 수준의 강력한 보안성도 특징이다. 언제 어디에서나 일하는(work-from-anywhere) 문화가 점점 보편화되고 있는 최근, 강력한 보안이 그 어느때 보다 중요해진 만큼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했다.

    ‘시큐어드 코어 PC’는 컴퓨터 부팅 단계에서 하드웨어, 펌웨어, 소프트웨어까지 공격하는 해킹에 대해 노트북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상태로 시작될 수 있도록 사용자의 PC를 보호한다.

    이 밖에도 갤럭시 북3 울트라는 갤럭시 모바일 기기와 매끄럽게 연동하고 다양한 편의 기능으로 강력한 갤럭시 생태계 경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