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첫 와인 행사… 물량 30% 늘어난 총 150억원 규모가성비·초특가 와인 구색 갖춰… ‘삼배체굴’ 팝업 진행발베니12년 등 품귀 현상을 빚고 있는 인기 위스키 선봬
  • ▲ ⓒ신세계
    ▲ ⓒ신세계
    신세계백화점이 올해 첫 역대급 규모의 와인 행사를 펼친다.

    신세계는 24일부터 30일까지 12개 수입사가 참여해 총 80만병 규모, 최대 86% 할인된 상반기 와인 창고대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와인은 코로나19를 거쳐 ‘홈술’과 ‘혼술’ 문화가 완전히 자리 잡으며 대중들에게 더욱 친숙해졌다. 실제 신세계백화점 지난해 와인 장르 매출을 살펴보면 전년 동기간 대비 27.1% 신장하며 인기를 끌었다.

    이번 상반기 와인 창고대전에는 신세계 단독 초특가 와인부터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프리미엄 위스키까지 다채로운 상품을 대거 준비했다.

    우선 집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5만원 이하 대의 가성비 와인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비 바이 퐁바데 보르도’ 1만4800원, ‘몬테스 엔젤스 시크릿 까르메네르’ 2만5000원, ‘샤또 몽페라 18 로스트아크 에디션’ 2만9900원, ‘샤또 페이무똥’ 3만원, ‘오 록 블랑캉’ 5만원 등이 있다.

    특급 호텔 레스토랑에서 만나볼 수 있는 최상급 와인들도 함께 준비했다.

    프랑스의 유명 산지 보르도의 특급 샤또 와인은 물론 와인메이커의 전설로 불리는 대모 르로아의 와인까지 초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샤또 라뚜르 13’ 87만원, ‘샤또 팔머 17’ 50만원, ‘메종 르로아 부르고뉴 루즈 17’ 21만원 등이 있다.

    웨딩 답례품으로 와인을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웨딩 스토리를 담은 와인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동안 청첩장 등 결혼 예정 증명 서류를 제시하면 웨딩와인 100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5%를 할인해 준다.

    와인과 어울리는 안주 ‘삼배체굴’ 팝업도 펼친다.

    강남점 지하 식품관에서 만나볼 수 있는 삼배체굴(개체굴)은 프랑스, 이탈리아 등 해외에서도 선호하는 품종으로 맛과 향이 풍부한 점이 특징이다. 가격은 3~5만원대로 주말 간 시식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본점에서는 최근 MZ세대 중심으로 위스키 열풍이 불고 있는 점을 고려해 인기 위스키상품들을 선보인다.  

    총 400여병 규모로 발베니 12년 더블우드, 야마자키 12년 등 인기 싱글몰트를 비롯해 발베니 30년 레어 매리지, 글렌피딕 30년 타임시리즈 등 구하기 어려운 프리미엄 위스키까지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국내 최초 싱글몰트 위스키인 ‘기원 배치 1 위스키’도 함께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최원준 식품담당은 “신세계가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이번 와인 행사는 와인, 위스키, 샴페인 등 다양한 고품질 주류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