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매출 5358억 원AI 컨택센터 시장 성장세디지털기반 신규사업 본격화로 지속성장 발판 마련
  • kt is는 2022년 영업실적을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주요 사업인 컨택센터사업 및 통신상품 유통사업의 꾸준한 성장과 함께 디지털커머스(총판 유통), 디지털광고(타운보드TV) 신사업이 본격화되며 매출 향상을 이끌었다.

    매출액은 5358억 원으로 전년대비 14.5% 성장하며 상장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 영업이익은 195억 원으로 전년대비 35.7% 성장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당기순이익은 159억 원으로 전년도 자산매각차익으로 인한 역기저효과를 제외하면 실제 영업 관련 당기순이익도 전년대비 상승했다.

    kt is의 향후 성장성은 더욱 밝을 전망이다. kt is는 KT의 클라우드기반 AICC(AI 컨택센터) 서비스인 에이센클라우드(A'cen Cloud)를 통해 상담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114 번호안내에 AICC를 적용함은 물론, 메리츠화재 AICC 보이스봇 구축, 신촌세브란스병원 챗봇, 보이스봇 구축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KT와 함께 AICC 구축 및 서비스형 업무를 영위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리서치앤마켓에 따르면 상담센터에 AI를 적용한 AICC 시장은 2020년 115억 달러(약 14조 원)에서 2025년 361억 달러(약 45조 원) 규모로 커질 전망이다.

    윤경근 kt is 대표이사는 "2022년 매출과 이익 규모의 성장을 이뤄내는 동시에 AICC, 디지털기반 신규사업 본격화를 통해 지속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며 “올해에도 그룹 내부와 외부에서 AICC사업자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가는 동시에 신규 사업의 기반을 확장하여 미래 성장 동력과 이익기반을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