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별 최소 100원에서 최대 400원 인상전체 품목 평균 인상률 약 5.4%"계속되는 물가 상승이 원인… 고객 부담 최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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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맥도날드가 오는 16일부터 일부 메뉴의 가격을 조정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가격 조정으로 메뉴별 가격은 최소 100원에서 최대 400원 인상되며, 전체 품목의 평균 인상률은 약 5.4%다.

    맥도날드의 대표 메뉴인 ‘빅맥’,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단품은 4900원에서 5200원으로 각 300원씩, ‘맥크리스피 디럭스 버거’ 단품은 6700원에서 100원 올라 6800원으로 조정됐다. 탄산음료와 커피는 종류에 따라 100원에서 최대 300원까지 인상됐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계속되는 물가 상승에도 고객에게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이번 가격 조정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가격 조정 후에도 맥도날드는 점심 할인 플랫폼 ‘맥런치’를 통해 기존 인기 버거 세트 메뉴를 5000원대에 제공한다. 종일 할인 혜택을 경험할 수 있는 ‘해피 스낵’도 시즌 별로 달라지는 신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맥도날드는 공식 앱을 통해 시간대별 최대 4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고객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신세계푸드도 오는 15일부터 노브랜드 버거 주요 메뉴의 판매가격을 평균 4.8% 인상한다. 대상은 ‘노브랜드 버거’의 전체 메뉴 31종 가운데 23종이다.

    대표 메뉴인 ‘NBB 오리지널 세트’의 가격은 5200원에서 5400원으로, ‘NBB 시그니처 세트’는 5900원에서 6300원으로 인상된다.

    KFC는 지난 7일부로 버거·치킨 메뉴 등 일부 제품 가격을 기습 인상했다. 이에 대표 제품인 징거버거 가격은 5300원에서 5500원으로 약 3.7% 인상했다. 오리지널 치킨 가격은 한 조각에 2900원에서 3000원으로 약 3.4% 올랐다.

    롯데리아도 지난 2일부터 84개 품목 가격을 200~400원(평균 5.1%) 인상했다. 대표 제품 불고기버거·새우버거 가격이 4500원에서 4700원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