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대표이사 내정 후 4월 주주총회 거쳐 공식 취임작년 거래액 275% 성장한 ’솔드아웃’"서비스 개선 통해 안정적인 성장 기반 구축"
  • ▲ ⓒ무신사
    ▲ ⓒ무신사
    무신사의 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soldout)’을 운영하는 에스엘디티(SLDT)가 김지훈 대표이사를 신임 CEO로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김지훈 대표는 지난 3월 열린 이사회를 통해 신임 CEO로 내정된 이후 4월 중순 주주총회를 거쳐 공식 취임했다.

    신임 김 대표는 서울대 경영학과 출신으로 2011년 위메프에 합류해 △패션사업실장 △신사업전략실장 △운영본부장 등의 요직을 두루 경험한 ‘전략통’으로 손꼽힌다.

    특히 그는 35세였던 2020년에 위메프 최연소 임원을 맡으면서 동시에 자회사 대표를 겸임하며 신사업을 이끈 바 있다.

    김 대표는 앞으로 SLDT를 이끌면서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한 ‘솔드아웃’ 서비스 개선, 온·오프라인 기반의 한정판 문화 저변 확산, 안전한 거래 환경 구축 등에 힘쓸 예정이다.

    지난해 인기 스니커즈 및 의류 브랜드의 한정판 발매 효과에 힘입어 솔드아웃의 거래액은 전년 대비 275% 증가했다.

    김지훈 대표는 “솔드아웃은 고객들이 인기있는 한정판 상품을 빠르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를 확대하고 다양한 파트너들과 차별화된 마케팅에 나설 것”이라며 “내년 이후에는 BEP(손익분기점) 달성이 가능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