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저축계좌서 다양한 펀드 활용…글로벌 자산 분산투자
  • ▲ ⓒ신한투자증권
    ▲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연금저축계좌에서 다양한 펀드를 활용해 글로벌 자산에 분산투자하는 '신한 개인연금랩'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신한 개인연금랩은 연금저축계좌에 납입된 투자금을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관리받을 수 있는 랩어카운트 서비스다. 

    리서치센터, WM리서치조직, 포트폴리오전문부서, 상품전문조직, 랩운용부 등 다방면의 전문부서 협업을 통해 운용전략을 수립하고 매월 성과 분석과 포트폴리오 운용 전략 회의를 통해 의사결정을 하는 게 특징이다.

    연금저축계좌의 취지에 맞게 엄선된 펀드를 편입해 다양한 글로벌 자산에 안정적으로 분산 투자하는 한편, 시장 상황에 맞는 정기적인 리밸런싱으로 포트폴리오를 시의성 있게 유지하는 전략을 취한다. 글로벌 주식, 채권, 인컴 등 다양한 자산을 담은 펀드에 분산투자할 예정이다.

    박성진 연금사업본부장은 "개인이 생업에 종사하면서 자신의 연금을 세심하게 운용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쉽지 않다"라며 "전문가 그룹의 일임 서비스를 통해 개인연금계좌를 관리하면 수익률 및 위험 관리 측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소 가입 금액은 50만원 이상이다. 10만원 이상 추가 입금 가능하다. 각 지점 및 신한알파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입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