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공식 취임… 임직원과 소통자리 마련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아울렛 ‘하프클럽’,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의 성장 도모“성장 DNA 공유해 웹3.0시대 리딩 브랜드로 도약할 것
-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아울렛 ‘하프클럽’과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의 건전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웹 3.0 시대에 걸맞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변화시키겠습니다.”
황재익 LF 트라이씨클 신임 대표이사는 취임 후 임직원과의 소통을 위한 자리에서 하프클럽은 변화와 혁신을 통해 다시 성장시키고, 보리보리는 성장과 이윤을 동시에 이뤄낼 수 있는 건전한 성장구조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지난 1일 공식 취임한 황 대표는 패션 플랫폼 위즈위드와 W컨셉의 창립자로, 패션유통에 정통한 인물로 주목된다.
특히 20년 넘게 패션유통 업계에 몸담으며, 90년대 후반 온라인 명품관 ‘N갤러리아’ 개발, 2000년대 초 글로벌 e-풀필먼트 기반 위즈위드 사업모델 구축, 국내 유망 디자이너 발굴을 통해 디자이너 한류를 이끈 W컨셉 론칭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이어가며 관련 산업의 성장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황 신임 대표는 “오프라인을 단순히 온라인으로 옮긴 웹 1.0의 시대와 컨텐츠를 기반으로 팬덤형 커뮤니티에 커머스가 결합한 웹 2.0의 시대를 넘어 이제는 웹 3.0의 시대가 도래했다”며 “커머스에서의 웹3.0은 거래에 있어 사람과 사람, 사람과 기업이 깊은 관계를 만들고 폐쇄적인 그룹을 형성해 그 가운데에서도 더 많은 매출을 발생시키고 다양한 사업을 파생하는 일종의 소셜 IoT”라고 설명했다.
황 신임 대표는 이처럼 하프클럽과 보리보리를 웹3.0 시대 리딩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웹사이트 및 앱 환경을 탈바꿈하고, 사용자 중심으로 서비스를 개선하는 것에 집중해 LF 트라이씨클을 이끌어 갈 예정이다.
그는 “LF 트라이씨클과 함께하게 돼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하며, “하프클럽과 보리보리는 오랜 시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온 1세대 플랫폼으로, 성장과 위기관리에 대한 임직원들의 능력이 뛰어나다”면서 “기업과 소비자가 동반 성장하는 문화를 더욱 발전시켜 웹 3.0 시대에는 1등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변화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