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평생교육센터·가족지원센터 등 복합공간
  • ▲ 최호권 영등포구 구청장(좌)과 권창주 SK디앤디 투자개발 담당이 감사패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디앤디
    ▲ 최호권 영등포구 구청장(좌)과 권창주 SK디앤디 투자개발 담당이 감사패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디앤디
    SK디앤디(SK D&D)는 전날 서울 영등포구 어울림센터 건립·기부 공로로 영등포구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SK디앤디는 지난해말 준공한 지식산업센터 '생각공장 당산' 대지면적 5%에 해당하는 595㎡부지에 지하 3층~지상 7층 규모 종합복지관을 건립, 영등포구에 해당시설을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게 됐다.

    영등포구 어울림센터 1~3층 도서관에는 휴게공간, 북카페, 어린이도서관 등을 갖추고 있으며 4~7층은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영등포구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가 들어섰다.

    SK디앤디는 차별화된 공간설계에 공을 들였다. 도서관은 전체적으로 확장성을 강조한 열린공간으로 연출해 지역민이 활발히 상호교류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특히 어린이도서관은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낮은 책장과 안전성을 고려한 마감소재를 활용했다.

    평생교육센터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시설인 만큼 안정성과 기능성을 고려해 설계했으며 다목적스포츠실, 요리 및 바리스타 훈련이 가능한 스튜디오룸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공간을 조성했다.

    권창주 SK디앤디 투자개발 담당은 "'생각공장 당산'은 선큰광장 등을 통해 지역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는 구심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한 공간으로 영등포구 어울림센터 역시 주민복지와 삶의 질을 높이는 공간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지역과 소통하는 다양한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생각공장'은 '생각으로 세상을 바꾸는 공장'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한 SK디앤디 지식산업센터 브랜드로 사용자가 중심이 되는 프라임 오피스급공간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SK디앤디는 성수, 당산에 이어 지난해 10월초 구로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향후 선보일 영등포구 양평동에 '생각공장 영등포(가칭)'를 개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